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SR(사회적 책임)은 필요한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SR 이란?
- CSR의 정의
- CSR의 분야
왜 CSR인가?
- 기업의 목적
- 늘어나는 적용기업
- CSR의미의 변화
- CSR 효과
- 국제적 동향
CSR이 어떻게 적용되나?
- KT
- 테스코
CSR이 정답인가?
결론
본문내용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경제적 측면과 더불어 사회와 환경에 대한 부분까지 기업의 책임을 인정하고 이를 이행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경영방식


‘포츈 250대 기업’ 대상
사회 참여 사업의 결과를 평가, 보고하는
기업의 수 조사


1999년 35퍼센트 -> 2002년 45퍼센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특강 4학년 공통]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공유는 두 사람 이상이 무형이나 유형의 형태의 어떤 것을 공동으로 소유한다는 의미로, 함께 참여하고, 사용하며, 의사소통하고 같이 공헌한다는 의미이지만, 기본적으로 필요한 사람과 함께 나누고, 함께 공동으로 구매하고 사용하는 것, 다른 사람의 유휴 자원을 소비하는 것, 사장된 자원의 활용 가치를 높이는 것 등으로 정의할 수 있다. 현시대의 새로운 자본주의 패러다임인 사회적 책임(CSR)과 공유가치창출(CSV)은 하버드

  • 경영학원론1B 기업의 사회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프랜차이즈의 개념 및 장단점에 비추어 근거를 제시하시오00
  • 책임 활동을 소개하시오.1) 기업의 사회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기업의 사회책임(CSR) 대상은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다양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기업은 경제적인 목표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적 책임도 갖는 것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CSR 대상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뉠 수 있다.(1) 사회: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문제들에 대한 기업의 관심이 필요하다. 이는 교육, 보건, 빈곤문제, 고용, 인권, 사회적 평등 등과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한다.본론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대두배경필요에 의한 소비의 시대는 이미 많이 지났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사회분위기 속에서 많은 것을 접하고, 그만큼 많은 것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제는 단순히 필요에 의한 구매보다는 기업과 브랜드의 이념, 이미지 등에 의해 브랜드 충성도가 형성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이 CSR 활동을 등한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사회적 책임이 정의되는 것에 대하여 기업인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한다.본론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대두배경필요에 의한 소비의 시대는 이미 많이 지났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사회분위기 속에서 많은 것을 접하고, 그만큼 많은 것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제는 단순히 필요에 의한 구매보다는 기업과 브랜드의 이념, 이미지 등에 의해 브랜드 충성도가 형성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이 CSR 활동을 등한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사회적 책임이 정의되는 것에 대하여 기업인

  • 기업재단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 의사회 공헌 활동사례
  • 것(Carroll, 1979)으로, 기업이 자신이 속한 사회를 보호하고 강화해야 할 의무의 집합이라고 정의하기도 하고(Anderson, 1986), Mcfarland (1991)는 기업이 개인, 조직, 사회 제도들 사이의 상호의존성을 인식하고 그러한 인식을 도덕적, 윤리적, 경제적인 가치의 틀에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오세민. 2010).2)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유형 (Carroll의 피라미드 유형)CSR에 대해 가장 보편적으로 인용되고 있는 것은 미국 조지아 대학교의 경영학자 Archie B. Ca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