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소주”실패의 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감사합니다 ^^
목차
1) “미소주” 마케팅 실패 사례
(1) 컨셉
(2) 브랜드
(3)패키지 디자인
(4) 타겟
(5) 커뮤니케이션
(6) 종합

2) 롯데제과 자일리톨 껌의 성공사례
3)해태제과 하몬스
4) 브랜드 광고의 실패 원인 분석
본문내용
......종합적으로 현재까지의 미소주의 마케팅 전략은 후발주자로서의 차별화는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만 몇 몇 매우 중요한 마케팅 속성 부분에서 제품의 basic과 일탈되어 전략이 분산된 점을 발견되었다. 강한 선발 브랜드가 있을 경우, 시장을 변화시키던가 시장을 나누던가 혹은 확실한 포지셔닝을 구축할 수 있는 강력한 차별화 컨셉(공감되는)이 필요하며 마케팅 전략은 이를 위해 모든 수단과 자원을 통일된 방향으로 집중하여야 한다. 그러한 관점에서 미소주의 마케팅 전략은 시급히 조화,정리,일관성을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되어
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소주`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
  • 미소주 실패사례 분석Contents제품소개시장상황SWOT 분석마케팅전략실패원인대응전략Q & A제품소개1999년 7월 5일 출시. (주)두산 주류BG 강릉공장 쌀 원액과 자연수로 담근 23도 저도주. 쌀로 만든 증류 원액을 2년간 숙성,재증류 공법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맛을 살리는데 주력. 출시가격 : 330ml 한 병에 510원 시장 상황지속적인 경쟁사의 독주. 경쟁사에 비해 충성도낮음.저도주 시장에 뒤늦은 진입.IMF이후 소주 시장의 성장.여성들의 음주 증

  • [마케팅실패사례] 미소주 마케팅사례분석
  • 미소주는 쌀의 함량에 관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소되기까지 하여 브랜드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게 되었고, 이는 미소주의 시장 철수에 큰 원인이었다. 즉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지 않음으로써 커뮤니케이션에 실패하여 심각한 타격을 입은 것이다.Ⅳ.미소주 사례의 결론 및 ‘산’의 등장종합적으로 미소주의 마케팅 전략은 후발주자로서의 차별화는 갖추고 있었다. 그렇지만 몇몇 매우 중요한 마케팅 속정 부분에서 제품의 기본

  • [마케팅조사](주) 두산 米XOZU(미소주) 실패사례와(주) 진로 참眞이슬露(진로) 성공사례
  • 사실을 부각시킨 점이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준 것이다. 참眞이슬露을 출시하면서 ‘대나무 숯에 여과하였기 때문에 마시기 부드럽고 마신 후에는 머리가 깨끗하다’는 점을 마케팅 컨셉으로 활용한 전략이 성공하였다. 이에 ‘소주도 마시기 부드러운 술’이라는 인식이 퍼짐으로써 소주의 수요층이 중장년층에서 젊은 층과 여성에게까지 확산 될 수 있었다. (주) 두산 米XOZU 실패사례(주) 진로 참眞이슬露 성공사례

  • [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 차별화를 통한 시장 침투 전략
  • 미소주 제품설명 및 전략(2) 미소주의 실패요인(3) 산소주 제품설명 및 전략(4) 산(山)소주의 실패요인3. 현재의 두산(1) SWOT분석(2) 신제품 개발(3) 4P 분석4. ‘처음처럼’이 나아갈 방향(1) 마케팅 목표(2) 세분 시장 및 타겟(3) 브랜드 파워의 중요성(4) 마케팅 전략결 론 : 분석을 마치며1. 기업 소개 (1) 기업소개 & 두산주류BG 조직도: 두산주류BG① 두산주류BG 두산주류BG는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주종 개발을 기반으로 건강 지향적이고 부드

  • [마케팅] 스타벅스의 성공 VS 미소주의 참패
  • 마케팅 전략을 벤치마킹하는 기업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은 철저하고도 매우 인상적이다.1. 미소주(두산-미소주)1.1 등장배경과거 소주시장은 진로와 경월 같은 대규모의 주류제조회사들과 보해와 같이 중소규모의 회사들이 경쟁하는 평범한 시장이었다. 소주 브랜드도 자사와 같은 이름의 진로소주, 경월소주등과 같이 다양화 되지 않은 단일브랜드가 주류를 이룬 상황이었고 생산적인 측면만 중시되는 상황이었다. 이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