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명품 유모차의 블루오션을 개척한 맥클라렌(Maclaren) 의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전략 케이스 발표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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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맥클라렌 (Maclaren) 유모차의
명품 브랜드 마케팅과 기술혁신에 대한 케이스 PPT입니다
기술혁신/포지셔닝/브랜드마케팅/한국시장 으로 되어 있구요
좋은 점수받은 자료이니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목차
맥클라렌 (Maclaren)
유모차의 블루오션
맥클라렌의 기술혁신
유모차의 리포지셔닝
맥클라렌과 한국시장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 마케팅
맥클라렌 동호회
본문내용
*맥클라렌 (Maclaren)
창립: 1967. Owen Maclaren. 항공역학 전문가
앤드류 맥클라렌社 (항공기 부품 제조회사. 1944)
최초의 접이식 알루미늄 유모차 개발 (1965)
- 우산형 접이식(Umbrella type folding system)
본사: Long Buckby. England

전세계 60여개국 진출
연간 생산량 100만대
한국 유모차 시장 점유율 1위 (2002 진출)

*맥클라렌 - 유모차의 혁명
1965. 세계 최초의 접이식 유모차
사용 편의성 – 초경량, 휴대 가능


전후 세대들의 소득수준과 여가수준의 향상
단순히 아기를 태우는 이동수단이 아니라
아기와 부모간의 여가문화를 만들어 내기 시작
베이비 붐 이후 세대들의 저출산 현상
참고문헌
임미진 (중앙일보. 2008. 02. 10)
www.bellydancematernity.com
박유진(aving뉴스. 2005.12.07)
김민주 (마케팅 어드벤처. 미래의 창. 2002)유현희 (이코노믹 리뷰. 2006. 04. 10)
미디어타임즈 (2008.05.17)
맥클라렌 동호회 (cafe.daum.net/maclaren)
이성동 (한국형 귀족 마케팅. 스마트비즈니스 2006)
권순만 (현대백화점 유아용품 담당 대리)
샘 맥퀴그 (맥클라렌 아시아 태평양 지사장)
전태주 (세피앙 (맥클라렌 한국수입업체)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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