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피자헛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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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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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3C 분석
3. 미래 시나리오
4. SWOT 분석
5. STP분석
6. 4P MIX 전략
7.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①성숙기에 접어든 피자시장
-1985년 피자헛을 시작으로 1990년대 까지 해외 브랜드 대기업이 대거 진출
마땅한 경쟁사가 없는 독점적 상황에서 TV-CF를 통해 인지도를 증대시킴.
-IMF로 성장이 잠시 주춤하다가, 2000년대에 들어서는 빨간모자, 성신제,
피자에땅 등 국산브랜드들의 진입으로 씬,스크린,페타피자등 업체간의 제품
차별화 경쟁 → 급속한 피자시장의 성장
-1조원 시장규모 속에 프리미엄피자 대 저가시장피자로 시장의 이원화와 함께
패밀리 레스토랑(아웃백, VIPS등)의 성장으로 외식업계에서 피자시장의
성장 둔화
②피자시장 선두업체간의 치열한 경쟁
1조 3000억원의 피자 시장을 두고 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
이른바 Big 3 브랜드간의 경쟁구도가 형성되었다.
특히 미스터피자는 매장 수에서 320개에서 30개의 매장을 늘리는
반면, 피자헛은 325개의 매장에서 5개의 매장을 오히려 철수 시키
려는 계획을 갖고 있어 1위 차지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③왜 피자헛 인가…?
피자 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이르렀으며 이 중에서도 Big 3 브랜드
간의 과점시장이(신규진입자 중 성공한 브랜드인 파파존스, 피자에
땅포함) 형성되어 있다.
피자헛은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시장 선도 브랜드로써 인지도 1위
를 고수하고 있다. 하지만,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된 전략이 없다면
금새 1위 자리를 빼앗기고 말 것이다.
따라서, 브랜드 인지도를 연계한 마케팅 계획을 세운다면 피자헛은
금새 잠재적인 소비자들까지 깨워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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