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살아있는교육
2장 교육의 모체
3장 신나고 재미있는 학교
4장 생각해 보아야 할 학교 주변의 환경
5장 내 삶 속에 스며 있는 교육
본문내용
제 1장 ‘살아있는 교육’에서 와닿는 내용은 ‘꽃다발을 안고 온 미숙이’라는 내용이었다. 이 단락의 내용은 말이 적은 학생인 미숙이라는 학생이 점점 밝은 성격으로 바뀌는 내용이었다. 미숙이의 성격을 밝게 바꾼 것처럼 저자는 아이에게 믿음과 칭찬을 해주라고 말한다. 아주 작은 것을 잡아 칭찬하고, 아이의 마음을 알아 줄 때 간단하고 쉽게 풀리면 자연스럽게 교육은 되는 것이라고 한다. 부모의 지나친 욕심과 높은 기대는 아이다움을 잃게 하고 학교 생활의 흥미를 상실하게 된다는 것이었다.
쉽고 자연스러운 자녀 교육이야기처음에 책을 읽고 감상문을 쓰라고 했을 때 한숨이 절로 나왔다. 글재주가 없어서 감상문 쓰는 것을 꺼려했고 책 읽는 속도 또한 느려서이다. 하지만 막상 책을 읽어보니 지루하지 않고, 내용도 쉬워서 술술 읽어내려갔다. 또, 배운건 많지 않지만 유아교육과에 들어와서 약간의 바탕이라도 깔려있어 책의 내용이 흥미로웠고 이해가 되었다.1장에서 오늘날의 부모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요즘은 학업에 대한 경쟁이
쉽고 자연스러운 자녀 교육이야기처음에 책을 읽고 감상문을 쓰라고 했을 때 한숨이 절로 나왔다. 글재주가 없어서 감상문 쓰는 것을 꺼려했고 책 읽는 속도 또한 느려서이다. 하지만 막상 책을 읽어보니 지루하지 않고, 내용도 쉬워서 술술 읽어내려갔다. 또, 배운건 많지 않지만 유아교육과에 들어와서 약간의 바탕이라도 깔려있어 책의 내용이 흥미로웠고 이해가 되었다.1장에서 오늘날의 부모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 요즘은 학업에 대한 경쟁이
교직 30년 세사이의 엄마 쉽고 자연스러운 자녀교육 이야기를 읽고나서이 책을 읽기 전에 교수님이 말씀해 주실 때 흥미를 갖게 되었고 이 책을 학교 도서관에서 빌리게 되었다. 과제라서 걱정도 많이 했지만 교수님이 이 책을 추천해주신 이유를 읽자마자 깨닫게 되었다. 30년간의 노하우를 책 한권에 풀어쓴 것 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된다.제 1장 살아있는 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이 책의 성한이처
교육 등의 주민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고, 지역 복지관의 기능 못지 않은 다양하고도 실제적인 역할들이 가능하리라 본다. 또한 주민의 욕구를 재빨리 파악 할 수 있는데, 현재 공동주택들은 아파트별로 관리사무소가 운영하는 자체 홈페이지가 있고, 다른 아파트와도 연계가 된 네트웍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다. 이는 주민의 접근이 쉽고, 그들과의 공감대 형성에 큰 도움이 되어 사회복지실과 주민은 이미 마련된 네트웍을 사용 용이한 접
감상문 쓰는 것을 강요해서는 안 되며 학생들의 흥미에 맞는 다양한 형식으로 이루어져야겠다. (2) 독서 토론회책을 읽고 난 후 서로 다른 감상을 함께 이야기함으로써 자신이 미처 알지 못했던 것을 깨닫게 되어 사고의 폭이 넓어지고 비판능력이 향상되어 객관적인 눈으로 사물을 보는 능력을 키운다. 독서 토론회를 실시할 때는 주제를 정해 놓고 할 경우와 주제없이 자유롭게 토론할 경우의 두가지가 있다. 3,4학년은 주제를 정해 놓고 하는 것이 좋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