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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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을 상황분석, STP, 4P전략에 따라 파워포인트로 작성
목차
1. 상황분석
① mp3 시장의 전반적 환경 분석
② SWOT 분석
③ 경쟁자분석 (i-pod)

2. STP
3. 4ps
① Product
② Place
③ Price
④ Promotion
4. 결 론
본문내용
상황분석 (전반적 환경 분석)
국내 MP3플레이어(MP3P) 업계가 총체적인 위기 상황을 맞고 있다. MP3폰 등 컨버전스 기기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MP3P 시장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것. 개별기업들의 수익성도 악화되고 있다.
2년 전만해도 수십개에 달하던 MP3P 업체 수는 현재 10여개 규모로 줄었다. 올 연말이면 5개 업체 정도만 살아남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업계 1위인 레인콤(060570)은 지난해 356억원의 적자를 기록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도 188억원의 적자를 냈다. 매출액은 전분기에 비해 56.6% 감소했다.

공급을 제한하라! - Diet Marketing
한정판매로 소비자에게 어필
타인이 쉽게 구할 수 없는 희소성의 상품을 탐내는 성향을 자극함으로써 입소문을 유도.
한정판매라는 메세지는 고객이 이전보다 더 강렬하게 아이리버를 소유하려는 욕구를 자극.
고객들에게 아이리버의 희소성에 대한 인식을 주어 아이리버의 가치 상승에 기여함.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라! - 게릴라 마케팅
플래시 몹(Flash mob)
직장인들이 많이 다니는 장소에서 아이리버에 대한 설명이나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소비자들의 궁금증만을 유발하는 목적의 플래시
몹(Flash mob) 활동 전개 -> 소비자들 사이의 구전을 통한 관심
집중 효과 기대.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라! - (경쟁사를 겨냥한) 공격적 마케팅
기존 아이리버의 미국 광고는, 길거리를 걷는 여성이 아이리버 제품을 이용하여 노래를 들으며, 사과를 먹는 장면이다. 이 광고의 2탄을 제작해 보았다.
#1. 젊은 직장인이 바쁘게 일하는 모습
#2. 집에 돌아오는데 어깨가 축져진 힘든 모습
#3. 가족과 함께 TV를 보면서 사과를 먹는 모습
#4. 젊은 직장인의 생기 있는 표정과 즐거워하는 모습
#5. Have a Fun! Iriver 라는 문구

유명인, 우상적인 존재의 힘을 빌려라!
- 스타마케팅
유명인들의 호응을 얻음으로써 그들이 쓰는 물건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성향 자극 -> 입소문 유도
키모라 리 시몬스는 부모가 일본인과 흑인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 출신.
현재 아기용품 브랜드 회사의 CEO로 활약 중인 미모의 재벌.
키모라 리 시몬스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여 버즈마케팅의 효과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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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가능성과 예측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 + 감성시대 = Have a Fun!
‘Have a fun’이라는 모토 아래 제안된 지금까지의 전략들을 통하여 아이리버는 지난해 매출 적자를 딛고 이미 포화된 국내 시장이 아닌 (20대 초반 ~ 30대 초반의 젊은 직장인들을 타겟으로 한) 미국시장에서 최대의 경쟁자 i-pod를 뛰어넘어 시장점유율 1위로 도약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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