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제6장 실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6 장 실험법(experimental method)
본문내용
Package design Sales
(원인) (결과)
인과관계 조사를 위핸 대표적인 자료수집 방법.
실험의 의의와 변수
경험 : 현실의 자연형상(natural setting)에서 비인위적으로 수행.
실험 : 인위적 혹은 실제 상황에서 수행되며 한 변수가 다른 변수에 어떤 방향으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기 위해 수행됨.
독립변수(independent variable) : 영향을 미치는 변수.
종속변수(dependent variable) : 영향을 받는 변수.
→ 두 변수들간의 인과관계뿐만 아니라 연속적 인과관계(sequential causal relations) 조사가 수행되는 경우가 많다.

무엇인가를 하고서 현상을 이해한다는 점에서 동일



독립변수(independent variable) : 조사자에 의하여 조작되는 변수로서 예측변수(predictor), 처치변수(treatment variable)라고도 한다.


종속변수(dependent variable) : 독립변수 값의 변화에 따라 그 값이 변화하는 변수로서 기준변수(criterion variable)라고도 한다.
서비스품질 → 만족, 서비스품질 → 만족 → 기업성과 …


외생변수(extraneous variables) : 종속변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실험디자인에서 독립변수로 설정되지 않은 변수로서 독립변수의 순수한 영향력을 조사하기 위해서는 외생변수는 통제(그 변수들의 값을 동일하게 한다는 의미)되어야 한다.
인관관계에 관한 가설(양·단측 검정과 관련)
가설(hypothesis)/연구가설(research hypothesis)/조사가설 : 변수들간의 관계에 관한 진술로서 조사자가 조사에 앞서 현상에 대해 ‘그럴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법)1. 무진동암반절개장비를 이용한 무진동 암반절개공법1) 신기술 내용2) 국내외 건설공사 활용현황 및 전망3) 기술적 파급효과4) 경제적 파급효과Ⅳ. 기술혁신 성공 사례 분석 2 - (삼성항공의 기술혁신)1. 서 론2. 삼성항공(주)의 카메라사업 기술혁신 과정1) 기술제휴를 통한 생산기반의 구축2) 독자모델의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3) 신모델의 창출과 국제화3. 삼성항공의 카메라사업 부문 해외직접투자와 기술학습1) Rollei사의 인수와 기술학습2) U

  • 무역개론 레포트
  • 법적, 제도적 장치, 외국기업에 대한 차별 등② 이러한 외국비용의 부담에도 불구하고 현지에서의 경영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는 외국비용의 부담을 극복하고도 남는 그 무엇, 즉 독점적 우위를 보유하고 있어야 함.독점적 우위의 예 : 제품차별화 능력, 독특한 (생산)기술, 경영관리능력, 마케팅 노-하우, 원 재료, 자본 등 원자재에 대한 배타적 접근능력 등이러한 독점적 우위는 무역이론에서의 비교우위가 국가특유적, 장소특유적 성격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론 자원의 조달과 조달된 자원을 활용하는 기술개발, 그리고 경영관리방식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보통 한쪽의 현지화는 다른 쪽의 현지화를 촉진시키는 상승작용을 하게 된다. 4.현지화의 필요성 해외직접투자에 있어서 초기 정착을 위해서는 적시적소의 투자, 철저한 투자타당성 조사, 현지국의 세제 등 각종 투자 인센티브, 마케팅, 기술 등에서 축적된 모기업의 경쟁우위에 크게 의존하게 되지만, 현지법인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투

  • [마케팅] `소니스타일` 디지털 매체 통한 인지도 증대 전략
  • 서 론Ⅰ. 연구배경Ⅱ. 연구목적Ⅲ. 연구내용Ⅳ. 연구주제Ⅴ. 연구방법소니 코리아를 둘러싼 디지털 환경Ⅰ. Sony in KoreaⅡ. 디지털 매체Ⅲ. 한국인의 매체 이용 특성 및 전망Sonystyle의 현재Ⅰ. SonystyleⅡ. 소비자 분석Ⅱ-1 조사 설계Ⅱ-2 Sony 소비 성향 및 이미지 분석Ⅱ-3 Sony 개별 제품군별 소비자 분석Ⅲ. 현 Sonystyle의 평가Strategy Concept의 도출 : Post SonystyleⅠ. Network 사회에서의 Brand의 의미Ⅱ. 미래 지향적 Sonystyle의 확장Post Sonystyle의 실행방안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총정리
  • 론〈기능적 활동〉 (1)재무기능: 자본조달기능-자기자본을 이용한 주식발행,자기금융,장기차입금이있고 타 인자본을 이용한 단기차입금,매입채무,기업어음자본운영기능-투자안에 대한 경제성 평가 (2)생산기능: 최소의 투입으로 최대의 효율이 보장될수 있는 사용가치나 효용가치를 담 은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목표이다.중심기능인 공정관리는 공정계획 일정 계획 작업분배 진행통제의순서로 이루어진다(3)판매기능:마게팅의 기능이 필요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