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획서, IMC전략, 캠페인] 포카리스웨트의 통합마케팅 전략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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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 Executive Summary
Overview

Situation Analysis
-Analysis about Market
Analysis about Competitor
Analysis about Pocari Sweat
the Result of Our Research
Analysis about Consumer

Objective
-Marketing Objective
Communication Objective
Campaign Objective

Reach to Concept
-Communication Concept

Media Strategy
-Media situation
Budgeting
Media Mix
Media Scheduling
Promotion
Etc…

Evaluation

본문내용
이온음료내 시장상황

포카리의 시장점유율
60%의 압도적인 MS

브랜드 인지도
최초 인지도는 [포카리스웨트]가 상대적으로 강한 Mind Share를 점유

보조 인지도는 응답자 대부분이 3개 브랜드를 인지

브랜드 선호도
[포카리스웨트]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타남
응답자 절반 이상이 [포카리스웨트] 가장 선호, 10~20대 여성집단에서 강세

브랜드 이미지
[남성적]인 이미지를 제외한 모든 이미지 측면에서 [포카리스웨트가] 상대적 우위

전체 시장 상황
음료시장 성장은
생수시장과 차음료시장이 주도
그리고 이온음료 시장은 지난해 1870억원 보다
6~7% 성장한 2000억원의 매출 달성
하지만 차 시장의 성장세와 비교하여 보면
2005년 1050억원에서 현재 2000억원까지 3년간 2배의 성장도 못함

이온음료의 이미지
소비자들은 이온음료에서
남성 선호, 시원한 느낌, 개성이라는 이미지를
강하게 떠올린다

반면에
여성 선호, 건강, 맛이라는 이미지는 약했다

우리는 이온음료가 스포츠음료라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꿔야한다


현재 집행광고 자체 설문 결과
설문조사 결과 기존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호감, 흥미는 무난함
그러나 현재 집행 중인 광고는
공감대 형성 및 제품과의 일치도 면에서 실패..

.....



참고문헌
2007 코리아 갤롭
코바코 2007 연례보고
광고매체기획론 - 한경사 , 박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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