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계량분석] A업체 인기 메뉴 선정에 따른 효율적 재고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경영계량분석] A업체 인기 메뉴 선정에 따른 효율적 재고관리
목차
1. A업체의 문제 상황
2.과학적 재고관리의 필요성과 과정
3. A업체 분석
1) 필요한 DATA
2) 인기메뉴 선정
3) 인기 메뉴에 따른 평균 필요 재료량
4. XL-SIM을 이용한 모델링 구축
5. 시뮬레이션 결과
6. 결론
본문내용
1. A업체의 문제 상황

A업체는 재고관리를 함에 있어서 과학적인 관리보다는 사장의 직관에 따라 재고 수준을 관리하고 있다. 따라서 재고수준을 유지함에 있어서 비효율적인 모습을 보인다. 이러한 관리방법은 재고수준의 과다, 미흡으로 이어지며, 이는 재료를 폐기하거나 주문받은 물품을 팔지 못하는 상황으로 이어진다. 이러한 상황은 결론적으로 A업체의 순이익에 손실을 가져오고 있다.

2.과학적 재고관리의 필요성과 과정

순이익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기 메뉴를 중심으로 과학적 재고관리가 필요하다. 과거 DATA를 분석하고, XL-SIM을 사용하여, 재고관리의 영향을 미치는 불확실성 요인을 선정하고, 이를 통해 최적의 재고수준을 예측해야 한다.


3. A업체 분석

1) 필요한 DATA
A업체의 현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과거의 안주 판매량에 대한 DATA와 필요한 재고량을 파악하기 위해 각 안주별 들어가는 재료와 재료량에 대한 DATA가 필요하다. 안주 판매량에 대한 DATA는 A업체를 방문하여 매출장부(2개월치)를 수령하였고, A업체 주방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각 안주별 들어가는 재료와 재료량에 대한 DATA를 수집했다.

2) 인기메뉴 선정
재고 수준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인기메뉴 3가지를 선정하여(약 매출액의 80%), 인기 메뉴에 대한 재고관리에 의한 손실을 최소화해야 한다. 우선 선정 방법은 기존 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경영은, 대체로 충분한 시간을 들여 각 모델의 장점을 융합한 형태(fusion)가 아니라, 여러 가지 방식들을 명확한 가치판단의 기준 없이 혼합한 것(mix)으로 파악되고 있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는 현상진단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들의 어떠한 점이 각 모델에 해당하는지 분석하고, 각 모델의 장단점을 평가한 다음, 두 모델의 장점을 융합한 형태를 제시하고자 한다. 그렇다면 각 기업은 왜 세계화를 이루려고 노력하여야 하는가? 이는 우리나라의 기업들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따른 소비자들의 신뢰 저하2010-10-28 경향신문서울동부지검 형사2부(김훈 부장검사)는 28일 외국산 닭고기를 국내산으로 속여 판 국내 최대 치킨프랜차이즈업체 ㈜제너시스BBQ와 회사 관계자 3명을 농산물품질관리법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검찰에 따르면 BBQ는 닭고기 원산지 표기가 의무화된 2008년 12월23일 이후 올해 4월까지 본점과 일부 직영점에서 미국이나 브라질로부터 들여온 닭고기를 메뉴판에 ‘국내산, 미국산(브라질산)’으로 병기하거

  • [전자상거래] 정보기술 환경분석
  • 업체들은 환경의 영향(Environmental Impact)을 인식할 필요가 있음IT가 대부분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개인의 활동에서 일상적인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비즈니스에서 전문화된 부문으로 발전하고 있음IT 관리자들이 사업성과 향상에 근거하여 IT기술을 선택하고 구매하지 않는 기업은 현실과 동떨어지게 됨출처 : Peter Songdergaard ®2007년 가트너 심포지엄 IT 엑스포정보기술 동향2 정보기술 동향정보기술 환경분석정보기술 동향분석(2) 전략기술의 추세가

  • [국제경영] 종가집김치의 국제화전략사례분석
  • 업체로 선정되는 등 서서히 우리 국민의 입맛을 길들이며 영역을 확대해 나갔다. 2) 현지 적응화 전략피자헛이 국내에서 토착화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여왔기 때문이다. 상륙 초기 기름기있는 음식에 다소의 저항감이 나타나자 피자헛은 1992년 한국의 대표적 음식인 불고기를 혼합한 ‘불고기 피자’를 선보였다. 이 피자는 국내에서는 물론 서양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해외로 역수출되는 등 퓨전 음

  • [마케팅] 풀무원 사례분석
  • 목 차대상기업우수기업사례선정동기조사내용설립배경성장과정(연혁)지금 현재 어려운 과제회사개요 주력업종현재상황재무상태제품 및 경쟁전략, 경쟁에 이기기 위해 필요한 것주요 제품 등의 현황제품별 시장 점유율 추이시장별 현황 및 경쟁전략풀무원의 일반적인 사업환경고객특성관리내용제품의 특징과 제조 과정R&D 현황인력관리판매 및 영업 관리최고관리자의 Style경영철학기업이념풀무원의 성공요인과 미래 대응 과제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