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학] 교수-학습 지도안 <중학교 수학 7-가>(문자와 식중 등식의 성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움되시길~
목차
Ⅰ. 교과의 목표 및 내용
Ⅱ. 단원의 개관
Ⅲ. 실태 조사 자료 및 분석
Ⅳ. 본시학습지도안
Ⅴ. 수업자료
Ⅵ.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다양한 문제 상황을 통하여 문자사용의 필요성을 알게 한다.
2) 식의 값은 너무 복잡한 계산이 되지 않도록 하여 그 의미를 이해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3) 일차식의 계산과 일차방정식에서 계수가 문자인 경우는 다루지 않는다.
4) 방정식에서 ‘부정’, ‘불능’이란 용어는 사용하지 않는다.
5) 방정식은 ‘미지수가 1개인 일차방정식’으로 도입한 후에 전개 단계에서 간단히 ‘일차방 정식’ 또는 ‘방정식’이란 용어를 사용한다.
6) 일차방정식을 능숙하게 풀 수 있도록 지도한다.
7) 일차방정식의 구한 해가 문제의 뜻에 맞는지 검산하는 습관을 갖도록 지도한다.
참고문헌
http://web.edunet4u.net/~mathlove/suhaksa.htm

수학 교과서 7-가, 강행고 외 9인, (주) 중앙교육진흥연구소

수학 교사용지도서 7-가, 강행고 외 9인, (주) 중앙교육진흥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교육과 수학교재연구 발표자료] 명제 학습지도안
  • 수학과 학습 지도안 대 상고등학교 1학년단 원 명2. 명제2-1 명제의 참, 거짓발 표 자일 시2006. 10. 19담당교수교 생교과담임교생담당연구부장교 감 교 장♤차 례♤Ⅰ. 수학과 교육의 목표 1Ⅱ.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교수-학습 모형 1Ⅲ. 교재 및 단원명 2Ⅳ. 단원 개관 2ꋎ 단원의 이론적 배경

  • [사범] 확률에 관한 수업 시나리오
  • 중학교 과정의 내용분석이 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중학교 7차 교육과정 수업 지도안을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현 중학교에서 시행되는 7차 교육과정은 학문 중심의 수업이 주를 이룬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준비학습을 통하여 경우의 수의 개념을 학습한 후 간단한 기본 문제를 통하여 그 개념을 더욱 확고히 한다. 그 후 발전, 탐구 문제라는 파트를 제시하고 더욱 고차원적인 수학 문제를 제시하고 결국 학교의 확률 교육은 문제 해결능력을 요구하

  • [수학교육] 수학교육과정
  • 77.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 188. 판서계획․․․․․․․․․․․․․․․․․․․․․․․․․․․․․․․․․․․․․․ 219. ppt 자료․․․․․․․․․․․․․․․․․․․․․․․․․․․․․․․․․․․․․․ 22Ⅶ. 학습지(수준별 학습지, 형성평가지) ․․․․․․․․․․․․․․․․․․․․․․․․․․ 23Ⅰ.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1. 수학과 교육과정 개

  • [수학교육]Freudenthal 수학화 학습이론에 따른 수업지도안
  • < 목 차 >Ⅰ. 수학과 성격과 목표 Ⅱ. 단원의 연계Ⅲ. 문자와 식의 역사적 개관Ⅳ. 단원의 개요Ⅴ.단원의 학습내용Ⅵ. 문자식 학습에서 지도해야 할 사항Ⅶ. 단원지도 계획 및 양식Ⅷ. Freudenthal 수학화 학습이론에 근거한 수학화 과정Ⅸ. 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Ⅰ. 수학과의 성격과 목표수학과는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 으로 관찰하여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며,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논리적으로

  •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의한 수업내용 및 구성
  • 수학 고등학교 10단계2. 수학 1 (선택 중심교과)Ⅲ. 수학교육의 전체 내용1. 10-가 단계2. 10-나 단계3. 수학Ⅰ4. 수학ⅡⅣ. 도형의 대칭이동 수업을 들어가기 전1. 7차교육과정의 개정 및 목표Ⅴ. 나의 수학 교육법 1. 내가 원하는 수학지도와 수업분위기 2.학급 대상 3. 내가 선택한 수업 모형4. 일년간 학업성취도 평가 계획5. 수업 할 때6. 평가 할 때 (지필평가, 수행평가)Ⅵ. 도형의 대칭이동 수업내용1. 자기진단문제지 2.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