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KT 에 대하여 -민영화 조직으로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KT 기업의 선정이유
2. 기 업 소 개
1) K.T 소개
2) K.T 비전
3. 민영화 전․후 비교
1) 조직구조도
2) 조직구조
3) 보상과 처우
4) 권한과 책임
5) 조직 내 의사소통
6) 업무 절차 / 사업전략의 추진
7) 인재 양성
4. KT 방문 견학 내용
5.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1. KT 기업의 선정이유
민영화 되어가는 추세에 본보기가 될 수 있는 KT
공기업은 국가 또는 지방공공단체의 자본에 의해서 생산 유통 또는 서비스를 공급할 목적으로 운영되는 기업으로 사기업과 대조적인 기업 형태이다 경제효율을 높이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민영화가 필요하게 된 것이고 이에 따라 KT는 2002년 5월 민영화가 되었다.
우리 조는 이번 연구 조사에서 공기업에서 민영화 된 KT의 인사제도의 변화 사례를 통하여 기업 경영의 합리화를 위해 어떤 방식으로 조직구조제도가 변화되었는지를 알아보기로 한다.
2. 기 업 소 개
K.T 소개
1981년에 설립된 KT는 체신부 (현 정보통신부) 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는 공사화 전환 계획에 따라 만들어진 공기업이었다. 1991년부터는 한국전기통신공사의 약칭인 `한국통신'을 사용하고 있다.
2002년 5월, 완전 민영화를 통해 민영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선 KT는 고객에게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가치창출 기업이 되기 위한 'The Value Networking Company'라는 기업 비전을 실현함으로써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