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론] [경영분석론]타이어 산업분석 및 금호타이어 경영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경영분석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회사소개
1) 회사소개
2) 연혁
3) 경영비전
4) 조직․인력구성
5) 제품 & 시스템
6) 마케팅 분석

3. 산업분석
1) 타이어 산업의 분석
2) 산업의 경쟁환경
3) 시장 현황 분석
4) 타이어산업의 기술수준과 국가경쟁력 분석

4. 경쟁사분석
1) 한국타이어

5. 주요비율 산출
1) 안정성 지표
2) 수익성 지표
3) 성장성 및 활동성 지표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원시시대에 발명된 것으로 알려진 둥근 바퀴는 인간의 이동수단에 혁명이라고 평가받을 만큼 중요한 사건이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둥근 바퀴는 현대 산업사회에서는 ‘타이어’라는 이름으로 이동수단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자동차산업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타이어산업은 시장이 광범위하게 형성되어 있어 경기 민감도가 높지 않은 편으로 안정적인 영업환경을 가지고 있다.
한미 FTA 체결로 완성차 업체보다는 부품업체와 타이어 업체가 더 큰 혜택을 볼 것이다. 완성차 업체는 단기적으로 관세인하 혜택이 기대되지만 중장기적으로 미국자동차의 가격경쟁력 강화, 미국산 일본차의 유입확대로 내수시장 경쟁격화 및 마진축소 등 부정적 요인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미국 빅3와의 거래관계가 있는 부품업체와 타이어 업체는 관세인하에 따른 가격 경쟁력 강화로 더 많은 수주가 기대된다. 즉, 타이어산업은 한미 FTA 최대 수혜업종 전망으로 장밋빛 미래를 보이고 있다.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는 내수 시장의 독과점 형태의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으로 국내 제1,2위의 타이어 업체라는 평가를 듣고 있다. 양사는 모두 내수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름에 따라 수익창출을 위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한국, 금호타이어는 해외시장에서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유수의 자동차 회사들에게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있으나 넥센 타이어는 후발주자로 인지도가 낮은 편이라 조사 대상에서 제외하고 금호타이어의 경영성과지표이자 연말 재무 상태를 나타내는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를 분석해 봄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평가해보고, 한국타이어는 금호타이어의 경쟁업체로 분석해본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흠..괜찮군.
  • gusr***
    (2008.11.29 21:41:0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경영전략
  •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 경영전략교수님 : 한정규 교수님조 원: 경영학과 4430475 김형진미생물학 4471920 여진동회계학과 4597249 박성미일본학과 4672250 박소희제 출 일 : 2008. 5. 27목차Ⅰ.서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 -p.22. 비전p.23. 연혁p.2~34. 기업소개-p.35. 사업 현황p.46.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p.6~87. 타이어 산업분석-p.8~9Ⅱ.본론(1) 중국시장 마케

  • [경영학] [국제경영학]금호타이어 해외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2. 기업소개3. 해외시장 진출현황4. 타이어 산업분석Ⅱ. 본 론 (1)1. 유럽시장 진출 (1) 유통전략 - 모터스포츠Marketing2. 북미지역 진출(1) 북미시장 진출이유(2) 자동차 수출의 호황(2) 유통전략 - cooper社와의 전략적 제휴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1) 중국타이어시장 환경(2) 난징 금호타이어(3)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경영전략Ⅲ. 본 론 (2)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유통전략1. 대리점을 통한 선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만리장성을 달리는 한국타이어-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I. 서론1. 팀원 역할분담기업 선정이유3. 경쟁업체(금호, 미쉐린) 선정이유II. 본론 (1)중국 문화의 특성과 중국 기업 경영시 고려점중국 타이어 시장 현황중국시장 진출 요인과 진입 목적Ⅲ. 본론 (2)한국타이어 기업개요진입단계 및 장벽swot분석 및 4P분석성과한국타이어 중국시장 성공요인경쟁사 비교(금호타이어)Ⅳ. 결론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Ⅰ. 서론팀

  • 경제경영 6시그마 도입 성공사례 금호 타이어
  •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6시그마와 비전플라자를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금호타이어의 경영현황사례기업인 금호타이어는 1948년 광주여객 자동차㈜로 출발하여 1960년에 타이어 화사를 설립하였으며, 이후 금호타이어㈜로 명하여 현재까지 사업을 지속해왔다. 금호타이어는 1991년 세계 타이어 업계매출 10위에 해당하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여 왔다. 이후 사례기업은 금호그룹의 구조조정차원에서 1999년 금호건성과 합병되어 금호산업㈜

  • 한국타이어 기업상황분석과 한국타이어 경영전략(마케팅,SWOT,SCM도입,서비스전략)분석및 한국타이어 중국진출사례연구 PPT
  • 1. 한국타이어 기업소개(1) 기업소개(2) 제품소개2. 타이어 시장상황분석(1) 타이어산업 소개(2) 타이어산업 전망3. 한국타이어 SWOT분석4. 한국타이어 SCM 도입사례5. 한국타이어 경영전략6. 한국타이어 마케팅전략7. 한국타이어 서비스전략8. 한국타이어 중국진출전략(1) 중국시장 진출배경(2) 중국진출과정(3) 중국진출전략9. 위기분석과 대응전략제안(1) 위기상황분석(2) 대응전략제안CONTENTS1. 한국타이어 기업소개1941년 설립 된 대한민국 최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