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KT 에 대하여 -민영화 조직으로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 기업의 선정이유
2. 기 업 소 개
1) K.T 소개
2) K.T 비전

3. 민영화 전․후 비교

1) 조직구조도
2) 조직구조
3) 보상과 처우
4) 권한과 책임
5) 조직 내 의사소통
6) 업무 절차 / 사업전략의 추진
7) 인재 양성

4. KT 방문 견학 내용

5.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1. KT 기업의 선정이유


민영화 되어가는 추세에 본보기가 될 수 있는 KT


공기업은 국가 또는 지방공공단체의 자본에 의해서 생산 유통 또는 서비스를 공급할 목적으로 운영되는 기업으로 사기업과 대조적인 기업 형태이다 경제효율을 높이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민영화가 필요하게 된 것이고 이에 따라 KT는 2002년 5월 민영화가 되었다.
우리 조는 이번 연구 조사에서 공기업에서 민영화 된 KT의 인사제도의 변화 사례를 통하여 기업 경영의 합리화를 위해 어떤 방식으로 조직구조제도가 변화되었는지를 알아보기로 한다.

2. 기 업 소 개


K.T 소개


1981년에 설립된 KT는 체신부 (현 정보통신부) 에서 통신부문을 분리하는 공사화 전환 계획에 따라 만들어진 공기업이었다. 1991년부터는 한국전기통신공사의 약칭인 `한국통신'을 사용하고 있다.

2002년 5월, 완전 민영화를 통해 민영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선 KT는 고객에게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가치창출 기업이 되기 위한 'The Value Networking Company'라는 기업 비전을 실현함으로써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조직론] KT&G를 통해 바라본 공,사 조직 비교이해와 SWOT분석
  • KT&G가 민영화 된 직접적인 동기가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적실하게 적응 하기 위해서라는 판단하에 그러한 환경적인 요인과 조직의 연계 성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분석틀이 SWOT 분석이라는 인식에 따라 결정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먼저 KT&G와 민영화 전의 담배인삼공사와의 비교를 통해 공사 조직의 특성을 개관하는 한편, 그러한 변화 이후의 KT&G조직에 대한 SWOT분석을수행하여 KT&G의 과제를 진단하고 이에 입각하여 조직 구조론적인 관점

  • 조직과 사회 정리노트(조직론)
  • 변화에 따라 계획은 수정됨정밀성가능한 한 관련된 사항이 모두 포함됨조직화 : 16개의 조건을 충족시켜야 함계획의 효과적 수립과 집행/ 회사의 목표와 자원에 부합됨/ 철저하고 효과적인 일원화된 업무추진/ 행동의 일치와 노력의 조정/ 정확한 의사결정/ 인력의 적절한 채용과 배치/ 명확한 업무정의/ 자발성과 책임감/ 공정하고 적절한 보상/ 부정과 잘못에 대한 책임추궁/ 기강확립/회사의 이해 우선/ 명령일원화 원칙의 준수/ 물적, 사회적 질

  • [조직구조론] KBS 조직 연구
  • KBS 조직 연구과목명 : 조직구조론 담당교수 : 제출일 : 제출자 : 목 차Ⅰ. 서론Ⅱ. KBS의 현재상황에 대한 평가1. KBS 조직의 system theory 접근2. 조직의 환경 (1) 방송 3사 중심으로 파악(2) 변화하는 방송 환경 중심으로2. KBS의 조직구조(1) 수직적 분화(2) 수평적 분화와 조직구조의 형태3. KBS의 조직문화와 윤리4. 조직 전략Ⅲ. 조직의 효과성1. Organizational Effectiveness의 틀로 측정2. 조직 designer의 Challenges3. KBS의 특징적인 조직개편 : 뉴미디어 본부의

  • [조직구조론] 한국도로공사 조직구조분석
  • 조직구조 분석1. 조직의 종류2. 한국도로공사 조직3. 한국도로공사 각 부서의 업무Ⅲ. 한국도로공사 조직구조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조직의 비대화2. 조직과 사업부의 목표 비통일3. 공기업의 방만한 경영Ι. 한국도로공사 소개1. 한국도로공사 선정 이유조직구조론 과제에서 어떤 기업을 선정할까 조원들과 회의를 하던 중, 한 분이 자신이 직접 겪은 경험을 꺼내면서 한국도로공사가 어떻겠냐고 제안을 했다. 그 경험은 다음과 같다. “고향에 내

  • 현대자동차의 조직구조
  • 조직구조1. 조직구조 변화과정2. 사업부제의 조직과 장단점Ⅲ. 현대자동차와의 연관사업1. 현대제철 소개2. 엠앤소프트 소개3. 연관성과 장단점Ⅳ. 결론Ⅴ. 참고문헌 Ⅰ.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 심볼의 타원은 세계를 무대로 뛰고 있는 현대자동차로, H는 현대자동차의 영문표기 첫 글자를 속도감을 주어 두 사람이 악수를 하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勞와 使 고객과 기업이 신뢰와 화합 속에 2000년대 세계 속으로 웅비하는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