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베스킨라빈스 서비스 마케팅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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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0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02 3C분석
03 STP분석
04 SWOT
05 7P
06 시사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배스킨라빈스는?
-창립자인 버튼 배스킨(BortonBsakin)과 어니 라빈스 (ErnieRobbins)의 이름을 딴 세계적인 브랜드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 투자로 우리나라에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을 개척, 1986년 제 1호 점인 명동점을 개설
-1993년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 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
-세계 50여 개국에 4,5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스크림 전문 기업 (미국 매장 약 2,500개 점포) 한국에는 전국 660여 개의 체인점을 보유
나뚜루의 swot
Strength(강점)
-고급, 부드러운 제품 이미지
-부드럽고 신선하며 깔끔한 맛
-전문점에 대한 지원 노력 강화
-국내 자체 개발 브랜드
Weakness(약점)
-인지도가 매우 낮음
-소비자의 접근이 불리
-높은 제품 가격
-제품 선택의 폭이 좁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부족
Opportunity(기회)
-고급 아이스크림에 대한 선호도 증가
-국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
-제품 컨셉과 환경보호의 추세가 잘 맞아 떨어짐
Threat(위협)
-기존 수입브랜드와의 경쟁
-경기침체로 소비위축
베스킨라빈스의 swot
Strength(강점)
-다양한 종류
-넓게 분포된 프렌차이즈점
-아이스크림마다 독특한 이름
-해피포인트카드
Weakness(약점)
-좁은 매장으로 인해 Take Out의 형태가 많음
-높은 가격 측정
-주요고객층이 10대에 집중됨(50%)
-성수기제품
Opportunity(기회)
-고급 아이스크림의 시장규모 확대
-고급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대중화
-충북 음성에서 직접 아이스크림을 제작(신선한 제품 유지)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추세
Threat(위협)
-저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새로운 것에 대한 시도로서 경쟁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음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위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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