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사례] 유머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머광고 정의 & 효과.
2.관여도 와 유머광고
3.유형
4.장/단점 및 결론
본문내용
③무의미한 유머

'부조화 이론'
:비틀리. '웃음은 하나의 복잡한 대상에서 두 가지 이상의 부조리한 부조화한 상황을 보는 데서 유발된다.'

정상적인 기대에서 벗어난 불일치와 부조화를 인식하고 그 인식한 부조화로 인한 긴장이 해소하면서 발생.

이해도 : 남성 < 여성

참고문헌
'문화적 차이에 따른 유머광고의 수용자 태도에 관한 연구: 한국과 미국의 TV 유머광고 표현유형을 중심으로', 박희수
'비주얼 펀 비주얼 펀-시각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유머 표현', 박영원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6&dir_id=60101&eid=U8s73WPFw5evGVQ4yxFlwlbG3VkJKouv&qb=xtC3r7Xw
http://blog.naver.com/majhy03?Redirect=Log&logNo=10005117641
http://blog.naver.com/majhy03/1000511764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사례 분석 또는 창작 - 유머광고[‘KT LTE WARP olleh 광고 분석’]
  • -광고사례 분석 또는 창작-유머광고 ‘KT LTE WARP olleh 광고 분석’광고의 유형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기존에 많이 접해오던 유머광고, 온정광고, 공포심을 이용한 광고, 성을 이용한 광고에서부터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뜨고 있는 특정 브랜드의 회사가 투자를 해 영화나 드라마처럼 만드는 광고 방식인 (예를 들면 수억원이 든 블록버스터형 영화에서 쇼핑과 드라마를 결합한 이색 형태의 뮤직드라마)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광고까지 점점 더

  • [광고홍보]광고 속 유머소구
  • 유머 소구 광고는 청중들이 반대하는 어떤 내용을 이해시키고자 할 때 효과적이다.유머 소구 광고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에서 많이 이용되기도 하며 그 표현기법으로는 코미디언이나 유행어, 사회를 풍자하는 기법이 사용된다. Ⅴ. 유머 訴求 廣告 事例.본 보고서에서는 위에서 설명한 유머광고에 속에서 발견되는 웃음, 즉 광고 속에 표현된 유머에 대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소개하기로 한다. (광고 속의 유머는 소비자 자신이 느끼는

  • 유머소구광고 레포트
  • 1. 유머소구광고란?광고소구는 광고를 접하는 수용자로 하여금 호감을 가질 수 있는 방향 중 하나이다. 다양한 광고 소구 방법들 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소비자의 호의적 반응 유발하는 광고소구가 바로 유머소구이다. 유머소구란 광고표현에 있어서 우스꽝스럽거나 해학적 요소의 메시지를 삽입하여 수용자의 유머감각에 호소하는 접근방법이다. 유머소구광고는 광고 소구의 유형 중 긍정적 소구의 하나이다. 유머소구광고에 따라 광

  • 광고 - 광고사례분석(재미있는 광고)
  • 광고에서의 상황과, 컵라면 특유의 조리법을 절묘하게 연결시켜준다. 흐르는 배경음악과 배우들의 표정연기를 보다 보면 절로 광고 그 자체의 매력에 빠져드는 신비한 경험을 맛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오는 ‘Its delicious라는 문구와 중간에 빤히 쳐다보는 시선은 전작과 연결되어 기억에 남게 한다.3. 유사광고유머를 주제로 한 유사광고는 외국의 사례를 찾아보았다. 한 가지 상품을 광고하면서 꾸준히 시리즈를 만들고 있는 광고 중에 환타 광고

  • 유머광고 유형과 사례분석
  • 1. 유머광고 정의 3. 사례분석2. 유머광고 유형 4. 유의점/결론목차 IndexHumor Advertisement 유머광고남을 웃기는 말이나 행동, 해학 등을 통하여발상의 기반이 유머로부터 시작한 광고H u m o r ~*HAHAHA~Humorin Advertising유머광고 정의유머광고 유형사례 분석유의점/결론1. 성적유머광고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성(性) 부끄러운 소재이지만 유머광고의 좋은 소재성적유머광고의 장점성적유머광고의 단점긴장과 에너지를 감소시킴으로써 스트레스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