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를 통해 본, 자동차시장에서의 프리미엄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리미엄 자동차란?

2. 자동차시장의 외부환경 분석
렉서스의 경쟁사 분석


3. 자동차시장의 내부환경 분석
SWOT 분석


4. 렉서스는 어떤 차인가?
(1) 렉서스의 등장배경
(2) 렉서스의 성장과정


5. 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렉서스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6. 렉서스의 강점
본문내용
1. 프리미엄 마케팅 및 프리미엄 자동차


대상

고소득층, 사회계층 중 중상류층을 타켓으로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 즉, 특정 제품류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비중이 다른 계층보다 월등히 큰 제품일 때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

.
.
.
왜 프리미엄인가!?

부유층의
특성


브랜드 충성도가 높다.
‘최고의 제품’을 찾는다.
자신만을 위한 서비스를
원한다.
건강과 교육에 대한 관심
이 지대하다.
선택된 사람이라는 의식
이 강하다.


시장의
특성


고정고객으로 안정된
매출 확보.
경기의 영향을 적게 받는다.
가격탄력성이 적다.
대부분 가격 대비 마진율이
높다.
기업이미지 고급화 효과.
하위계층의 모방으로 이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 를 만나보자.CONTENTS 1. Terms of Reference (보고서 작성배경)2.Findings (조사결과)1. TOYOTA & LEXUS 소개(1) TOYOTA 소개1) 회사 개요2) 회사 연혁(2) LEXUS 소개1) LEXUS 연혁2) LEXUS의 등장배경3) LEXUS 모델 소개2. LEXUS의 마케팅 전략분석(1) 한국 시장 진출 전략1) 한국 시장 진출 동기2) 외부환경분석 2)-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2)-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2)-3 경쟁사 분석2)-4 고객 분석2)-5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 3)-1 조직구조분석3)-2 렉서스의 핵심 역량3)-3 성과

  •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도요타렉서스마케팅전략,렉서스마케팅전략,LEXUS마케팅전략
  •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Ⅰ. Executive Summary본 문건는 도요타의 렉서스가 해외 시장에서 사용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렉서스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한국, 미국, 중국, 유럽 4개 국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한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진출 동기를 시작으로 내외부분석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 조사하였다. 미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브랜드 결정과정과 환경분석,

  • [마케팅전략] NF소나타의 북미시장진출전략
  • 자동차 시장에서의 현대 자동차 월별 판매실적>Ⅱ.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NF 소나타는 북미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NF 소나타의 성공 여부를 예상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성공 달성 시기를 예측하는 것 조차 매우 어려운 현실이다.그 좋은 예로서 지금은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조용한 차의 으뜸으로 평가 받고 있는 도요타 자동차의 프리미엄 디비전인 렉서스를 들 수 있다.1970년대부터 본격

  • 도요타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전략 분석
  • 를 이루었다. 일본기업이 종신고용을 폐지하고 유연한 고용 체제를 도입했으나 도요타는 아직까지 장기고용 체제를 유지하고 경영위기 이후 50여 년간 단 한차례의 노사분규도 없었고 단 한 번의 적자도 기록하지 않고 있다.2.렉서스의 탄생2-1.렉서스의 연혁약 10년 전, 렉서스는 도요다의 기존 제품과 구분되는 전혀 새로운 브랜드로 출범하여 참신한 제품과 새로운 컨셉트로 세계 자동차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미국에서는 프리미엄 럭셔리 세

  • [시장개방] 한국의 관점에서 본 개방화의 영향
  • 렉서스가 들어왔고 국산 대형차 시장인 5~6천만원대 시장을 저마진 전략으로 공략하면서 2003년 4분기에는 수년째 수입차 1위를 고수했던 BMW를 제치고 최고 인기차량으로 부상하였다. 도요다에 이어 월초에 혼다자동차가 들어왔으며 혼다에 이어 일본의 닛산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인피니티까지 들어온다하니 국내 대형자동차시장은 세계대형차들의 각축장이 될 예정이다.중대형차의 대체 수요 증가 및 고소득층 증가, 수입차에 대한 인식 변화, 수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