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경영학, 마케팅사례] Apple사 Ipod 국내 마케팅 사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8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국제마케팅 시간에 발표한 애플사의
아이팟 마케팅사례입니다.
국내에서 펼친 좋은사례가 많으니 유용하게
쓰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목차
-
1.Apple사 소개 및 역사
2.Apple사 침체분석
3.Ipod의 등장
4.Apple사 의 핵심마케팅 전략
5.배울 점
- 본문내용
-
1. Product (제품)
- 제품 소개 및 기능 : iPod은 21세기 초 최대의 히트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MP3 플레이어
- 제품 성공 요인
① 매력적인 하드웨어 디자인 - 혁신, 편리성, 미학, 적합성, 완성도!
② 1000여개가 넘는 다양한 iPod 액세서리
2. Price (가격)
- 애플의 저가 정책은 이제 MP3플레이어 시장이 ‘규모의 경제’가 필요한 대량생산 구조로 바뀌었음을
의미
- 애플은 시장 확대를 위해 공격적으로 가격을 인하하면서, 경쟁자들을 멀찍이 떨어뜨리고 독주하고자
하는 저가 전략을 구사하고 있음
3. Place(유통)
유통 채널을 통해 상품들이 더 빨리 유통되도록 함
☞ 유통경로를 Compusa라는 가전 판매점과 자신의 직접 판매로 정리함
iPod의 경우 홈쇼핑 채널과 온라인 판매가 거의 100%를 유지하고 있음
그러나 내에는 생산 공장과 수리 공장이 없기 때문에 제품을 수리하기 위해서
해외에까지 반송해야 하는 어려움을 가지고 있음
4. Promotion(촉진)
1) 인지도 향상 전략
① 간접광고
② iPod 체험단
③ 준오헤어와 제휴
④ 패션 브랜드와 제휴
2) 고객 평생 유지 전략
① iPod 보상판매 프로그램
② iPod 보증서비스
③ 함께하는 어울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는누구인가 레포트
- 포드사의 비윤리적 기업 운영 사례
- 삼성물산의 사업부제조직(5장)
- 오설록 브랜드분석과 서비스분석/ 오설록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오설록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삼성전자 BCG 매트릭스 분석 레포트
- [인적자원관리] 드라마 `대장금`에 나타난 인적자원 모집과 선발
- [인적자원관리] 기업 및 조직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적용 사례 분석 -BSC(균형성과지표)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전략수립 PPT - SM 마케팅연구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