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시스템, 보안, 무선인터넷] 보안시스템의 역할, 보안시스템의 목적과 무선인터넷 보안시스템의 현황 및 무선인터넷 보안시스템의 취약점 해결 방안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보안시스템의 역할

Ⅲ. 보안시스템의 목적
1. 인증
2. 기밀성
3. 무결성

Ⅳ. 무선인터넷 보안시스템의 현황

Ⅴ. 무선인터넷 보안시스템의 취약점 해결 방안
1. WEP(Wired Equivalent Privacy)
2. LAN Chip

참고문헌
본문내용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른 역작용의 증가로 보안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과 인터넷의 발달에 따라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다양한 형태의 정보공유 및 활용도 증가추세에 있다. 네트워크 환경과 인터넷은 우리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우리가 숨쉬는 공기처럼 그 존재에 대한 특별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우리들의 일상에 깊이 자리하고 있다. 그러나 네트워크 환경 및 인터넷의 발달로 인한 편리함이 증대될수록 병행되는 기밀정보의 유출, 개인정보의 침해, 주요 시스템의 교란 등과 같은 정보화 역작용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정보의 침해와 정보시스템에 대한 위협의 강도가 높아가고 있으며, 피해의 범위 또한 확산되고 있다. 그러나 네트워크 환경 및 인터넷의 발달로 인한 편리함이 증대될수록 병행되는 기밀정보의 유출, 개인정보의 침해, 주요 시스템의 교란 등과 같은 정보화 역작용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정보의 침해와 정보시스템에 대한 위협의 강도가 높아가고 있으며, 피해의 범위 또한 확산되고 있다. 각종 언론매체와 인터넷 등을 통해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정보의 불법유출 같은 사이버 상의 피해기사가 더 이상 우리들에게 낯설지 않다는 사실은 그만큼 정보화에 대한 역작용의 피해가 우리 일상과 가까운 곳에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렇게 정보화 역작용에 대한 피해의 범위가 확산됨에 따라 이제 정보시스템 보안은 비록 무형의 재산이지만, 유형의 재산의 보호하기 위해 꼭 확보해야만 하는 필수요소로 부각되며 점점 그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각종 정보 공유 및 활용의 증가, 인터넷을 이용한 다양한 금융거래, 전자상거래 등이 오프라인에서의 유형의 재산과 연관성이 높기에 온라인상에서의 피해는 곧 유형의 재산에 대한 손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때문에 정보보안
참고문헌
- 강길범 외, 최신 정보통신개론, 한올출판사, 2001
- 강유, 네트웍 해킹 퇴치 기법, 에이콘, 2002
- 김상철, 무선랜 보안(Wireless LAN Security), 한국정보보호진흥원, 2002
- 이형원, 정보시스템 안전대책, 영진출판사, 1999
- 주식회사 니츠 편저, 인터넷 보안 기술, 도서출판 동서,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휴대폰 3G산업 조사
  • 심층 분석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발간, 보급하여 각 계로부터 많은 호응과 격려를 받은 바 있다. 이러한 호응과 격려는 30대 전략품목 보고서가 전술한 현실적 요구를 기반으로, 정보통신 기술정책 및 시장전략 수립에 유용한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는 당초의 목적에 어느 정도 부합한 것으로 평가된다. 본 고에서는 동 30대 전략품목 보고서 중 이동통신단말, 휴대정보단말(PDA), IMT-2000, 무선가입자망(WLL), 디지털 TV, 위성방송수신기, GPS(Global Positioning Sys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시스템 구조 상으로는 중개자 중심의 경매 구조로서, 즉 제 3의 중개자가 운영하는 시스템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각각 경매, 입찰을 하는 방식으로 eBay나 Auction, onsale 등이 사용하는 방식이다. 인터넷 경매 기술은 경매사이트에 구매자, 판매자 등록과 수수료 지불 및 상품 배달 까지의 단계를 거치게 된다. 따라서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이루어진 모든 과정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였는데, 대표적으로는 사

  • 정보 산업의 발전과 종합 상사 기능의 변화 -삼성 LG 효성
  • 방안 193. 정보화 시대의 변화에 따른 종합상사기능의 변화 224. 그 밖의 사항 23제 3 장 LG 26Ⅰ. 기업소개 261. LG 상사 262. 연혁 및 내용 263. 현황 32Ⅱ. 주요기능 및 사업영역 341. 주요기능 342. 사업영역 38Ⅲ. 강점취약점 및 해결방안과 전망 481. LG상사의 강점 482. LG상사가 가진 취약점 483. 해결방안 484. 전망 485. 상사 직원과의 인터뷰 49제 4 장 삼성 50Ⅰ. 기업개요 501. 삼성그룹 502. 삼성물산 56Ⅱ. 삼성물산의 변화 631. 개요 632. 시기별 변화 6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해결방안5) 미국, 일본, 한국의 광고대행사6) 보충조직과의 협력7) 광고대행사의 역할과전망8) 세계적인 광고대행사 1.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론 장대련, 한민희)-의의 및 국내 IMC 와 구제 IMC 차이점-프랑스의 한 유명한 광고인은“우락 숨 쉬고 있는 공가는 질소와 산소 스리고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광고 속을 헤엄쳐 다닌다. 광고는 여러 가지 형태로 하루 종일 우리를 쫓아다니며 떠나지 않는다.”라고 비유했다. 이는 광고가 일상

  • [CRM, 고객관계관리] KT의 CRM 분석을 통한 개선안 제시
  • 고객관계관리 팀프로젝트 레포트CRM REPORTCONTENTS1. 서론1-1. 기업 선정 이유 1-2. 기업 소개(도입배경) 2. 본론2-1. CRM단계 2-2. CRM구성요소 2-3. SWOT 분석2-4. CRM 성공/실패 사례 분석 및 해결방안 3. 결론 - 문제점 개선안 및 앞으로의 방향 1. 서론1-1. 기업 선정 이유 CF 희망프로젝트 `아줌마밴드`편을 우연히 보게 된 적 이있다. 락패밀리라는 아줌마밴드의 활동 모습을 담은 광고이다. 이 광고가 나오며, 화면 아래에는 IT 서포터즈 (K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