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기업전략 사례와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4 / 2022.09.1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주항공 기업전략 사례와 SWOT분석 보고서 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은 레포트이고
정말 자신있는 자료입니다!!!!
목차
1. 제주항공 기업소개

2. 저가항공사의 특징

3. 항공산업의 특성

4. 제주항공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제주항공 기업 경영전략 사례
(1) 차별화 전략
(2) 저가격 전략
(3) 인적자원관리 전략
(4) 품질관리전략
(5) 마케팅 촉진전략
(6) 원가절감전략
(7) 사회공헌활동 (CSR전략)
(8) 광고전략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제주항공 기업소개

2005년 1월, 대형항공사의 70~80% 수준의 항공운임 체제로 설립한 제주항공은 신선한 서비스와 부담 없는 가격, 안전하고 즐거운 비행으로 고객과 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기업철학 아래 국내 저가항공사 중 가장 많은 국제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LCC업계의 점유율 1위를 자치하고 있다.
현재 제주항공은 미국 보잉사에서 제작한 B737-800항공기를 단일기종으로 운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제주항공 차별화전략및 개선방안(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기업소개제주항공은 2005년 1월 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설립한 민관합작기업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은 대한민국 3번째 국적항공사다. 2006년 6월5일 국내선 운항을 시작한 제주항공은 2008년 7월 국제선 취항을 시작했으며, 2009년 3월부터는 국내 LCC(Low Cost Carrier, 저비용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국제선 정기노선을 취항하면서 글로벌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본론① 제주항공 기업분석⑴ 제주항공 마케팅 전략분석1) SWOT 분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에어부산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Ⅰ. 서론1. 에어부산 기업소개1) 기업철학 : “지탄을 받지 않고 약속한 바를 꼭 지키며 건실하고 신뢰받는 기업”“사회적 책임과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2) 기업비전 : 아시아 최고의 Short-haul 항공사3) 경영이념 : 완벽한 안전, 편리한 서비스, 실용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고객가치 창조4) 경영원칙경영원칙은 ‘최대한 비용을 줄이되 고객들에게는 오히려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 경제학개론 보고서 - 제주항공
  • 경제학개론 보고서제주항공목 차1. 저가항공사1-1. 저가항공사란?1-2. 개요1-3. 저가항공사의 문제점1-4. 해외 성공사례2. 기업소개2-1. 회사소개2-2. 연혁2-3. 취항노선2-4. 조직구조3. 제주항공분석3-1. 제주항공의 현 문제점 및 문제점 분석3-2. 제주항공의 다양한 전략3-3. 전략평가3-4. 외부환경 분석3-5. 내부환경 분석4 거시환경분석4-1. 정치환경분석4-2. 경제환경분석4-3. 사회환경분석5 미시환경 분석5-1. 재무분석5-2. 경쟁자 분석6. SWOT7. 향

  • [학사][무역] 한국 동북아의 허브 가능성에 대한 연구
  • 전략적 과제45제 4 장 한국의 동북아 허브 가능성46Ⅰ. SWOT 분석46Ⅱ. 동북아 허브, 가능한가?461. 정부 계획의 문제점.462. 외국 기업의 인식.47Ⅲ. 동

  • 진에어 마케팅전략 분석및 앞으로의 전략제안(SWOT,STP,4P중심으로)
  • 진에어 기업전략분석< 목차 >Ⅰ. 들어가며1. 저가항공사 정의 및 국내 현황2. 진에어 선정배경Ⅱ. 본론1. Jin Air 기업소개2. Jin Air 경영전략분석(1)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2)STP 전략분석연령별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 시장 선택 (Targeting) Positioning(3)마케팅믹스 4P+3P전략분석Product 제품/서비스Price 가격책정Place(Distribution) 유통, 시간, 장소Promotion 광고, 판매촉진Process 고객관리서비스 인식, MOTPhysical Evidence 내/외부환경 제품패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