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생활영역] 표현생활 영역 교재-교구 제작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구명
활동 목표

(기대되는 효과)

사용 재료

완성된 교구사진
제작방법
본문내용
제작방법

[공룡알]
①우드락볼이 타원형이 되도록 종이죽을 바른다.
②종이죽이 굳었거나 모양을 바꾸고 싶을 때는 물을 조금 부어 모양을 만든다.
③우드락볼의 모양이 완성되면 한지를 손으로 적당히 뜯어 물풀로 겹겹이 바른다.
④우드락볼을 말린다.

[공룡알 바구니]
①꼬아진 노끈을 풀어 넓게 핀다.
②펠트지를 작은 잎사귀와 큰 잎사귀 모양으로 잘라 겉 테두리에 장식한다.

[익룡 - 입]
①갈색 펠트지로 높이 27.5cm, 가로 20cm의 삼각형을 3개 그린다.
②3개의 삼각형을 바느질로 하나씩 이어 원뿔형 모양으로 만든다.
③빨강색 펠트지로 높이 21cm, 가로 14cm의 삼각형을 만들어 정면에 붙여준다.
④원뿔형의 펠트지 속에 솜을 채워 넣고 바느질한다.
⑤완성품을 옷의 머리부분에 붙인다.

[익룡 - 뿔]
①펠트지로 높이 17.4cm, 높이 20.3cm 삼각형 4장을 자른다.
②두 장씩 연결해서 바느질하여 원뿔 두개를 만든다.
③원뿔 안에 솜뭉치를 넣고 바느질로 마무리한 다음 공룡옷의 양쪽 귀부분에 붙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실습) 유아놀이 및 일과 지도 PPT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 실습 활동의 예: 116p 표 참고(4) 수과학 활동 영역수학 영역에서의 실습 활동은 정교한 교구가 필요한 활동 이외에도 대개 주제와 연관성이 있는 활동이나 게임 자료 등을 이용한 활동을 많이 하게 된다.과학 활동은 유아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이나 교사 주도형 실험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고, 현재 유아의 생활이나 유아가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현상으로부터 활동을 도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수학/과학 실습 활동의 예: 118~120p 표 참고

  • [유아놀이지도] 우리 몸
  • 교재교구설명서교재교구설명서교구명다양한 감정찾기`대상연령만 4세활동영역사회정서 영역준비자료하드보드지, 우드락, 한지, 붓, 글루스바니쉬 교육목표- 다양한 감정이 있음을 안다. - 주어진 기준에 따라 알맞은 카드를 붙일 수 있다.- 규칙을 지키며 게임할 수 있다.제작방법* 감정카드① 하드보드지를 8cm×8cm (가로×세로) 크기로 잘라 24장을 만든다.② 하드보드지 모서리를 둥글게 한다.③ 한지를 꼼꼼히 붙인다.④ 글로스바니쉬

  • [유아교육] 영역별 교재교구 제작 및 일일 활동 계획안
  • Report유아교육과정 보고서- 영역별 교재교구 제작․활동 보고서 및 일일 활동 계획안< 기본생활 >내용범주 : 건강한 생활내용: 상황에 맞게 옷 입기활 동 명날씨에 맞는 옷을 입어요활동 목표* 날씨에 맞는 옷이 있음을 안다.* 시간과 장소에 맞는 옷이 있음을 안다.* 옷을 입는 이유와 중요성을 안다.* 실제로 옷을 스스로 입고 벗을 수 있다.영역 구분조작 영역대상 연령만 4세교재 교구하드보드지 배경 판(날씨 상황), 펠트 인형(남아, 여아),

  • [유아교육] 만 5세 유아 예술 경험 교구 제작안-그림자 놀이
  • 교재교구 제작 계획서생활주제환경과 생활대상연령만 5세활동명그림자 놀이활동영역예술경험활동인원1~3명활동목표 빛의 성질에 대해 이해한다. 그림자카드를 보고 표현함으로써 눈과 손을 협응 할 수 있다. 빛을 이용해 창의적으로 그림자를 표현할 수 있다.누리과정 목표- 예술경험 영역 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 자연과 사물에서 색, 질감, 모양, 공간 등을 탐 색한다. 통합적으로 표현하기 → 예술 활동에 참여하여 창의적인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기말시험][출처표기] 1.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7.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 생활에서 반항이나 공격의 원인이 되는 분노나 좌절을 일으키는 자극을 제거하며 반항이나 공격적인 행동의 결과가 보상받지 않도록 적절히 통제하는 방법으로 지도한다.2) 싸움을 일삼는 문제행동의 지도방법아이들은 싸우면서 자란다는 말과 같이 영유아기는 싸움의 시기로 특정 지워진다. 이때의 영유아는 자기중심적이고 아직 미분화된 상태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유아들의 싸움은 정서에 영향을 미쳐 성인이 되었을 때 공격성을 유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