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장 다각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 5.1 AMERICAN CAN에서 PRIMERICA로
사례5.2 BANKAMERICA가 CONTINENTAL을 매입함
사례5.3 PEPSI사의 패스트푸드 트로이카
사례5.4 PHILIP MORRIS사의 다각화 성과
- 본문내용
-
다각화의 원인
기업이 다각화를 하는 이유
1. 기업의 소유주 및 주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효율성에 근거한 다각화”
2. “경영자들의 사익에 따른 다각화”
효율성에 근거한 다각화의 원인
규모 및 범위의 경제
거래비용의 절감
내부 자본시장
주주의 포트폴리오 다각화
저평가 기업의 발굴
사례5.1 AMERICAN CAN에서 PRIMERICA로
AMERICAN CAN
초기의 사업 형태 : 주석을 사용한 캔과 기타 금속을 사용한 용기를
주요 식·음료 회사에 공급하는 단일생산기업
1950~60년대 캔 사업의 사업성 악화
- 캔제조와 관련이 없는 사업으로 다각화를 시작
1980년대에 금융서비스회사가 됨. (PRIMERICA)
1993년에 트레블러스(Travelers)와 합병
1997년에 살로몬(Salomom)사 인수
1998년 시티콥(Citicirp)과 합병
AMERICAN CAN의 다각화 발생 원인
1. 간단한 캔 제조기술로 시장의 진입장벽이 낮아 많은 경쟁회사들의 유입
2. 알루미늄 회사들의 전방통합과 식·음료 회사들의 후방통합
시장 점유율 잠식 산업내의 경쟁력 약화
3. 플라스틱으로 만든 용기가 캔의 시장성을 위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