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찜질방 스파의 영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찜질방 문화
2. 업체소개- 드래곤 힐 스파
3. 진출국가 - 영국
3-1 영국
3-2 기후
3-3 영국의 여가생활
4. 경쟁사 소개
5. SWOT
약점
기회
위협
6. STP
7.미국의 성공사례
8. 진출전략
본문내용
1. 찜질방 문화
“내가 친구들과 함께 온천장에서 로마시대의 대욕탕 같은 커다란 풀 속에 타인과 함께 벌거벗고 들어간 것은 처음이었다. 물 위에 머리통만 내놓고 황홀한 표정을 짓는 주위 사람들의 모습은 경이롭기 그지없는 것이었다. 나는 황홀하기는커녕 물이 너무 뜨거워서 비명을 지를 지경이었다. 우리들 프랑스인은 적당히 따뜻한 물로 욕조를 채우고, 물 속에 들어간 후에 더운 물을 추가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니 섭씨 40도 정도의, 아니 때로는 그 이상의 뜨거운 물에도 유유히 앉아 있는 이 나라 사람들을 어찌 존경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쟝뽈마띠스 [프랑스인이 본 한국, 한국인] 중에서 )

인간은 유난히 물을 좋아한다. 영장류 가운데 사람만큼 목욕을 즐기는 동물은 없다. 우리는 왜 몸을 씻는가. 단지 생리적인 이유 때문만은 아니다. 목욕은 문명의 발달과 함께 일상화되었다. 로마의 호사스러운 목욕탕이 쉽게 떠오르거니와, 16세기 중반 영국에서 온천장이 갑자기 대거 출현한 것도 당시 사람들의 문화적 욕구와 맞물려 있었다. 설혜심 교수는 <온천의 문화사>라는 책에서 당시 영국에서 온천의 발달을 종교개혁의 여파 속에서 레저를 적극적으로 상업화 시켜간 과정으로 파악하고 있다. 한편 온천 문화는 일본에서 훨씬 화려하게 꽃피웠다. 2000개 이상의 온천장이 공식 등록되어 있고, 집에서도 목욕하는 습관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과 경쟁전략
  •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학 위논문, pp.64-65.10)http://www.everland.com11)이정학(2004). 관광마케팅. 기문사, p.55.12)엄서호서천범(2002). 레저산업론. 학현사, p.134.13)조현미(2004). 국제여객운송서비스의 마케팅 경쟁력 제고방안에 대한 사례연구. 한국항공대 경영대학원 항공경영학 석사학위논문, pp.81-8214)곽동철(2006). 웰빙레저산업의 경쟁전략. 경상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학 위논문, pp.75-78.15)손영혜(1998). 이미지연출방법을 적용한 WATER PARK 설계기법의

  • SK텔레콤 기업경영 분석
  • 경영 총괄 겸 법무실장으로 영입하는 내용의 SK텔레콤 후속 인사를 단행했다. 이날 인사를 분석해 보면 5명이 타 계열사로 나갔으며 4명을 외부에서 수혈했다. 내부 전보 역시 20여명에 달했다. SK㈜ 조중래 안전환경경영팀장을 SK텔레콤 홍보실장으로 승진 임명했고 이강업 투자관리실 부장이 구매관리실장으로 발령 받았다. 또 한범식 SKC&C 전략본부장도 CS본부장으로 영입했다. SK그룹 문화 공유를 위해 타 계열사로부터 적극적으로 인재영입에 나선 결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경영학, 서울: 현학사*피터 야마구찌, 2001, 라스베가스&카지노의 모든 것 :행림출판*고택윤, 고헌환 공저, 현대 카지노 산업 관리론 上,下 서울: 한올출판사*이충기외 3명, 1999, 카지노산업의 이해, 서울: 일신사참고논문*류경미, 1999, 한국 카지노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연구/단국대 경영대학원*김종구, 2000, 폐광지역 카지노 사업의 발전전략에 대한 연구*소봉철, 2004, 카지노산업의 사회경제적 효과에 관한 고찰 /고려대 경영대학원 *최병천, 2004,

  • [여가산업론]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과 경쟁전략
  •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학 위논문, pp.64-65.10)http://www.everland.com11)이정학(2004). 관광마케팅. 기문사, p.55.12)엄서호서천범(2002). 레저산업론. 학현사, p.134.13)조현미(2004). 국제여객운송서비스의 마케팅 경쟁력 제고방안에 대한 사례연구. 한국항공대 경영대학원 항공경영학 석사학위논문, pp.81-8214)곽동철(2006). 웰빙레저산업의 경쟁전략. 경상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학 위논문, pp.75-78.15)손영혜(1998). 이미지연출방법을 적용한 WATER PARK 설계기법의

  • 러시아시장 마케팅전략 찜질방수출 stp 4p
  • 찜질방이 상류층을 겨냥했기에 타겟범위가 같은 최고급 시설을 또한, 스포츠 &미용 &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과 다차를 선정한 것이다. 가격(스탠다드싱글기준)서비스 시설주 고객 층골든 링 호텔567.42 달러pc시설, 사우나, 수영장, 스파, 피트니스센터, 미용실월 소득 10,000이상의 상류층(전체인구의 10%)Businessmen모스크바다차1000달러pc시설, 사우나, 미니분수, 당구장, 피트니스센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