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판타지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판타지움 소개
2. 판타지움 SWOT분석
3. 판타지움 소비자 분석
4. 판타지움 경쟁사 분석
5. 판타지움 마케팅 전략
6. KINGO 영화관
- 본문내용
-
1. 판타지움 소개
1) 테 마 : 환상
2) 슬로건 : ‘영화의 환상에 빠지세요!’
6F
매직 테마레스토랑 CHIPPERS
5F
컬트홀 ‘유쾌’
4F
7관. 판타지움 bar
3F
6관. 판타지움 bar
2F
5관.
1F
티켓박스, Guest Service, Cafe CHIPPERS'
B1
8관
B2
3관, 4관, 판타지움bar
B3
1관, 2관, 판타지움bar
3) 시 설 : 지하 3층에서 지상6층까지 총 8개관으로 이루어진 멀티플렉스 영화관
<표 1> 층별 시설물
<그림 1> 판타지움 내․외부 전경
적용요일
적용시간
일반요금
청소년요금
경로우대요금
(65세 이상)
월~목
조조
4,000
4,000
4,000
2회~23:59
7,000
6,500
24시 이후
5,000
5,000
금
조조
4,000
4,000
2회~16:59
7,000
6,500
17시~21시
8,000
6,500
21:01~23:59
7,000
6,500
24시 이후
5,000
5,000
토~일
공휴일
조조
4,000
4,000
2회~13:59
7,000
6,500
14시~21시
8,000
6,500
21:01~23:59
7,000
6,500
24시 이후
5,000
5,000
3)관람요금
<표 2> 관람 요금 (단위:원)
4) 판타지움의 BI소개
FANTASEUM=Fantasy+eum
영어 ‘Fantasy'와 로마어'eum'의 합성어이다.
즉, 상상, 환상을 뜻하는 Fantasy와 큰 공간을 뜻하는 eum이 합쳐져서 거대한 공간을 뜻하는 FANTASEUM이 만들어진다.
4) 매직레스토랑 ‘Chippers'
(1) 슬로건 : 활기찬 사람들의 마술 공간(chippers의 뜻: 상쾌하다,기운을 돋우다,활발하다.)
(2) 테마
Magic Restaurant
마술사들의 마술공연
Joyful Restaurant
✽즐거움과 활기가 넘치는 곳
-칵테일 쇼, 다양한 이벤트, Weekly photo
✽직원들의 친절하고 활기찬 모습
-‘극환대’서비스
Love-full Restaurant
목, 금, 토, 일 저녁 9시 프로포즈 행사
<표3> 세 가지 테마의 CHIPPERS’
(3) 메뉴&가격
이용요일
월요일~금요일
(주말/공휴일 제외)
판매장소
판타지움 1층 매표소
6층 치퍼스 레스토랑
이용시간
패키지 구입당일
✽영화이용시간: 조조영화(3회)~16시
이전에 시작되는 영화 관람가능
✽식사이용시간: 11시~16시까지 가능
기타
할인카드 및 쿠폰 적용 불가
판타지움& 치퍼스 멤버쉽카드 포인트 적립 불가
<표 4> 만원의 행복
✽ 음 료 : 3,500원부터
✽ 파스타 : 1만 1,600원부터/ 스페셜 메뉴(2인용): 5만6,000원부터
2. 판타지움 SWOT분석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환상을 테마로 한 독특한 실내분위기
✽친절한 고객 서비스
✽영화관 내의 만족스러운 시설
✽멀티플렉스(다양한 시설-컬투홀, 치퍼스..)
✽인지도의 부족
✽미흡한 할인 혜택
✽판타지움 내 시설의 낮은 활용도
-컬투홀, 치퍼스의 낮은 이용도
✽영화 편수와 다양성의 부족
✽상영시간 부족(심야시간)
✽위치의 문제
-대부분 판타지움이 위치한 지하철 4번 출구 쪽으로 나오지 않음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
✽교통 중심지역에 위치(버스 정류장, 지하철 출구)
✽대학로에 유일한 멀티플렉스 영화관
✽나날이 높아지는 영화에 대한 관심
-지출하는 문화비 중 영화 관람이 대부분 을 차지
✽대학로 이외의 주변 지역에 대형멀티플렉스 존재
✽대학로를 방문하는 목적
-대부분 카페, 음식점 등 영화 관람이
아닌 다른 목적
✽영화 불법다운로드, 해적판의 증가
3. 판타지움 소비자 분석
판타지움의 주 이용고객은 20대 이며, 인근대학(성균관대)학생이거나 그 지역 거주민이다. 판타지움은 대학로 밖의 사람들에겐 전혀 홍보가 되지 않고 있으며 판타지움에 대해 알고 있고 판타지움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판타지움의 슬로건이 "환상"이라는 것에 대해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17일 동안 대학로 인근 소비자들 200명을 대상으로 판타지움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판타지움의 '영화의 환상에 빠지세요!' 라는 슬로건을 알고 계셨는지요?.
- 참고문헌
-
․ 주간동아 203호, 2003.10.2
․ 동아일보, 2005.10.18
․ fnnews, 2005.10.1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