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경영학, 마케팅사례] Apple사 Ipod 국내 마케팅 사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국제마케팅 시간에 발표한 애플사의
아이팟 마케팅사례입니다.

국내에서 펼친 좋은사례가 많으니 유용하게
쓰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목차
1.Apple사 소개 및 역사
2.Apple사 침체분석
3.Ipod의 등장
4.Apple사 의 핵심마케팅 전략
5.배울 점
본문내용
1. Product (제품)

- 제품 소개 및 기능 : iPod은 21세기 초 최대의 히트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MP3 플레이어

- 제품 성공 요인

① 매력적인 하드웨어 디자인 - 혁신, 편리성, 미학, 적합성, 완성도!
② 1000여개가 넘는 다양한 iPod 액세서리

2. Price (가격)

- 애플의 저가 정책은 이제 MP3플레이어 시장이 ‘규모의 경제’가 필요한 대량생산 구조로 바뀌었음을
의미

- 애플은 시장 확대를 위해 공격적으로 가격을 인하하면서, 경쟁자들을 멀찍이 떨어뜨리고 독주하고자
하는 저가 전략을 구사하고 있음

3. Place(유통)

유통 채널을 통해 상품들이 더 빨리 유통되도록 함
☞ 유통경로를 Compusa라는 가전 판매점과 자신의 직접 판매로 정리함

iPod의 경우 홈쇼핑 채널과 온라인 판매가 거의 100%를 유지하고 있음
그러나 내에는 생산 공장과 수리 공장이 없기 때문에 제품을 수리하기 위해서
해외에까지 반송해야 하는 어려움을 가지고 있음

4. Promotion(촉진)

1) 인지도 향상 전략

① 간접광고

② iPod 체험단

③ 준오헤어와 제휴

④ 패션 브랜드와 제휴
2) 고객 평생 유지 전략

① iPod 보상판매 프로그램

② iPod 보증서비스

③ 함께하는 어울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마케팅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였다.∙전략적 제휴아이리버는 신세계 몰, 인터파크, CJ39쇼핑, 다음 쇼핑 등의 인터넷 몰에서 제품을 구입하고 daily English와도 제휴를 맺어 소비자들에게 어학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1-2-2 기업전략 분석레인콤은 기업명을 제품에 넣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리버’라는 새로운 브랜드 명을 사용하였다. 그 이유는 소비자들에게 국산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지 않기 위함과, 사업을 국제적으로 확장하였을

  • [디자인 경영전략] 기업 경영에 디자인을 도입한 국내외 사례
  • 사회에도 이익을 주기를 바란다. 기업경영에 디자인을 도입한 국내외 사례이것이 브랜드다!! 나이키, 디자인*신기술*마케팅 ‘3박자 신화’LANEIGE출처 - 네이버 블로그 집필 - takahashiryo+상상1 Design management strategy6UNITED COLORSOF BENETTONLANEIGENIKE기업경영에 디자인을 도입한 국내외 사례LANEIGE스르륵 딸깍~! 혁신적인 디자인 슬라이드 팩트태평양의 라네즈 슬라이딩 팩트는 뜨거운 핫 핑크로 봄맞이 여심 몰이에 나서고 있다. 날렵한 슬라이드 폰을

  • [경영정보] 서비스 사인어스
  • 서비스 사이언스1.서비스 사이언스의 정의(1~3) 경희대학교 산업공학과 사이트 참고(http://ibiz.khu.ac.kr/wiki/index.php/1)%EC%84%9C%EB%B9%84%EC%8A%A4%EC%82%AC%EC%9D%B4%EC%96%B8%EC%8A%A4%EC%9D%98%EC%A0%95%EC%9D%98))(1) 서비스 사이언스는 SSME (Service Science, Management and Engineering)의 줄임말로 기업의 서비스 활동을 과학적인 방법론과 경영학, 엔지니어링 기법을 통해서 분석/연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학문적으로는 서비스 산업의 본질을 규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혁신과 생산성 향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음원의 저작권과 수익 구조 연구
  • 국내의 디지털 음악 시장은 다운로드 서비스와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의 유료화 시점과 더불어 정착기에 달하였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과 더불어 국내 디지털 음악 시장의 성장을 돕고 있다.모바일 음원과 저작권 문제저작권이란 무엇인가?저작권에 대한 개념적 정의저작권의 기본 개념 성승희,「디지털 저작권에 대한 국제기구의 입장과 각국의 저작권법 동향 분석」, 중앙대 문헌정보학, 2004년 6월, p.6‘저작권(Copyright)이란 인간의 사상

  • LG 디자인 경영 레포트
  • 사례 연구4.1. LG디자인 경영 철학 및 목표4.2. LG 디자인 경영 도입과정4.3. LG디자인 경영 과정4.4. LG 디자인 경영 특징4.4.1. 디자인 先 제안전략4.4.2. 슈퍼 디자이너 제도4.4.3. 매트릭스 제도4.4.4. 벤치마킹4.5 LG 디자인 경영 성과4.5.1 주요 디자인상 수상 경력4.5.2 디자인경영을 통한 이익창출 성과4.6 SWOT분석5. 결론* 참고 문헌* 인터뷰 질문지1. 서론1.1 주제 선택 배경과 목적20세기는 공업화의 혜택으로 풍요로움을 구가하던 사회로, 사회를 이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