[브랜드마케팅]휴대폰시장분석 및 각 회사의 브랜드관리-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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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머 리 말

2. 휴대폰 산업의 분석

3. 비즈니스 전략 분석
① 삼성전자 - Any call
② LG 전자-CYON
③ 세원텔레콤-SKY

4. 브랜드 전략분석
①삼성전자-Any call
㉠ 브랜드 전략
㉡ 마케팅 목표 및 주요 마케팅 활동
㉢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이미지

② LG전자 - CYON
㉠ 브랜드 전략
㉡ 마케팅 목표 및 주요 마케팅 활동
㉢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이미지

③ 세원 텔레콤 - SKY
㉠ 브랜드 전략
㉡ 마케팅 목표 및 주요 마케팅 활동
㉢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이미지

5. 커뮤니케이션 전략분석
① 브랜드 포지셔닝

② 커뮤니케이션 전략
㉠ 삼성전자 - Any call
㉡ LG 전자-CYON
㉢ 세원텔레콤-SKY

6. Benchmarking point
① 삼성전자 - Any call
② LG 전자-CYON
③ 세원텔레콤-SKY

7. 맺 음 말
본문내용
1. 머리말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지금 광고 홍수 시대에 살고 있다. TV에서, 길거리를 지나가면서, 지하철안에서, 혹은 버스안에서 걸음을 옮기는 거의 모든 공간에서 광고를 접할 수 있다. 그만큼 광고는 이제 우리생활에 중요한 정보원이 되었다. 그리고 그 안에 등장하는 수많은 브랜드는 브랜드 파워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우리 사회에서 그 영향력이 막강하다. 그렇다면 이들의 브랜드파워는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는 것은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고, 강렬하면서도 호의적인 느낌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일 것이다.
오늘날 전세계의 많은 기업들은 브랜드를 귀중한 자산으로 여기고 있으며, 이러한 브랜드 자산(brand equity)은 마케팅에서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왜 새삼스럽게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업들은 저마다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는가?
여러 가지 이유들 중 하나는 성숙기에 들어선 대부분의 소비용품 시장에서 경쟁 제품들간에 품질의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것을 꼽을 수 있다. 이에 따라, 기능면에서 자사의 상표를 경쟁 상표들로부터 차별화 시키기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기업들은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시킴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는 것만이 상호파괴적인 가격경쟁을 피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이며,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기반임을 공감하고 있는 듯하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브랜드 파워를 가진 시장선도 상표들에 대해 높은 애호도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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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각 사의 핸드폰 마케팅 전략에 관해 간단하게 비교 정리된점이 큰 틀을 이해함에 도움이 됩니다.
  • youngpass***
    (2006.10.22 22:3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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