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어] 케사르(Gaius Julius Caesa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카이사르의 생애
2) 갈리아 전기(Commentarii de Bello Gallico)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카이사르의 생애
카이사르ㅡ영어식으로는 시저ㅡ는 서양사상 가장 큰 영향을 남긴 사람의 하나이다. 대대로 국가의 고위직을 차지한 명문 출신이었으며, 이미 젊은 나이에 명성을 입증하였다. 그러한 명성 덕분에 말년에는 그 시대의 가장 출중한 인물이 되었고, ‘고대의 가장 위대한 인물’이라는 평가도 얻게 되었다. BC 69년 재무관, BC 65년 안찰관, BC 63년 최고제사장 등 여러 관직을 역임하면서 인심 파악의 수완이 능하여 민중과 친근한 입장에서 서서 명성을 획득하고 대정치가로서의 기반을 구축하였다. BC 60년 폼페이우스, 크라수스와 함께 제 1회 삼두동맹(triumvirate)을 맺고, 이것을 배경으로 하여 BC 59년에는 공화정부 로마의 최고 관직인 집정관(Consul)에 취임하였다. 집정관으로서 국유지 분배법안을 비롯한 각종 법안을 제출하여 크게 민중의 인기를 얻었다. BC 58년부터는 속주 갈리아의 총독이 되어 BC 50년까지 재임 중 이른바 갈리아 전쟁을 수행하였다. 그 동안 갈리아의 평정만이 아니라 라인강을 건너 게르만족의 땅으로 침공하기를 두 차례, 영국해협을 건너 브리튼섬으로 침공하기를 두 차례나 하였다. 오랜 갈리아전쟁은 그의 경제적 실력과 정치적 영향력을 증대시켰다. BC 53년 크라수스가 메소포타미아에서 쓰러지자 제1회 삼두정치는 붕괴되고 원로원 보수파의 지지를 받은 폼페이우스와도 관계가 악화되어 마침내 충돌하기에 이르렀다. 군대를 해산하고 로마를 돌아오라는 원로원의 결의가 나오자 BC 49년 1월, 그 유명한 “주사위는 던져졌다”라는 말과 함께 갈리아와 이탈리아의 국경인 루비콘강을 건너 로마를 향하여 진격을 개시하였다. 우선 폼페이우스의 거점인 에스파냐를 제압한 다음 패주하는 폼페이우스를 쫓아 이집트로 향하였으나 그가 알렉산드리아에 상룩하기 전에 폼페이우스는 암살을 당했고, 카이사르는 그 곳 왕위계승 싸움에 휘말려 알렉산드리아 전쟁이 발발하였다(BC 48년 10월~BC 47년 3월).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고 클레오파트라 7세를 왕위에 오르게 하였다. 이어서 BC 47년 9월에는 소아시아 젤라에서 미트리다테스대왕의 아들 파르나케스를 격파하고, 이때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의 세 마디로 된 유명한 보고를 원로원으로 보냈다. 이어서 스키피오가 이끄는 폼페이우스의 잔당을 속주인 아프라카 탑소스에서 소탕하고 오랬동안 공화정의 실권을 쥐고 있던 원로원 지배를 완전히 타도하였다. 이후 BC 45년 3월 에스파냐의 문다에서 폼페이우스의 두 아들과 싸워 승리함으로써, B
- 참고문헌
-
*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 카이사르 [Caesar, Gaius Julius, BC 100.7.12~BC 44.3.15]
*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 갈리아전기 [Commentarii de Bello Gallico]
* 범우사, 2001,『갈리아 전기』, 카이사르, 2nd, p7-14 역자 서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