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학] 교수-학습 지도안 <중학교 수학 7-가>(문자와 식중 등식의 성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도움되시길~
- 목차
-
Ⅰ. 교과의 목표 및 내용
Ⅱ. 단원의 개관
Ⅲ. 실태 조사 자료 및 분석
Ⅳ. 본시학습지도안
Ⅴ. 수업자료
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다양한 문제 상황을 통하여 문자사용의 필요성을 알게 한다.
2) 식의 값은 너무 복잡한 계산이 되지 않도록 하여 그 의미를 이해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3) 일차식의 계산과 일차방정식에서 계수가 문자인 경우는 다루지 않는다.
4) 방정식에서 ‘부정’, ‘불능’이란 용어는 사용하지 않는다.
5) 방정식은 ‘미지수가 1개인 일차방정식’으로 도입한 후에 전개 단계에서 간단히 ‘일차방 정식’ 또는 ‘방정식’이란 용어를 사용한다.
6) 일차방정식을 능숙하게 풀 수 있도록 지도한다.
7) 일차방정식의 구한 해가 문제의 뜻에 맞는지 검산하는 습관을 갖도록 지도한다.
- 참고문헌
-
http://web.edunet4u.net/~mathlove/suhaksa.htm
수학 교과서 7-가, 강행고 외 9인, (주) 중앙교육진흥연구소
수학 교사용지도서 7-가, 강행고 외 9인, (주) 중앙교육진흥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