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시장점유율 향상을 위한 삼성MP3 `Yepp` 마케팅전략 분석 및 차별화전략 수립(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3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마케팅관리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전원이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선정이유
2. 자사분석
1) 시장분석
2) 소비자분석
3. 타사분석
1) 레인콤 - 아이리버
2) 코원 - 아이오디오
3) 애플 - 아이팟
4. 상황분석
1) 차별적우위
2) SWOT분석
5. 결론
6. 광고전략
1) 타겟팅
2) 소구점
3) 크리에이티브전략
- 본문내용
-
SWOT분석
강점(Strength)
1. 높은 브랜드 인지율
2. 타사에 비해 넓은 유통망, 고객이 구입 용이
3. 타 기업에 비해 높은 소비자 디자인 선호
4. 만족도 높은 A/S
약점(Weekness)
1. 20대보단 구매력이 떨어지는 10대를 겨냥
2. 뒤늦은 MP3시장 진출로 낮은 인지,점유율
3. 타 기업의 시장 진출의 대형화,다양화,높은 투자율
기회(Opportunity)
1. 삼성 전자제품의 노하우
2. 해외 시장에서 높은 인지,점유율
3. 고객의 인지도 높은 브랜드 구매성향
위협(Threat)
1. 휴대폰 단말기 기능의 다양화, 고급화
2. MP파일 저작권 문제
3. 애플(엄청난 브랜드 파워)의 저가전략
4. 디지털 음악포맷의 등장으로 치열한 경쟁
5. mp3업계의 품질의 평준화
<중략>
마케팅전략 수립
포화상태라 불리우는 mp3시장은 초기 고속성장에서 현재 안정적 성장으로 진입하고 있는 아직 성장 가능한 시장이다. 기술적인 면에서 앞서 가고는 있다고 하나, 현재 주 고객인10대~20대 초반을 주축으로 점진적인 시장잠식을 목표로 고객 관계 강화 전략을 추진하여야 한다.
아이리버와의 경쟁모드에서 애플(브랜드파워, 저가격)과의 대결이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가격의 맞대응 보다는 타겟층의 선호에 맞춘 디자인과 품질의 기능적 우위의 제품으로 고품질 중가격의 전략으로 대응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잘 참고하였습니다.
- rlago***
(2008.11.29 22:00: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