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음악과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띄어쓰기를 포함하여 1000자 이내로 작성).
저는 영어라는 과목이 계속해서 낮은 점수를 받아서 자신감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러나 선생님이 계속해서 ‘너는 지구력만 있으면 더 잘할 수 있어!’ 라고 말해주셨습니다. 그래서 계속 이럴 수는 없으니 내가 왜 낮은 점수가 나오는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저는 계속해서 쉬운 문제를 계속해서 틀린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학교에서 하고 있는 ‘씨리얼’이라는 문제집을 풀게 되었습니다. 또한 ‘씨리얼’이라는 문제집에 기록되어 있는 문제 푸는 팁이나 문장해석의 팁을 보면서 문제를 풀었더니 모의고사에서 많이 틀리던 유형의 문제를 많이 맞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영어라는 과목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수업태도가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저는 수학이라는 과목에 자신감이 있어 미적분1을 공부하고 복습도 안하고 넘어갔었습니다. 그러나 모의고사와 학교 내 시험을 보았을 때 문제 중 모르는 문제가 많아서 제가 생각한 만큼의 성적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계기로 ‘미적분RPM’ 이라는 문제집을 구매하여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 덕분에 ‘내가 개념은 되는 것 같은데 조금만 심화된 문제는 계속해서 틀리는 구나’ 라고 깨달아 문제집에서 심화문제를 계속해서 풀어보아 평소 못 풀던 교과서심화문제를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책으로 개념을 다져놓으니 미적분2를 공부할 때에 다른 친구들은 기억하지 못 하는 기본 지식을 더 알게 되어 친구들에게 가르쳐 주어서 제가 뿌듯하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국어는 공부를 안 해도 기본성적은 맞겠지’라는 생각을 1학년부터 2학년 6월 모의고사까지 그런 생각으로 국어 공부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2학년 여름방학에 선생님이 나눠주시는 프린터물을 가지고 공부를 하다 보니 고전문학해석에 자신 있다고 생각했던 저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계기로 내가 문제집은 사지는 않아도 수업시간에만 집중해서 듣고 복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번 9월 모의고사에서는 등급은 오르지는 않았지만 한 페이지에 1~2개정도만 틀려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띄어쓰기를 포함하여 1500자 이내)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교내활동은 수학여행입니다. 딱히 수학여행 중에서 깨달은 것이 아니라 그 과정을 준비하는 데서 저는 큰 의미를 두게 되었습니다. 원래 저는 성격이 활발하고 대인관계도 좋다는 소리를 많이 듣던 학생이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계속해서 움츠리게 되었습니다. 수학여행 중 2번째 날에 멘토를 만나는 활동이 있어 멘토분을 섭외를 해야 했었습니다. 그래서 그분께 메일을 보내야하는데 그 메일을 보내는 것도 괜히 부끄럽다는 생각에 많이 미루었습니다. 또한 그 전날 멘토분께 만나러 간다고 전화를 할 때에도 같이 가는 친구보고 전화하라 하면서 계속해서 책임을 회피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용기를 내어 전화 한 끝에 멘토분과 통화를 하였고 벌렁거리는 심장을 애써 침착해하면서 무엇인가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모르는 사람과 얘기를 나누는 것은 어렵지 않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가고 싶은 대학에 학과를 정하는데 딱히 꿈이 없었던 저에게 계속 ‘내 꿈은 무엇인가?’ 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렇게 계속 생각을 하다 보니 머리를 쓰는 것 보다는 육체적 활동을 더 좋아하는 저에게 경찰 쪽이 잘 맞겠다고 생각하였고 경찰경호학과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언젠가 저희 아버지가 말씀해주시길 ‘사람은 목표가 있고 꿈이 있어야지 된다.’ 라고 하셨었습니다. 처음에는 당연한 말인데 왜 계속 하시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 들었던 그 말씀을 저는 그때 정말로 깨닫게 되었었습니다. 그 결과 저는 요새 조그마한 목표라도 세우게 되었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계속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2번째로 제가 기억에 남는 교내활동은 f(x)수학동아리입니다. 평소에 저는 수학에 관심이 있었지만 수학에 대한 역사나 생활 속 에서 수학이 어떻게 이용되는지는 몰랐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수학동아리에 가입하여 수학이 실생활에 어떻게 쓰이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선생님이 학급게시판에 게시해주시는 ‘Mathematical moment’중 깨어진 조각을 수학적으로 다시금 붙일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수학이 이렇게도 쓰이는 구나! 라고 깨달았습니다. 그 이후로 실생활에 수학이 어떻게 쓰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에 대한 해답도 몇 번씩 찾기도 하였습니다.
