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베스킨라빈스 서비스 마케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02 3C분석
03 STP분석
04 SWOT
05 7P
06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배스킨라빈스는?

-창립자인 버튼 배스킨(BortonBsakin)과 어니 라빈스 (ErnieRobbins)의 이름을 딴 세계적인 브랜드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 투자로 우리나라에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을 개척, 1986년 제 1호 점인 명동점을 개설

-1993년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 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

-세계 50여 개국에 4,5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전문 기업 (미국 매장 약 2,500개 점포) 한국에는 전국 660여 개의 체인점을 보유

나뚜루의 swot
Strength(강점)

-고급, 부드러운 제품 이미지
-부드럽고 신선하며 깔끔한 맛
-전문점에 대한 지원 노력 강화
-국내 자체 개발 브랜드

Weakness(약점)

-인지도가 매우 낮음
-소비자의 접근이 불리
-높은 제품 가격
-제품 선택의 폭이 좁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부족

Opportunity(기회)

-고급 아이스크림에 대한 선호도 증가
-국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
-제품 컨셉과 환경보호의 추세가 잘 맞아 떨어짐

Threat(위협)

-기존 수입브랜드와의 경쟁
-경기침체로 소비위축


베스킨라빈스의 swot

Strength(강점)

-다양한 종류
-넓게 분포된 프렌차이즈점
-아이스크림마다 독특한 이름
-해피포인트카드

Weakness(약점)

-좁은 매장으로 인해 Take Out의 형태가 많음
-높은 가격 측정
-주요고객층이 10대에 집중됨(50%)
-성수기제품

Opportunity(기회)

-고급 아이스크림의 시장규모 확대
-고급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대중화
-충북 음성에서 직접 아이스크림을 제작(신선한 제품 유지)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추세

Threat(위협)

-저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새로운 것에 대한 시도로서 경쟁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음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위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마케팅 재미가 있다, 베스킨라빈스31미디어 속 간접광고, 꽃보다 남자인터넷마케팅의 검색엔진 활용, Naver새로운 웹 서비스의 활용, ‘김연아 위젯’1. 마케팅 개요*마케팅이란생산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한다.소비자의 수요를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효율적인 영업과 광고를 위해서 창의적인 활동과 미래에 대한 예측 및 안목이 필요하다1. 마케팅 개요*성공 사례 분석의 의의실전에서 성공적인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마케팅 재미가 있다, 베스킨라빈스31미디어 속 간접광고, 꽃보다 남자인터넷마케팅의 검색엔진 활용, Naver새로운 웹 서비스의 활용, ‘김연아 위젯’1. 마케팅 개요*마케팅이란생산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한다.소비자의 수요를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효율적인 영업과 광고를 위해서 창의적인 활동과 미래에 대한 예측 및 안목이 필요하다1. 마케팅 개요*성공 사례 분석의 의의실전에서 성공적인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

  • SPC 경영,마케팅전략사례- SPC그룹 기업분석과 사업분야,SWOT분석과 SPC 마케팅과 경영전략사례분석및 미래전략 제시
  • SPC그룹기업전략과향후전략제시INDEX1. SPC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SPC그룹의 주요사업분야 및 계열사소개(1) 식품분야- 삼립식품- 파리크라상 (파리바게트)- BR코리아 (베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2) 원료분야- SPL- 밀다원(3) 서비스분야- SPC네트웍스- SPC캐피탈3. SPC의 핵심역량4. SPC 기업환경분석5. SPC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SPC의 경영전략과 마케팅활동 사례(1) 사회공헌활동(2) 차별화전략(3) 재고관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