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항공전략 -제주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항공시장 분석

⊙ 제주항공 분석

⊙ 문제점 및 대응 방안

⊙ 전략
본문내용
제주 항공 분석

1. 회사 소개

회 사 명 :  ㈜제주에어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331-4 LIG손해보험빌딩 2층

창 립 일 : 2005.03.24

자 본 금 : 본사100억원, 제주도 50억원을 출자,
애경그룹 50억원을 증자 + 200억원을 증자, 
         운항개시 전 총자본금 400억원 규모 조성 계획.

업 종 : 항공운송업

보유대수 : 4대

운항노선 : 현재 4개, 2006. 10. 20 까지 6개 예정

2. 성공 요인 (어떻게 성공할 것인가?)



SSM(Super Service Mind)
항공산업은 서비스 산업의 꽃! 고객의 웃음을 유발하기위해 특화된 서비스제공이 필요

Fun 전략
그러나 LG전자의 펀(Fun) 경영도 미국의 항공사 사우스웨스트에 비하면 한수 아래다. 사우스웨스트는 미국 중서부를
주로 운항하는 항공사로 매출 규모로는 미국 내 5위권에 간신히 턱걸이를 하는 정도다. – 중략 -이 회사의 펀(Fun) 경영 사례를 보면 속된 말로 ‘골 때리는’ 수준이다. 비행기 승무원의 기내 안전수칙 방송은 랩송
으로 둔갑해 흘러나오고, 금연 안내방송은 승객들의 배꼽을 잡게 한다. “담배를 피우실 분들은 밖으로 나가 날개
위에 앉아 마음껏 흡연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흡연하면서 감상하실 영화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입니다”라는
식이다. 또 접수된 고객 불만에 대해 8페이지가 넘는 장문의 사과문을 보내 항의한 고객을 황당하게 만들기도 한다.
이 회사의 CEO인 허브 켈러허의 장난끼도 보통이 아니다. 그는 경쟁업체와의 노선권 배분을 팔씨름 한판으로 끝장
내고, 점잖은 오찬장에 엘비스 프레슬리 복장으로 등장해 주변을 깜짝 놀라게 만들기도 했다. 그는 직원을 채용할
때에도 입담이 좋거나 유머감각이 있는 사람들에게 후한 점수를 준다. 유머가 있는 직원들이 창의력이 있고, 팀원들과
즐겁게 일을 할 수 있는 직원이 우수한 직원이라는 논리에 따른 것이다. –이하생략- (KT매거진/2002년9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가_항공전략,제주항공,저가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저가 항공 전략 - 제주 항공 목 차⊙ 항공시장 분석⊙ 제주항공 분석⊙ 문제점 및 대응 방안⊙ 전략⊙ 항공 시장 분석 ⊙1. 세계시장 동향자유화(Liberalization)121234567891011121234567891011초국적화(Trans-Nationalism)항공사간 제휴(Alliance)민영화(Privatization)기술개발(Technological Advance)항공아ㆍ태지역 항공시장은 2020년까지 세계 항공시장의 43% 연간 4억불 시장으로 급속히 성장할 전망임.*1. 세계 항공시장의 동향1) 자유화(Liberalization)-

  •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마케팅,서비스경영전략 사례분석및 제주항공 향후전략제안 PPT(사우스웨스트항공과 비교분석)
  • CONTENTS1. 제주항공 기업선정배경2. 저가항공 시장환경분석1) 지속적인 성장2) 경쟁의 심화3) 주요타겟 3.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 분석1) 제주항공 기업소개2) 프로모션전략3) 서비스전략4) 이벤트전략5) 한류활용전략6) 사내교육7) 기타활동4. 경쟁사 전략사례연구 (사우스웨스트 항공)1)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2) 서비스전략3) 원가효율전략4)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요인5) 경영성과6) 사우스웨스트항공전략의 결론5. 제주항공 향후

  •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전략방향 제시 - 제주항공 마케팅연구
  • 제주항공마케팅전략 연구향후방향제시^목차^1. 제주항공 기업개요2. 저가항공사의 개념3.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바람직한 향후전략방향 제시1. 제주항공 기업개요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2005년에 공동설립한 제주항공은 한성항공(현 티웨이항공)에 이은 국내 두번째 저가항공사로

  • 제주항공 기업전략 사례와 SWOT분석
  • 제주항공 기업 경영전략 1. 제주항공 기업소개2. 저가항공사의 특징3. 항공산업의 특성4.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제주항공 기업 경영전략 사례(1) 차별화 전략(2) 저가격 전략(3) 인적자원관리 전략(4) 품질관리전략(5) 마케팅 촉진전략(6) 원가절감전략(7) 사회공헌활동 (CSR전략)(8) 광고전략6. 결론 및 시사점1. 제주항공 기업소개2005년 1월, 대형항공사의 70~80% 수준의 항공운임

  • 제주항공 기업상황 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
  • #제주항공SWOT분석과마케팅 사례#목차1. 제주항공 소개2. 제주항공 기업상황분석3.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제주항공 마케팅전략 사례(1) 한류 마케팅(2) 이벤트 마케팅(3) 서비스 마케팅(4) 광고 마케팅(5) 가격 마케팅(6) 내부 마케팅(7) 소셜 마케팅5.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제주항공 소개제주항공은 티웨이항공에 이은 국내 두번째 저가항공사로서 저가격전략으로 항공서비스 대중화를 이끈 대표적인 저가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