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기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순 서
1. 다중기억구조모델이란?
2. 단기기억
3. 장기기억
본문내용
현대인은 다매체 시대,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아간다. 출근하는 지하철•버스 안에서부터 잠들기 전 TV를 끄기까지 하루에도 수십, 수백 개의 광고를 접한다. 어떤 광고는 볼 때마다 식상하지만, 유독 기억에 오래 남는 광고도 있다. 소비자의 뇌리에 깊이 파고들어간 광고, 알고 보면 많은 비밀을 담고 있다. 기억에 대해 집중 탐구했다.


1. 다중기억구조모델이란?

기억은 감각기억, 단기기억, 장기기억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기능이 서로 다르다.



감각기억

감각기억이란 유입정보가 절대적 식역 수준을 초과하여 그 정보를 감지하는 부분으로, 감각 기억에 유입된 마케팅 자극을 아주 짧은 기간 동안 무의식 상태에서 분석한다. 또한 감각기관에 머무르고 있는 정보들 중 관심을 끄는 정보만을 단기기억에 이전할 수 있도록 통제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단기기억과 장기기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LG 트롬 세탁기와 삼성 하우젠 세탁기의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 소비자 행동론LG 트롬 세탁기와 삼성 하우젠 세탁기의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목차서론선정동기 시장환경분석 본론구매의사결정과정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의평가 구매 구매후 행동 정보처리 과정 (하우젠)노출 주의 지각(이해) 기억 정보처리 과정 (트롬)노출 주의 지각(이해) 기억 STP전략 & 4PMix하우젠 트롬 결론참고문헌 서론 선정동기 세탁기(washing machine)는 기계의 힘을 이용하여 의류의 세탁을 하는 장치로서 생

  • [광고심리] 정교화 가능성모델과 FCB Grid모델
  • Ⅰ. 정교화 가능성 모델(Elaboration Likelihood Model)1. 정교화 가능성 모델(ELM)의 개념전통적인 정보처리 과정 모형은 메시지 수용자가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나 이슈들과 관련된 정보를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을 통해 설득이 이루어진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심리학자인 Petty & Cacioppo(1981)는 태도변화를 개념화한 정교화가능성 모형으로 정보처리와 태도변화는 처리되는 정보의 양과 길이에 달려있다고 보았다. 이 모형은 소비자의 태도가 중심

  • 광고기획제작4공통)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0k
  • 소비자가 광고를 그냥 보고, 웃고, 즐길 수 있도록, 마음껏 크리에이티브적 요소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참고자료-강승구, 「모던 애드버 타이징」, 참미디어, 1998. -리대룡, 송용섭(1985). 현대 광고론. 서울: 무역 경영사.-손영석 나운봉 편저, 광고실무론 학현사, 2003.-송용섭 리대용, 「현대광고론」, 무역경영사, 1989. -이견실(1998). 인쇄매체 광고디자인, 서울: 나남출판사. -양영종강승구, 「광고기획 제작」, 한국방송대학교,1999.-전영우, 「현

  • 소비자의 심리 레포트
  • 기억(memory)이라 칭하지 않고, 다만 등록기(register)라 부른다.2) 주의 - 주의의 선택성(selectivity): 여러 정보 중에서 일정한 정보에 우선적으로 주의를 기울이게 되는 현상- 주의의 강도성(intensity): 주어진 임무가 어려울수록 어느 수준까지는 주의의 용 량이 증가하여 주의가 강화됨.3) 지각- 소비자의 지각-마케팅 및 환경에 관한 정보를 기존의 지식체계에 따라 선택(selection)하고 조직(organization)하는 두 가지 과정.① 정보의 선택 - 똑같은 정보라도 사

  • 광고와 언어 레포트
  • 국어 교육의 정상화국어교육의 목표는 무엇보다 언어기능 교육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오늘날의 국어교육은 쓸데없는 각종 단편적 지식 암기에 시종하고 있다. 따라서 국어교육의 개혁을 통해 우리말을 아끼고 존중하는 태도를 보여야 할 것이다.참고문헌방송과 우리말. 문화방송 우리말위원회. 2004한국 방송언어론. 집문당. 1996신문, 광고의 문체와 표현. 집문당. 1998방송화법. 역락. 1990언어와 광고. 문예진흥. 1978이주행 방송화법박정식 광고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