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T(sk텔레콤) 3G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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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3세대 기기 WCDMA시장의 상황
INTERVIEW & PRODUCT
PROMOTION :
VERIETY COMMECIAL
SK TELECOMANALYSIS I
SK TELECOMANALYSIS II
MARKETING STRATEGY
Q & A
본문내용
3세대 기기 WCDMA시장의 상황

 3G+ VS Show

- 둘 다 영상통화를 통해 세상이 변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지만,
3G+ 는 일상생활의 단면을 보여 주면서 소박한 행복 추구를 강조하고 있고,
Show는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 주며, 자신을 표현하는 즐거움을 표현하고 있다.


2007년 상반기 3월 한달 간KTF의 HSDPA '쇼' 가입자는 7만5227명이 늘었는데 비해,
SK Telecom 의 HSDPA '3G+' 가입자는 고작 1만8200명 늘었다는 사실이다.
SK Telecom 의 순증가입자 17만 명 가운데 3G 가입자는 1만8200명밖에 안되지만,
KTF는 순증가입자 8만 명 가운데 7만5000명이 넘게 HSDPA 가입자다.


PRODUCT


SK텔레콤 3G+

‘2G와 3G 모두를 아우르는 `복합망 사업자‘
로 시장에 포지셔닝 하겠다는 전략

KTF SHOW

3G 올인 전략


2G와 3G폰 사용자간의 괴리감을 줄이고, show에서 포기한 무선인터넷부분의 수익성까지 장기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 중이다.따라서 SK텔레콤은 2G와 3G를 굳이 구분하지 않고 기존 2G에 고급 서비스를 포함시켜 3G+브랜드의 범위를 확대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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