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K리그의 관중 동원 방안- 한·일 프로 축구 통합리그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 · 일 프로축구 통합리그 창설 배경

2. 한 · 일 프로축구 통합리그 운영

3. 양국 통합리그 가능성

4. 한 · 일 프로축구 통합리그의 강점

5. 마케팅 전략

6. 향후과제
본문내용
주제선정 목적



K-league의 관중동원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 중
한 · 일 프로축구 통합리그를 통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양국 프로축구 통합리그를 출범시키는 가정하에
수업시간에 배운 여러가지 마케팅 이론을 접목하여
전략을 세워보았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C다이노스 마케팅전략분석과 현 문제점 분석및 구단 마케팅전략 제안
  • NC DINOS마케팅전략1. NC다이노스 구단소개(1) 개요NC다이노스는 2011년 2월 8일, KBO에 의하여 승인된 경상남도 창원시를 연고로 하는 프로야구 9번째 구단으로써, 2011년 8월 31일 김경문을 초대감독으로 선임하였으며, 2011년 10월 10일 첫 가을캠프라는 이름하에 전지훈련을 실시하였다. 2012년에 2군 리그에 참가하고, 2013년에 1군에 참가한다. 홈구장은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동에 위치한 마산종합운동장 야구장이다. NC다이노스의 연고지인 통합

  •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전략, 평가, 방안 분석
  • 1. FC서울 소개FC서울은 1983년 12월 22일 충청도를 연고지로 한 럭키금성 황소 프로축구단으로 국내 프로축구 다섯 번째 구단으로 창단되었다. 1984년 프로리그에 첫 출전하여 7위를 기록했지만, 이듬해 축구대제전 수퍼리그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다. 1991년 구단 공식 명칭을 LG치타스로 변경하고 92년부터 94년까지 컵 대회와 한국프로축구대회 준우승을 차지했다. 1995년에는 시즌 최고 인기구단으로 관중동원 1위(총 19만 8129명)라는 명예까

  •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방안
  • 리그에서 하위권에 머물다가 2000년 한국 프로축구 최초로 10연승을 달성하며 우승하였고, 2001년에는 정규리그 준우승과 수퍼컵 우승을 차지하였다. 2007년에는 4월 8일 프로 스포츠 사상 최다 관중(5만 5379명) 기록을 세우며 컵대회 준우승을 하였다. 2010년에는 K리그 챔피언십에서 제주를 2대 1로 누르고 FC서울이란 이름으로 최초 우승을 거머쥐었다. FC서울의 기업목표는 흥행과 성적에서 한국 최고가 되는 것은 물론,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 구단의 위

  • [스포츠] 한국프로축구의 활성화방안
  • 프로축구 인기 감소의 원인→ p.5- 프로축구의 인기 감소원인에 대해 살펴봄(2) 프로축구 수요기반의 부재→ p.6- 수요기반부재와 관련 박주영선수의 반짝효과 설명(3) 프로축구 활성화 방안→ p.91) K리그와 K2리그 업다운제→ p. 92) 지역연고제 확립→ p. 133)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활성화 방안→ p. 15Ⅲ. 결론 → p. 24- 본론과 관련하여 한국프로축구의 활성화 방안으로 마무리p.25 -26 도표 및 참고 자료Ⅰ. 서론 2002년 한일 월드컵 당시 우리나라의 경

  •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k-리그의 활성화
  • 한 이유로 인해 다시 팬들은 K-리그에서 멀어졌고 소수의 팬과 함께하는 그들만의 리그로 전락해버렸다. 그러나 K-리그는 대한민국 프로축구의 상징이며 국내 축구선수 양산과 축구 문화 보급이라는 중요한 역할을 지니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K-리그를 지속적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이 시급한 실정이며 이에 대한 논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1.2 연구방향 K-리그 활성화라는 당면과제를 놓고 다양한 논의가 일고 있는 가운데 필자는 스포츠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