3번째로 저는 꿈 발표대회라는 학교 내 에서 하는 대회에 참가한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 꿈 발표 대회를 하기 전에도 저는 제 꿈에 대해서 확신이 없었고 또 이런 것을 한다는 것이 정말 싫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대회를 통해서 제 꿈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계속해서 장난스럽게 이야기 할 때에도 저는 ‘내가 정말 무엇을 하고 싶은 것 일까?’라는 생각만 하게 되었었고 발표를 하게 될 때에는 많이 떨면서 말은 하였지만 제가 하고 싶은 것에 대해서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학교 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띄어쓰기를 포함하여 1000자 이내)
저는 국어시간이 지루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수업을 들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성적도 떨어지게 되었고 저는 ‘국어공부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때 선생님이 하신 수업방식이 조를 나누어서 수업을 하시는 것이었습니다. 선생님은 다른 조가 문제를 제시하였을 때 그 문제를 많이 맞히는 조가 1등을 하게 되고 그에 따른 보상도 있다고 하여 저희 조는 경쟁심이 붙어 서로 이야기 하고 소통하면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수업도중에 서로 이야기를 하는데 서로의 의견을 진지하게 말하다 보니 목소리도 커지게 되면서 싸우는 방향으로 흘러갈 때도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선생님은 저희보고 자신의 의견을 낮추고 상대방의 의견을 들어주라고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왜 내가 내 뜻을 굽혀야 되지?’라는 생각을 하였으나 친구가 먼저 자신의 의견을 낮추고 저의 의견을 들어주어서 저 또한 저의 의견을 낮추면서 친구의 의견을 지지해주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소통이 잘되었고 저희조가 1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조 모임으로 인해서 조 모임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도 서로서로 배려하는 자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거의 모든 일을 할 때에는 혼자 하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체육시간에 하는 조 활동을 혼자 다 하려고 하는 생각으로 게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들도 피해를 입게 되었고 결국 그 게임에서 지게 되었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저는 왜 졌는가에 대해 생각을 하였습니다. 친구가 잘못하는 것일까? 내가 패스를 잘못하는 것인가? 하면서 생각을 하는데 한 친구가 저에게 너무 혼자서 하다 보니까 흐름이 끊긴다고 서로 협력하면서 하자고 하였습니다. 저는 다음 게임에 이 충고를 생각하면서 계속 게임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저희 팀은 서로 협력한 덕분에 1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체육활동으로 팀을 짜서 하는데 ‘혼자서 하려는 생각을 버리자’라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4. 대학 입학 후 학업 계획과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1000자 이내)
음대에 진학하여 우리나라 최고의 성악가가 되겠다는 목표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음악에 관련된 동아리에 가입하여 음악을 통하여 친구, 선배들과 소통하고 정기적인 발표회를 통해 실력을 연마하겠습니다. 그리고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여 회화를 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소외되고 외로운 사람들을 위해 음악을 통해서 그들이 새로운 용기와 희망을 갖도록 주기적으로 공연봉사활동을 하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해외배낭여행을 통하여 세계 각국의 젊은이들과 소통하면서 우정을 쌓고 그들의 문화와 가치관을 서로 공유하면서 견문과 안목을 넓히겠습니다. 졸업 후에는 이태리로 유학을 하여 본고장의 음악을 배우면서 성악가의 자질을 키우겠습니다. 귀국 후에는 음악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겠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그들이 저처럼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멘토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그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특히 클래식은 전문가들만의 영역이 아니라 모든 대중이 즐길 수 있도록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에 힘쓰겠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공연활동을 하여 그들을 잠재적인 클래식 소양을 갖춘 준비된 팬으로 양성하겠습니다. 그동안 클래식 음악은 대중화에 힘쓰기 보다는 일부 특수한 계층의 전유물이었습니다. 클래식을 대중화 시키지 않는다면 여전히 일부만 즐기는 박제된 음악이 되고 만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대중화에 힘쓰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음악치료교육 연구계획서
  • 학업계획서이화여대 교육대학원음악치료교육 학업계획서 #이화여대 음악치료전공 자기소개서#이화여대 음악치료 자소서#이화여대 음악치료교육학과 연구계획서#음악치료 대학원 자소서#음악치료교육 연구 계획서#이대 음악교육대학원 연구계획서#이대 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대학 학업계획서는 일반적인 자소서와 달라야 합니다. ▻ 해당 전공을 공부하려는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이 학문적 지향과 잘 어우러져야 합니다. ▻ 학계서 작성에

  • ◆대입◆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합격생의 [학교별/학과별]BEST 예문35(+추천서 +면접 +논술)[대학/대학원]
  • -대학/대학원-Ⅰ.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Ⅱ.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 작성방법Ⅲ.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의 구성Ⅳ.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 작성시 유의사항Ⅴ.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 예문1. 대입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 예문 산림조경학과(건국대) 의류/식품영양학과(경희대) 전기전자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전공 학업계획서(연구계획서)
  • 학업계획서추천경희대 교육대학원 음악교육 학업계획서#경희대 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경희대 교육대학원 음악교육 계획서, #경희대 교육 석사과정 연구계획서, #경희대 대학원 자기소개서,#경희대 음악교육 자소서, 경희대 음악교육 연구계획서, 경희대 음악교육 학업계획서, 경희대 대학원 자소서, 경희대 음악교육 자기소개서목 차1.진학동기2.학습목표 및 계획3.졸업 후 희망4.기타학업계획서1.진학동기제가 교육대학원에서 음악교육

  •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영상음악 학업계획서
  • 학업계획서#이화여대 영상음악 학업계획서, #이화여대 공연예술대학 연구계획서, #이화여대 예술대학원 자소서,#이화여대 예술대학원 자기소개서 #이화여대 영상음악 연구계획서, #이화여대 영상음악 진학동기 #영상음악 합격 학업계획서,#공연예술 연구계획이화여대 공연예술대학원영상음악 학업계획서■ 이화여대 대학원 학업(연구계획서) 합격 예문입니다.■ 학업계획서는 단순한 자기소개서나 포부와는 달라야 합니다. ■ 진학동기와 앞으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치료교육 연구계획서
  • 학업계획서#이화여대 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이화여대 음악치료전공 연구계획서, #이화여대 음악치료전공 학업계획서,#이화여대 대학원 음악치료 자기소개서#이화여대 교육대학원 음악치료교육 자소서#음악치료교육 진학동기 #음악치료 합격 학업계획서,#음악치료학 연구계획이화여대 교육대학원음악치료교육 학업계획서■ 이화여대 대학원 학업(연구계획서) 합격 예문입니다.■ 학업계획서는 단순한 자기소개서나 포부와는 달라야 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