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사례>바비 인형 탄생 40주년 행사-마텔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양배추 인형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바비 인형의 MPR 사례이다. 인형을 가지려는 소녀들의 심리 상태가 매우 미묘하며, 소녀들은 인형을 통해 이상형을 표현한다는 사실을 중시한 마텔사의 정교한 조사와 이를 바탕으로 한 제작과 MPR 전략은 소비자 중심주의적 마케팅의 교과서이다. 어린 소녀들과 어머니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 방법은 과학적인 MPR의 핵심 요소임을 잘 보여준다.

바비 인형은 그 이름만으로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전 세계적인 유명 제품이다. 그러나 이 바비 인형의 이미지가 항상 긍정적인 것만은 아니었다. 바비 인형이 만들어진 지 40년째 되는 1999년, 바비 인형의 창조자인 마텔은 사람들이 간과해 온 바비 인형의 역할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왔다고 보았다. 마텔은 바비 인형 40주년을 맞아 바비 인형이 그동안 전 세게 소녀들의 동경의 대상이면서 동시에 그들에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텔 Mattel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해결방안 제안 및 나의의견
  • 바비와 같은 비정상적인 몸매를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삼게 만들어, 외모지상주의를 부추긴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2. 마텔(Mattel)社의 중국 외 시장진출 사례를 통해 본 전략1)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국제시장에 진입 초기에는 각 나라의 문화를 반영하는 바비인형을 만들어서 시장에 내놓았지만 연이은 실패를 했다. 유럽의 소녀들은 자신의 나라의 문화를 반영한 바비 인형보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미국스타일의 바비인형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

  • 오로라월드 성공사례 분석
  • 인형에 의해 이루어 질 것이다.이 때 한 가지 집고 넘어가야할 부분이 있다.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에 의해 보호를 받지만 그 실현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 복제하는 곳이 어디인지도 알 수도 없고, 어디서 어떻게 관리를 하고 있는지,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지도 제대로 파악이 안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우리 주변에 널리고 널린 것이 현재 오로라월드가 확장 중인 상품군 이라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세계적인 캐릭터업체인 디즈니월드

  • [마케팅분석] LG생활건강 `HERCYNA` 헤르시나 떼따떼뜨의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시도가 부족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팀원 수가 적어서 해야 할 일은 많았지만 오히려 서로 의도한 방향대로 잘 협력해서 한 것 같다! 단순한 정신적 유예현상만을 일컬어 ‘피터팬 증후군 (Peter Pan Syndrome)’ 이라고 부르기도 함.정부재 기자 (boojae@bosa.co.kr) (주) 의학신문사 http://www.bosa.co.kr이성희기자 summer@hk.co.krhttp://nadri.hankooki.com/lpage/weekzine/200404/wz2004040121044740820.htm김진희 기자 yium800@bizhouse.co.kr 月刊http://www.bizhouse.c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마케팅 전략으로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음. 일명 ‘미디어 믹스’전략으로 불리기도 함 > 성공 사례 – 영화 ‘매트릭스’, ‘해리포터’ 등의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동시발매 6.2 시장적 특징 • 문화산업의 시장적 특징은 1. 국가경제와 소비자경제가 선진국화 되면서 두드러지게 발전 하며 2. 매개체로 하여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서비스상품적인 성격과 3. 반복적인 경험을 통해 일정한 기호가 형성될 때 비로소 소비가 시작되는 경험

  • [국제경영] 해외FDI 사례연구 -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성공사례
  • 바비 인형의 제작사인 Mattel 사, 스타워즈 제작사인 Hasbro , beanie babies 제작사 Ty이다. 이 선두 기업들이 이토록 확고부동한 선두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 살펴보면, 우선 가장 먼저 지적할 수 있는 점은 한 지역이나 국가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통용되는 캐릭터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1위기업인 마텔사의 바비인형의 경우, 59년 최초 생산이래 세계적으로 매니아 층과 수집가 층을 보유하고 있다. 바비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