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지마켓(g마켓) 기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주요 성과 / 지표
기업 전략 분석
G행복 방정식 / 대안
결론 / Q&A
본문내용
Open Market으로써의 상품을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자유 시장을 모티브로 함


㈜ 인터파크 구스닥 ?


Gmarket의 전신.
B2C(기업 구매자 위주의 경매모델) 비즈니스로 시장에 진입
B2C 비즈니스 모델은 회사 성장 및 수익창출에 한계를 보임
(경매 참가자들에게도 일정 자격 조건을 둔 혼재된 경매모델 고수)

G마켓

구스닥의 상호를 바꾸어 2004년 출범
C2C 경매모델에 무게중심을 둠
사명만을 바꾼 것 뿐만 아니라 완벽한 E-marketplace


회 사 명 : ㈜ 인터파크 G마켓

대 표 이 사 : 구영배

회 사 위 치 : 서울시 감남구 역삼동 649-11
LIG타워 6-층

설 립 일 : 2000년 4월 7일

2007 벤처기업대상 ‘철탑 산업훈장’ 수상
2008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인터넷 쇼핑몰 부문)
2008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2008 글로벌 스탠다드 경영대상
The company of korea 2008인증
제 2회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choice
  • bluekr0***
    (2009.05.09 19:18:27)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마켓’(C2C)의 선호-다양한 가격대와 제품군, 직거래에 의한 저가격③프로슈머(Prosumer)의 증가-Producer+Consumer 생산자가 곧 소비자, ‘소상인시대’④‘공감마케팅’의 붐 – 현실성 있는 일반모델의 선호⑤주5일제의 확대 – 여행, 여가 관련 용품 소비 증가3)경제적 환경분석①IMF이후의 경기회복세 – 내수시장의 활성화4)기술적 요인①보안프로그램의 개발 – 인터넷 상거래의 불안요소 제거4.경영전략1.기업전략1)사명 - ‘함께 나누는, 모두가

  • 지마켓 [G마켓] 기업정보분석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나스닥 상장• 해외 진출로의 가능성 모색• 인터넷 사용 인구의 폭발적 증가• 신속하고 친절한 고객센터운용• 스타마케팅을 통한 공격적 마케팅기 회• 후발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난립 • 인터넷 기업의 시장성에 대한 둔화가능성 • 불량 회원들에 대한 강력한제재조치 강구• 직거래 시 사기 우려 / 해결방안 미흡 위 협앞으로의 방향Global G!!마니아층을넓혀라프로모션을 게을리하지마라좋은물건정확한 배송남성고객을 잡아라

  • 지마켓 마케팅전략
  • 인터넷쇼핑몰 G마켓1. 인터넷 쇼핑몰 GMARKET 선정 동기 2. G마켓 소개가. 회사 개요 나. 회사 목표3. 기업 분석가. 거시환경 분석1)경제환경2) 인구통계환경3) 문화환경4) 기술환경나. 기업 내부분석(마케팅, 고객)다. 수요분석 (BCG & PLC)라. SWOT 분석마. STP 전략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바. 4P전략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사. 참고문헌¤ 목 차 ¤GMARKET 선정동기현재 우리나라는 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의

  • [인터넷마케팅]인터넷쇼핑몰 `G마켓`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G-MARKET MARKETINGCONTENTS1. 기업소개2. 시장환경분석3. SWOT분석4. STP분석5. 마케팅전략6. 향후 전략G마켓의 G가 의미하는 Goods, Good, Green, Global은 기업의 Vision과 Mission을 반영한다. Goods Market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Good Market – 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Green Market – 생산된 재화의 낭비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Global Market – 전세계 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는 글로

  • [서비스 마케팅]G마켓 마케팅 전략분석(swot,stp,7p)-(ppt)
  • 분석Service Marketing 13조7PProductPricePlacePromotionPhysical EvidencePeopleProcessPhysical Evidence판매자들의 판매 상품 관리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지마켓 홈페이지에서 분리된 개념의 GSM을 사용하여 제품을 등록, 편집,삭제는 물론 구매/입금확인, 배송송장 작성, 문의 게시판 답변 작성등 판매와 관련된 모든 활동을 할 수 있음G마켓의 서버 관리 시스템종합서버 개념- 제품 등록이나 편집 반영이 8시간 이상 소요- 서버 과부하시 제품관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