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구] 동남아시아 진출기업의 현지투자 실태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조사 및 연구방법



3.설문조사 결과의 주요내용



4.Media Search 결과의 주요내용



5.현지투자 실태



6.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서 론
□ 지난 20여 년 동안 동남아는 급격한 발전을 거듭하였지만, 외환위기로 현재 그 성장 속도를 주춤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베트남, 인도 등을 중심으로 BRICs, Post-Brics 등의 성장 국가들의 등장으로 인하여 다시 동남아는 새로운 아시아의 성장동력으로 부각받고 있다.

/
□ 지역연구 수업을 통해서 동남아시아의 역사, 문화, 종교, 경제 등 사회제반 분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였다면, 이를 토대로 좀 더 실질적인 파악을 위해서 동남아시아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을 현황을 조사하고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 설문조사와 Media Research를 통해서 살펴본 동남아에서의 한국기업의 활약상은 정말로 자랑스러웠다. 짧은 여름방학이지만 함께 인턴을 하게 될 기업들을 살펴보고 시사점을 알아보도록 하자.

2. 조사 및 연구방법

□ 조사개요
○ 조사방법
- 우리는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조사를 진행하였다.
첫 번째로는 교수님께서 지침을 내려주신 설문지를 이용하여서 현황기업들에게 메일 및 전화로 설문을 부탁하였고, 두 번째로 보다 진출 기업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Media Research를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터키 FTA 발효에 따른 우리나라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주요산업을 중심으로
  • 투자 확대에 의한 현지기업의 수출여력 제고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양국 경제발전에 이바지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이처럼 한터키 FTA에 대한 협상과 향후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발간한 터키에 대한 자료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한터키 FTA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한터키 FTA에 대한 분석을 통해 FTA 추진국으로서의 전략적 가치를 판단하여 양 국간의 경제협력과 한국기업의 진출방향에 대해 연구해

  • [인도네시아사회] 동남아반한감정
  • 동남아지역 투자여건의 변화(4) 우리나라무역과 동남아시아 무역의 비교2. 동남아지역에 일고 있는 반한 감정 원인(1) 한국인들이 가지는 유색인종에 관한 편견(2) 동남아시아로 여행하는 한국인 여행객들의 추태 (3) 현지 노동자를 대하는 한국인 관리자의 태도(4) 국내 외국인 노동자 부당한 대우(5) 현지언론의 한국관련 보도3. 반한 감정의 대응방안(1) 국내 외국인 노동자관련 문제 해결 (2) 동남아 진출 기업의 인사에 대한 교육과 관리의 필요(3

  • 산업공동화 현상의 원인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기업경영환경, 일관성 없는 조세정책, 정치인에 대한 신뢰도, 남녀간 임금평등, 여성취업 등이 약점으로 지적되었다.2) 해외진출 확대에 따른 국내생산의 감소새로운 잠재시장으로 부상하는 중국 등 후발공업국에 대한 해외투자 확대는 국내 생산기반의 약화를 가져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최근의 해외투자 특징은 생산비 절감을 위한 해외투자보다는 현지 내수시장을 선점하려는 적극적인 형태의 투자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대기업에 부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동남아국가의 경제발전 및 ASEAN 권역화 추세에 따라 한국기업의 이 지역 투자진출과 교역이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이 장에서는 동남아의 한국기업의 현지화 사례와 적응방안 앞으로 대책 등을 논의하고자 한다.1. 우리나라 기업이 해외로 진출한 사례6600여 개 기업이 6대주의 81개국에 진출해 있는데, 그 중 4500여 개 기업이 아시아 16개국에 집중되어있다. 그 뒤를 이어 미주 지역과 유럽 지역이 우리 나라 기업들의 활발한 경영 무대가 되고 있다. 우리

  • [기업 국제화]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
  •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목적2. 연구의 범위 및 한계점Ⅱ. 기업 국제화와 대중국 진출 필요성1.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2. 기업 국제화의 필요성과 방향3. 중국 시장 진출의 중요성Ⅲ. 대중국 투자 환경의 실태1. 투자 환경의 개황2. 경제적 환경3. 정치․법률적 환경4. 사회 문화적 환경5. 한․중 관계6. 투자 환경 전망Ⅳ. 국내기업의 대중국 진출 실태1. 진출 현황 및 특징2. 진출 기업의 실태Ⅴ. 대중국 투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