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마케팅전략] 패스트 리테일링社 `UNIQLO`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패스트 리테일링社 「UNIQLO」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연구
가. UNIQLO의 연혁 및 전개
나. UNIQLO의 소개 및 현황
다. 일본형 SPA에 대한 연구
라. UNIQLO의 SWOT분석
마. UNIQLO 마케팅 믹스 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패스트 리테일링社 「UNIQLO」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연구

▷ 대표자 : 柳井正 (야나이 타다시)
▷ 상호 : 주식회사 유니크로 (UNIQLO CO., LTD.)
▷ 본사 소재지 : 山口県 山口市 佐山 717번지
▷ 연간 매출액 : 3848억엔 (05년 8월, 약 3조 9057억원)
▷ 순수익 : 408억엔 (05년 8월, 약 4080억엔)
▷ 사업장 현황 : 총 701개점(06년) - 직영점 682점, 프랜차이즈점 19점


가. UNIQLO의 연혁 및 전개

▷ 초창기 및 전개기

① 1949년 3월 야마구치현 우지市에서 개인 영업형태의 남성복매장 오고리(小君) 상사 개업 야나이 타다시의 부친이 경영
② 1972년 8월 현 사장인 야나이 타다시 이사로 취임
③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캐주얼 판매점 1호점 출점
9월 야나이 타다시 사장으로 취임
④ 1986년 10월 프렌차이즈 1호점을 야마구치 시에 출점.
⑤ 1988년 7월 전점에 POS 시스템 도입
⑥ 1989년 2월 소재 개발 단계부터 자사기획상품의 개발 체제 충실을 기하기 위해 오사카 시에 상품부 오사카 사무실 개설
⑦1990년 9월 상품정보 및 판매정보의 신정보 시스템 도입


▷ 본격 성장기

① 1991년 9월 회사명 변경 「패스트 리테일링」社. 본격적인 SPA 선언
② 1992년 4월 전 점포를 「유니크로」로 명칭변경, 직영점 50개를 넘어섬
③ 1994년 7월 히로시마 증권거래소 상장

참고문헌
▷ 책

․박정훈(2002), 닛폰의 실패에서 배운다, 바다출판사
․브랜드 메이저(2004), GLOBAL BLAND, 새로운 사람들
․나기노 준죠(2001), 유니크로 방식, 우물이 있는 집
․카사미 마사히로 외(2002), 중국 비즈니스 이렇게하면 성공한다, 김영사
․오마에 겐이치(2002), 차이나임팩트, 청림출판

▷ 논문

․이지현(2001), 국내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의상디자인 석사논문

▷ 인터넷

․www.uniqlo.co.jp
․www.uniqlo.co.kr
․http://www.uniqlo.com/us/
․http://www.uniqlo.com/uk/
․http://www.uniqlo.com.cn/
․http://cafe.naver.com/realjap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3
․http://www.whoau.com
․http://www.basichouse.co.kr
․http://www.giordano.co.kr
․http://www.polham.co.kr
․http://blog.empas.com/chs0927/4504669
․http://blog.empas.com/chs0927/4504669
․http://blog.naver.com/luxmin/20034521356
․http://www.lgad.co.kr/webzine/oldzine/2001_03_04/about/f_about6.htm
․http://www.fashionbiz.co.kr → 'uniqlo'검색→ 2006.12.10 기사, 2006.09.01 기사 참고

▷ 기사 및 정기간행물

․삼성패션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니클로 UNIQLO의 한국진출전략
  • UNIQLO의 한국진출 전략Intro2004년 12월 16일, 한국의 롯데쇼핑과 일본의 패스트리테일링社와의 합작으로 FRL Korea가 탄생한 날이었다. 양사가 조인식에서 서명을 하는 순간, 처음부터 합작법인의 설립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에 깊숙이 관여하였던 김창남 마케팅 팀장은 지난 2 년여 간의 치열했던 협상 과정이 주마등같이 떠올랐다. 김창남 팀장은 그때의 느낌을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양사의 대표가 계약서에 서명을 하는 순간 드디어 모든 것이 끝났

  • [경영전략] SPA 의류 유니클로의 성공요인과 전략
  • 1. About UNIQLO글로벌 SPA(Special retail store of Private label Apparel : 제조에서 판매까지 한 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형태로 브랜드 파워보다는 트렌드와 유행을 반영한 제품 기획으로 상품을 판매) 회사인 유니클로는 일본 패스트리테일링사가 1984년 창립한 캐주얼 브랜드로 현재 일본 900여개의 매장에서 5325억 엔(약 4조1535억 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점유율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현재 미국, 중국, 홍콩, 한국 등에 진출해 고성장을 올리고 있고, 특히 한국에

  • SPA브랜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ZARA,유니클로,H&M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비교분석및 ZARA,유니클로,H&M의 SWOT,4P전략 분석)
  • 전략⑥ WO전략5) H&M 마케팅 4P전략 분석① Product② Price③ Place④ Promotion1. ZARA 자라1) ZARA 브랜드소개ZARA는 1975년 아만시오 오르테가(Amancio Ortega)가 스페인 갈라시아 라코루냐에 최초로 설립하였다. ZARA라는 이름은 아만시오 오르테가(Amancio Ortega)가 크게 감명 받은 그리스영화 ‘희랍인 조르바(Zorba the Greek)’에서 유래했다. ZARA는 글로벌 패션브랜드 자리매김하고 하고 있으며 여성복과 남성복, 유아복을 아우르는 스페인의 패스트 패션(Fast Fashion)브

  • 경영학 - 유니클로(UNIQLO)의 경영전략
  • 유니클로(UNIQLO)의 경영전략목 차1.유니클로1)탄생배경2)SPA2.산업환경분석1)매출현황3.성공비결1)고객관리 전략2)인사체계3)글로벌화4)유통구조 일원화5)빅데이터 분석6)성공적인 마케팅전략(SWOT, STP, 4P분석)4.해외사례1) 인도2) 프랑스5.향후전략1. 유니클로(1) 탄생배경“GAP에서 배워 GAP을 능가한다.” 희망으로만 여겼던 것이 현실로 이루어지며 패스트리테일링社의 유니클로는 일본에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 GAP 방식의 OEM조달형 SPA를

  • 유니클로 의류시장 유니클로 기업분석 유니클로 마케팅 유니클로경영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전략 - 경쟁사 분석UNIQLO경쟁 전략 - 경쟁사 분석2. 기업전략UNIQLO기업전략 고객이 선택하게 하라-매장에 각종 아이템을 쌓아놓고 고객이 알아서 하나하나 조합해 자신의 패션을 완성할 수 있도록 유도2. 제품 그 자체에 충실한, 그러나 감각을 잃지 않는 광고-제품 그 자체에 집중한 광고-다양한 연령대의 인물을 모델로 사용3. 광고와 홈페이지 그리고 구매와의 연계기업전략UNIQLO기업전략 4.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새롭게 시도하라유니클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