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콜게이트사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칫솔 제품들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
CP의 경쟁위치에 대한 평가
칫솔시장은 어떻게 분화되어 있는가?
칫솔과 치약에 대한 소비자 행태 비교
 precisiond을 (a) niche product (b) mainstream brand로서 시장에 내놓는 것에 대한 주장
 Steinbreg에게 당신이 해주고 싶은 마케팅 충고
본문내용
uestion 1

What changes are occurring in the toothbrush category? Assess Colgate-Palmolive's competitive position.

칫솔 제품들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

 칫솔제품이 예전에는 제품선택에 있어서 주로 가격만이 영향을 미쳤으나 1980년대 이후부터는 외관도 중시하게 되었고, 1991년 현재에는 여러 가지 기능적인 면도 추가되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NEEDS를 반영하였다.
저관여 제품에서 고관여 제품으로 점점 변화하는 추세이다.

CP의 경쟁위치에 대한 평가

 현재 콜게이트의 경쟁사는 ORAL-B, J&J, P&G, Smithkline Beecham 등이다. 이로 볼 때 현재 칫솔시장에는 많은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다.
콜게이트는 세계치약시장의 43%를 장악하고 있지만 칫솔시장은 치약에 비해서는 좀 떨어진다.
다음 표는 다른 기업과 콜게이트사의 시장점유율 비교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
  • 마케팅 전략Consumer Behavior4. 라이프스타일과 마케팅 전략(1) 시장세분화소비자의 행동과 가치관 차이를 확인할 수있게 해 주는 역할을 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에 도움을 준다.심리적 만족을 수행하는 제품류효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곤란한 제품군특정한 세분 시장만을 대상으로 개발되어고가품이면서 동시에 상징성이 강한 제품류특히 큰 효과를 나타낸다.의 의적 용Consumer Behavior★ 미국 콜게이트사의 치약 세분시장 분류4. 라이프스

  • [소비자행동]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행동
  • 사례우리가 판매하는 것은 오토바이가 아닙니다. 우리가 판매하는 것은 자유와 낭만, 그리고 젊음의 라이프 스타일입니다.H.O.G Rally 할리데이비슨 오너들의 친목도모 축제라이더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견을 개선 자유를 즐기는 취미로 인정을 위한 노력할리 데이비슨 문화를 즐기는 커뮤니티를 통해 차별화된 자부심과 즐거움을 제공Harlay Davidson 사례HOG (Harley-Davidson Own’s Group)                                          ↑ H.O.G

  • 뉴트리라이트의 마케팅 분석
  • 마케팅 활동을 집중하고 있다. 뉴트리라이트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이벤트 개최, 제품 패키지 변경, 뉴트리라이트 웹사이트 개편 등이 그 사례다. 축구 국가대표팀 후원 등 스포츠 마케팅에도 적극적이다. 뉴트리라이트는 대한축구협회와 축구국가대표팀의 공식 건강기능식품이다. 지난해 독일 월드컵에 참가한 대표팀도 뉴트리라이트 제품을 섭취했으며, 올해 올림픽 예선을 위해 소집될 축구 국가대표팀도 뉴트리라이트의 ‘더블 엑스’와 ‘글루

  • [경영학원론]`P&G` 피앤지의 국제경영과 한국경영전략
  • 마케팅뿐만이 아니다. 다음은 최근에 있었던 P&G의 우리 권리 지키기 사례이다.서울지법 민사합의 50부(재판장 이공현 부장판사)는 2001년 5월 2일 1회용 기저귀를 비롯한 각종 생활용품 제조업체인 P&G가 대한펄프社를 상대로 낸 특허권침해금지 가처분신청을 받아 들여 대한펄프는 특허권을 침해한 1회용 기저귀를 생산판매수출하거나 광고해서는 안된다고 결정했다. 재판부는 결정문에서 대한펄프가 P&G측의 특허권 내용과 동일 또는 유사한 1회

  • [경영정보] MIS(Managing Global Systems) 국제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
  • 사례CAN CELL PHONES CLOSE THE GLOBAL DIVIDE?휴대폰 사용의 고속 확산개발도상국에서조차 소득의 중요한 일부분을 의사소통의 수단이 되는 휴대폰 구입잦은 변화 속에서도 언제든지 사람들로 하여금 서로 연락이 닿을 수 있게 하는 역할효과 휴대폰을 사용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보다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획득한 국가에서의 100명당 10개의 추가적인 핸드폰 사용이 늘어남 → GDP 0.5% 향상휴대폰은 삶의 질을 개선 및 전 세계의 디지털 격차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