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이종격투기 대회 현황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종격투기 선정이유

2. PRIDE FC 와 SPIRIT MC 비교

3. 기존 전략 캔버스

4. ERRC 구성표

5. 새로운 전략 캔버스

6. 결론



본문내용
1.선정이유
현재 세계의 이종격투기 시장, 특히 일본과 미국의 격투기 시장의 경우 몇 천억 원에 달하는 경제적 효과를 누리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일본의 경우 기존의 이종격투기 시장뿐만 아니라 여기에서 파생된 캐릭터 시장, GOODS, 유명 선수의 광고 출현 등 은 이미 상상을 초월할 경제적 효과를 누리고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의 이종격투기 문화는 시작 단계이며 국민들 정서의 보편화나 인식에 전문성이나 대중성에 혼돈이 많고, 전문가나 선수층이 아직은 시작 단계에 불과하다 이러한 시점에서 현재의 국내 이종격투기의 현황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고 앞으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하겠다.
따라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규모의 대회 중 하나인 일본의 프라이드FC 와 우리나라의 SPIRIT MC와 같은 이종격투기 대회를 통하여 대회의 현황과 발전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이종격투기가 어떠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우리가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고 국내의 현실에 적합하며 대중화를 위한 이종격투기의 발전방안을 재조명해 보아야 할 것이다.

(1) 이종격투기 시장 현황
이종격투기가 사실상 국내에 존재하지 않던 것은 아니다. 무에타이, 프로태권도, 킥복싱과 같은 스탠딩 타격 방식의 시합은 일본의 메이저급 대회인 K-1 과 룰적인 측면에서 크게 다를 바가 없던 경기였고, 드물게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었으며, 프로권법은 그러한 기본적 스탠딩 타격 룰에 제약적인 유술적 요소를 첨가하여 크고 작은 대회가 열리고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의 급속한 발달과 케이블 방송을 통한 해외의 메이저급 대회를 접하게 된 국내의 잠재적 수요 계층들은 새로이 접하게 된 그라운드 기술, 화려한 유술, 그리고 여타 스포츠 스타들 못지않게 관중들에게 열광받는 링 위의 스타들에게 한순간에 매료되기 시작하면서 자신들이 직접 두 눈으로 볼 수 있는 메이저 급 경기에 대한 열망이 싹트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시점에서 (주) 스피릿 코리아는 지금까지 국내에서 개최되었던 기존의 그렇고 그런 (솔직히 별 볼일 없는) 군소단체의 아마추어 선수들의 시합과의 차별화를 선언하였다. 또한 격투기라는 종목은 폭력적이고, 비인간적 Game이며, 남성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고정관념에 반기를 들고 “Spirit Martial
참고문헌
▶ www.pridefc.or.kr
▶ www.spiritmc.org
▶ 한국이종격투기의 현황 및 발전방안 - 김혜민
▶ 국내 이종격투기대회 여성 관람자의 관람동기요인이 관심도에 미치는 영향
- 임형일
▶ 청소년들의 이종격투기 관람정도가 폭력성에 미치는 영향 - 구송광
▶ 이종격투기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연구 - 최병식
▶ 이종격투기 경기의 국내시장 확대현상과 소비자행동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이재면
▶ 뉴미디어 방송의 신종 콘텐츠 편성성과에 관한 연구 : KBS SKY 스포츠의 이종격투기를 중심으로 - 전기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한국 서비스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 방향
  • 발전 방향- 드라마 산업의 문제점 보완을 위한 대책 방안 적용 예시 - ‘허준’ 드라마의 한류 진출새로운 스타새로운 스토리의료문화 구축광고 상품 및 의학계열 교환 프로그램 생성 현지화전략1.의료문화한국식 의학의(침) 발달과 관련하여 기술적인 측면과 한국의 특색을 어울려 의료 문화의 기반을 구축 2. 광고 상품 및 의학계열 교류① 드라마의 배우가 한국의 건강식품(한의학)을 알리는 광고를 찍어 드라마 시간대의 긴장감을 활용해 한

  • SK텔레콤(SKT)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 블루오션을 찾아내려는 노력의 일환④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IT산업의 인재육성 3> 중국진출 사례분석➀ 진출배경 ➁ 중국시장현황 ➂ 진출현황 1-1. 중국 이동통신시장 진출 전략 ➀ 사업 현황➁ 중국의 통신 사업 환경2. 실패원인 분석4> 미국진출 사례분석➀ 진출배경 ➁ 미국시장현황 ➂ 진출현황 1. MVNO 전략 2. 실패원인 결론 및 전략제안.*출처 및 관련도서(출처: SERI 보고서로 읽는 불황기 경영전략. P.263. 2009. 삼성경제연구소 저)(출

  • [경영혁신] 키움닷컴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 방향
  • 이종 금융회사간의 제휴 및 겸업화가 확대 예상된다 키움닷컴의 대처방법은 주식시장의 트랜드를 적극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양질의 고객 DB를 보유한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가 필요하다 하겠다.해외시장의 의미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GM, GE, 코카콜라 등 글로벌 기업의 직접 투자가 가능해진다.현재 키움닷컴은 미국,홍콩,일본,중국 주요 4개국을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국내 유일한 증권사가 됐다.글로벌트레이딩 상장지수펀드(ETF)를 활

  • [서비스운영관리] 한화리조트 서비스경영분석
  • /시설 개보수 , 신규사업장 개발 등을 통해 고객의 Needs에 발맞추기 위한 많은 노력들을 전 개해 왔다.이러한 노력들속에서 제시된 문제점의 해결방안을 잘 모색하고 실현해 나간다면 20년 이상의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전한 여가생활문화 창조를 위해 질적 /양적 측면에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최대의 국민레저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것이고 지속적인 신고객 만족경영활동으로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으로 다가 갈 수 있을것이다.

  • 22_7_2_태권도 수련생의 장기적 수련방안_2
  • 방안에 대해서 지금의 환경을 분석하고 개선하면서 다양하게 일반인이 수련하는 대학동아리를 비롯한 태권도장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벤쳐마킹하여 다양한 연령층에 즐겁게 수련할 수 있는 수련프로그램 개발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으로 유소년기에 시작한 태권도를 청소년을 거쳐 성인이 되어서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진정한 생활체육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다.참고문헌1. 김나경김진국신수용, ‘청소년기 태권도장 수련생의 중도 포기 이유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