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마케팅, E-Mail Marketing]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특성, 목적과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고려사항, 발송주기 및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전략 분석(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이메일(E-Mail)의 개념

Ⅲ.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특성

Ⅳ.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목적
1. 신규고객 획득
2. 구매 유도
3.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 및 관리
4. 신제품 또는 신기술 홍보 브랜드 구축
5. 회사의 홍보 또는 이미지 관리

Ⅴ.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시 고려사항

Ⅵ. 마케팅이메일의 발송 주기

Ⅶ.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사례
1. 사례 1
2. 사례 2

Ⅷ. 이메일마케팅(E-Mail Marketing)의 전략
1. 다양한 메일서비스 기능 제공
2. 고객 확보 문제
3. 차별화(틈새화)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E-Mail의 장점이자 단점인 것은 정확한 E-Mail Address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며, 극히 제한적이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다른 대중 매체에 비해 대단히 그 할용 범위가 작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작은 범위 및 고객의 특성을 살린 취향별, 관심별 Target Marketing이 가능하며, 그에 따른 쌍방향 Communication이 가능하다. 그리고 홍보뿐이 아닌 고객 관리차원까지 그 범위를 확대 할 수 있다. E-Mail Maketing을 WEB상에서 홍보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은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분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Mail은 고객과 만나는 수단이며, 고객과 긴밀한 관계를 맺게 하는 수단이다. 물론 그것에 따른 위험부담도 적지 않다. 다시 말해, E-Mail Marketing은 많은 위험요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과 일대일 Marketing이란 면에서 그 중요성은 점점 대두되고 있다.

Ⅱ. 이메일(E-Mail)의 개념

전자우편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사용자끼리 컴퓨터를 통해 편지를 주고받는 것을 말한다. 전자우편을 보내기 위해서는 상대편의 주소를 알아야 하는데, 전자우편의 주소 형식은 `사용자ID@인터넷 주소`의 형식으로 되어 있다. 여기서 사용자 ID란 해당 컴퓨터의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의 식별자를 말하며, 인터넷 주소는 사용자가 계정을 가지고 있는 컴퓨터의 IP 주소나 도메인 이름을 뜻한다. 전자우편은 주로 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mail -/usr/ucb/mail 혹은 /usr/bin/mail-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Line단위의 작업이 진행되며, HP연구소에서 개발한 elm은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mail과는 다른 Mail tool로서 기존의 mail 시스템을 보다 사용상의 편의를 향상시킨 스크린 단위의 작업과 보다 쉬운 사용자
참고문헌
1. 리처츠 페리(2004), 바이러스 마케팅, 청년정신
2. 박재기(2000), 인터넷 마케팅, 전략적 접근, 형설출판사
3. 윤훈현·최석신(2000), 21세기 마케팅, 석정
4. 이성규, 텔레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성향분석 및 연구, 단국대경영대학원
5. 임종원 외 3명(2000), 소비자행동론, 서울 : 경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RM(고객관계관리)] CRM(고객관계관리)의 동향과 문제점 및 향후 방향 분석
  • 중심으로 다양한 정의가 내려지고 있다 이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가트너 그룹(Gartner Group)은 CRM에 대하여  신규 고객 획득, 기존 고객 유지 및 고객 수익성을 증대 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주기 위한 광범위한 접근이다라고 정의하였다. Kalakota & Robinson(1999)은 CRM은 전사적인 관점에서 통합된 마케팅, 세일즈 및 고객 서비스 전략을 통해서 개별 고객의 평생가치(Life Time Value ; LTV)를 극대화하는 것 

  • [전자무역, 인터넷 마켓팅] 전자무역 인터넷 마케팅
  •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즉, 고객이 무엇을 얼마나 자주 구입했는지, 어느 고객이 어느 매장에서 어떤 유형의 제품을 구입했는지, 그리고 특정 고객층의 재구매 시기는 언제쯤인지 등과 같은 데이터를 갖고 고객의 성향을 분석한다. DB마케팅은 대량판매를 목적으로 불특정 다수를 고객층으로 하는 매스 마케팅과 달리 고객과의 개별접촉을 전제로 한다. 2) 일대일 마케팅- 일대일 마케팅(one to one marketing)은 소비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단계와 한계, 문제점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및 판매비의 문제이다. 회사가 이윤을 내려면 가격은 비용을 초과하는 어떤 수준에서 정해진다. 가격의 목적이 가격 전략을 자극하여 비용 이상의 어느 점에서 가격이 결정된다, 다음으로 여러 전술, 예컨대 현금 할인 또는 수량 할인 등으로 가격을 손질하는 방법이 있다. 끝으로 회사의 거시적 환경이 고려되어야 하는데 즉 사회적 요인, 경쟁, 경제 등이다.항공사 예약은 세 개 회사로 이루어진다. 즉 American Airline SABERE system, Uniteds APOSO system 및 Eastern

  • [마케팅원론] G마켓과 옥션 비교 보고서
  • e-mail과 안내 우편물을 통한 광고를 이용해 1 : 1 서비스 즉, 직접 판매를 유도함으로써 그 고객과의 관계유지 마케팅을 실천한다. 한번 등록된 고객에게는 지속적인 광고 및 홍보 전략으로 여러 가지 이벤트를 제시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다.Ⅲ. 결 론1.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① 사용상의 어려움- 복잡한 카테고리② 모방 상품의 난립.- 신뢰도 하락의 원인, 소송 발생 가능성 ③ 구매 후 만족도가 떨어진다.④ 판매자 및

  •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최종 정리판
  • 및 믿음의 원리를 간직사랑(why 목적: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이유)믿음(how 확신)소망(what 꿈, 목표:구체적 내용이나 수치로 표현)☆인터넷 창업 기본 절차도수익을 남기기 위해서 창업을 해야 함을 분명히 인식한다.1)인터넷 창업시 필요한 점인터넷에 대하여 보다 친밀한 이해와 인식이 필요함반드시 소비자를 만족시켜야함야후의 사례:야후 사용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초점을 둠2)인터넷 창업의 성공 전략정확한 시장 예측, 창의력, 확실한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