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LG전자의 Zenith 인수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1) LG전자
2) Zenith
2. 미국 시장으로의 진출 배경
3. 전략적 제휴
4. 인수
1) 국제환경
2)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3) Zenith 인수요인과 배경
4) 인수의 의의
5. 통합과정
1) 조직정비
2) 가전에서 멀티미디어로의 전환
3) 업무통합
6. 인수, 통합 과정상의 문제점
1) 외부요인
2) 내부요인
7. 대안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라는 이름으로 부산 연지동에서 창업을 하여 1959년 진공 라디오 생산을 시작으로 성장을 시작하여, 95년 1월 창업이래 30년 넘게 사용한 '금성사'라는 이름을 버리고 제 2의 혁신을 이루기 위해 'LG전자'로 회사명을 변경한다. 이어 95년 7월에는 미국 Zenith사를 인수하고 96년 '도약2005'를 선포하며 제2창립기념일을 제정한다. Zenith 인수를 통해 LG전자는 "세계1위의 전자가전업체"로서 선진 기술과 경영의 학습, 미국 디지털 TV시장 판도에 있어서의 우위확보를 위해 뛰어 들었으나 실제 경영 3년만에 7억 달러라는 적자와 함께 1999년 법정화의로 인수의 한계를 들어내었다. 1996년 1차의 대대적인 경영수술을 거친 후 월가로부터 회생가능성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구조조정마저 실패로 끝나고 결국 1999년 8월 Zenith의 자발적인 파산 신청과 사업 회생 계획 승인에 따라 Zenith가 LG전자가 100%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로 재 탄생하기 전까지의 시점이다. LG전자의 미국 진출과 LG 전자가 Zenith를 인수하고 통합하는 과정과 그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살펴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점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