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우체국 택배 서비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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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동기
우체국 소개 및 우체국 택배 소개
우체국 서비스전략비전과 상품설계요소
인터넷 서비스와 VOC
우체국 택배 서비스 SWOT
SWOT 전략 및 개선 방안 제안
본문내용
4. 우체국 택배 - 서비스 상품 설계요소

구조적 요소
1.전달시스템

-고객이 일부 프로세스에 참여
-첨단 시스템 이용
(RFID/다량물류접수 시스템 /PDA등)

2.설비디자인
-포장할 수 있는 자리 마련
-많은 인프라 활용도를 높여 거대한 규모의 네트워크 형성

3.입지
-각 동에 입지 및 대학교 입지

4.서비스 능력계획

-고객 포장 참여는 창구의 복잡함을 줄이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
-9시~2시까지 접수된 제품은 2시/
2시~6시까지 접수된 제품은 6시에 배송 시작하여 최대 물량 배송

-최첨단 장비와거대 네크워크를 활용하여 정확하고 신속한 택배
서비스 제공

5. 인터넷 서비스

1. 인터넷 전자 우편 (hybrid mail)
2. 인터넷 통화등기
3. 나만의 경조우편카드
4. 경조우편카드
5. 전자고지.지불서비스
6. 주소이전 신고
7. 우체국 택배
8. 우체국 쇼핑




참고문헌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택배서비스의 경쟁력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인하대학교 국제통상물류 대학원 물류전공 박상철)
우체국 택배사업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오왕근)
http://www.k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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