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백화점의 고급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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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
2. 회사연혁
3. 위상 및 산업 분석
4. 경쟁사 및 자사분석
5. 전략대안, 제언
6. 질의응답
본문내용
회사명 Hyundai Department Store Co.,Ltd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456 (135-510)
대표이사 경청호, 민형동
경영이념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
설립일 1971년 6월 15일
상장일 1989년 8월 22일
자본금 1,133억 ('06년말 현재)
발행주식수 보통주 22,658,302주 (액면가 5,000원)
종업원수 5704명
관계사 한무쇼핑㈜, ㈜현대쇼핑, ㈜현대DSF, ㈜현대H&S ㈜현대홈쇼핑, ㈜현대푸드시스템, ㈜현대F&G, HCN ㈜현대드림투어, ㈜호텔현대, ㈜호텔현대 경포대, ㈜웰푸드


1. 거시환경분석


물가상승에 따른 실질소득 감소 진행

* 물가상승, 소득지출증가추세 둔화, 원화약세 등이 소비위축의 요인
* 하반기에도 높은 물가수준 지속된다면 가계소비 위축될 수 밖에 없음
* 가격탄력성이 낮은 필수재 가격 상승으로 소비위축 속도 빨라질 수 있음


2) 환율상승, 소비회복에는 장애물
- 원화약세에 따른 구매력 감소도 소비에 부정적


하반기에도 소득여건 개선 어려움
- 최근 고용부진 이어지며 가처분소득 증가세 둔화
- 하반기에도 고용부진에 따른 임금소득 증가세 둔화 이어질 전망
- 자산시장 불확실성 여전, 자산효과에 따른 소비지출 증대 기대하기 어려워
- 소비부진, 하반기에도 지속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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