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신라면 선정이유
왜? 중국이었는가.
1) 넓은 소비 시장
2) 중국 시장 진출 여건 완화
3) 국민 소득의 증가
4) 한류 문화를 주도하는 신세대
신라면, 그 무한한 가능성.(4P analysis)
1. Product : 한국의 매운맛을 그대로 가져가는 것이 성공의 열쇠
2. Price : 대도시 중산층을 상대로 최고의 가격으로 승부한다.
3. Promotion : 중국인들과 보다 친해지기 위한 촉진 전략
4. Place : 지역 집중화 전략과 현금 거래 원칙을 통한 안정 유통
신라면의 행보, 또 다른 경영전략.
( SWOT analysis )
신라면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Suggestion)
- 본문내용
-
신라면 선정이유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라면, 신라면. 신라면 속에는 독하고 매운 우리의 정서가 담겨져 있다. 이러한 신라면으로 1996년 농심에서는 10억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이러한 신라면의 중국진출의 남달랐던 정신과 그 국제적 경영방식에 대해 우리는 알아보고자 한다.
왜? 중국이었는가.
1) 넓은 소비 시장
① 현재 중국 인구는 10억이 넘어가고 그러한 인구의 90%는 황해 쪽인 동쪽에 몰려있다. 이러한 인구의 편중된 집중화 현상은 인접한 우리 나라의 진출이 유리한 조건이 된다
② 미국과 유럽 선진국보다는 지리적으로 유리한 위치이다. 황해를 가운데 두고 중국의 중요 항구가 우리 나라의 서해안과 마주 보고 있다.
③ 진출 당시에는 유럽과 미국의 주요 선진국들도 중국 진출에 성공했거나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었다.
2) 중국 시장 진출 여건 완화
① 과거 중국의 개방 정책의 지속적 추진으로 투자 여건이 많이 좋아져 있었다. 또한 비교적 값싼 물가로 기업들은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었다.
② 외국 기업 투자 장려 정책으로 각종 법적 제도가 투자 기업 중심으로 잘 정비되어 있었다.
③ WTO 가입으로 투자 여건이 더욱 좋아지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센터 사업계획서
- 구찌 경영전략분석 - 구찌 GUCCI 브랜드분석과 현황분석,SWOT분석및 구찌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국제마케팅] BBQ의 인도시장 진출
- K방산 현황, 성공요인 및 향후 해결과제[K방산,방산,국방비,무기수출,무기,자주포]
- [경영정보] 7장 네트워크에서의 직원 감시
- 현대자동차의 5-force 모델을 통한 기업외부환경분석
- 꼼데가르송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꼼데가르송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주)그래미 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주)그래미-여명808
- [마케팅전략 사례](주) 그래미 `여명808` 성공 시장진입 전략분석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