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국제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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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신라면 선정이유
왜? 중국이었는가.
1) 넓은 소비 시장
2) 중국 시장 진출 여건 완화
3) 국민 소득의 증가
4) 한류 문화를 주도하는 신세대
신라면, 그 무한한 가능성.(4P analysis)
1. Product : 한국의 매운맛을 그대로 가져가는 것이 성공의 열쇠
2. Price : 대도시 중산층을 상대로 최고의 가격으로 승부한다.
3. Promotion : 중국인들과 보다 친해지기 위한 촉진 전략
4. Place : 지역 집중화 전략과 현금 거래 원칙을 통한 안정 유통
신라면의 행보, 또 다른 경영전략.
( SWOT analysis )
신라면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Suggestion)
본문내용
신라면 선정이유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라면, 신라면. 신라면 속에는 독하고 매운 우리의 정서가 담겨져 있다. 이러한 신라면으로 1996년 농심에서는 10억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이러한 신라면의 중국진출의 남달랐던 정신과 그 국제적 경영방식에 대해 우리는 알아보고자 한다.

왜? 중국이었는가.
1) 넓은 소비 시장

① 현재 중국 인구는 10억이 넘어가고 그러한 인구의 90%는 황해 쪽인 동쪽에 몰려있다. 이러한 인구의 편중된 집중화 현상은 인접한 우리 나라의 진출이 유리한 조건이 된다
② 미국과 유럽 선진국보다는 지리적으로 유리한 위치이다. 황해를 가운데 두고 중국의 중요 항구가 우리 나라의 서해안과 마주 보고 있다.
③ 진출 당시에는 유럽과 미국의 주요 선진국들도 중국 진출에 성공했거나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었다.

2) 중국 시장 진출 여건 완화

① 과거 중국의 개방 정책의 지속적 추진으로 투자 여건이 많이 좋아져 있었다. 또한 비교적 값싼 물가로 기업들은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었다.
② 외국 기업 투자 장려 정책으로 각종 법적 제도가 투자 기업 중심으로 잘 정비되어 있었다.
③ WTO 가입으로 투자 여건이 더욱 좋아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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