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학]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의 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모바일, 미디어의 정의
모바일 기술의 발전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콘텐츠의 종류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의 문제점
향후 대책 및 전망
출처
본문내용
모바일 기술의 발전
1세대
국내에서 1988년 서비스 시작
음성통화만 가능
2세대
음성 외에 데이터 송수신 가능 → 문자서비스 시작
TDMA, CDMA 방식으로 구분
3세대
W-CDMA, CDMA 1xEV-DO 방식으로 발전
송수신속도의 발전 → 무선인터넷서비스 가능 → 다양한 콘텐츠 등장
4세대
2010년경 서비스가 시작될 전망
유무선 통신․방송의 융합
고화질의 동영상, 화상전화, 3차원 가상현실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콘텐츠의 종류

싸이월드 모바일 http://cymobile.cyworld.com/
실명 기반 커뮤니티 사이트인 싸이월드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
무선 인터넷 접속 혹은 모바일 싸이월드 VM 다운로드하여 접속
사진 올리기, 방명록 등 싸이월드의 각종 서비스와 지도 서비스 제공.
모바일 싸이월드 VM다운시 SKT는 정보이용료가 무료, KTF는 1패킷의 4원, LGT는 8원. 데이터 통화료는 별도.
모바일 싸이월드 사용료는 무료.
참고문헌
모바일 다음 http://mobile.daum.net
야후 모바일 http://kr.mobile.yahoo.com
네이버 모바일 http://mobile.naver.com
파란 모바일 http://m.paran.com
구글 모바일 http://www.google.com/mobile/
모바일 chosun http://mobile.chosun.com/
모바일 동아 http://www.donga.com/mobile
모바일 조인스 http://mobile.joins.com
대신증권 http://www.daishin.co.kr/
구자환(2006). 위성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한국외국어대 경영정보대학원
석사 논문.
TU 미디어 http://www.tu4u.com/utility/company/intro.jsp
Daum 까페 유비쿼터스성공대학 http://cafe.daum.net/ccmnba
Daum 까페 천하네 집 http://cafe.daum.net/tianxiasu
스탁데일리 2005-02-17
미디어 오늘 2006년 10월 18일 (수)
싸이월드 모바일 http://cymobile.cyworld.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유투브 판도라tv의 경영전략] 한국의 유투브 판도라tv의 경영전략
  • 미디어 플랫폼과 유무료 콘텐츠를 제공일부 영화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콘텐츠가 무료임콘텐츠 재생전 광고영상을 통해 수익창출포털사다음『TV 팟』동영상 UCC 약 200만건 확보설치형 블로그를 선보이며 동영상 등 대용량 콘텐츠 무제한 업로드 가능네이버『플레이』프로모션 강화동영상 검색에 주력(장면 검색 등)프리첼UCC 동영상 홈페이지 서비스 『Q』SK텔레콤의JUNE서비스에 모바일 프리첼Q 오픈, KBS DMB와 제휴Ⅲ.판도

  •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
  • 서비스도 시도되고 있다. 이에 맞춰 N-스크린에 사회에 관심의 대상으로 대두되고 있다. 스마트 미디어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최근 N스크린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N-스크린이란 공통된 운영체계를 탑재한 다양한 단말기에서 공통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예를 들면 영화나 음악, 게임을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구입, 사용하다가 이를 TV, PC로 동일하게 이어서 즐길 수 있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콘텐츠의 내용으로

  • [커뮤니케이션학] 언론정보 & 디지털미디어
  • 모바일 상에서 타인과 인맥을 형성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돕는 서비스”를 말한다. 기존 매스미디어와 비교했을 때 SNS는 1:多, 多:多,多:1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모두 가능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고 확장적, 개방적, 실시간 상호 작용적이다. 또한 국경, 언어를 초월하고 전 세계의 이용자들을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을 기준으로 삼는다.SNS개발자의 역할: SNS개발자는 Contemporary Society 속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유저들은

  • [광고이론] 21C 광고정의 의재검토와 역할, 영향력, 변화방향연구
  • 이론제3권 2호, 한국 언론학회, pp. 153-188정연우(2007), 방송광고심의제도에 관한 쟁점과 제도적 모델에 대한 시론적 연구, 광고학연구 제18권5호, 한국광고학회, pp. 141~156조병량 외(1998), 현대광고의 이해, 나남, pp. 22~26한은정,김좌중(2011),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광고 이용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 제28권 1호, pp. 170-171M.R.Solomon(2004), 소비자 행동론, 리대룡,이상빈,황장선 역, 4th edition, 서울:브레인 코리아,pp. 446-455

  • [디지털 미디어] 블로그 연구
  • 모바일을 이용해 블로그에 접속하는 모블로그, 공동으로 운영하는 그룹블로그,블로그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링크블로그, 블로그사이트를 대상으로 하는 메타블로그까지 다양한 형태의 블로그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 개인을 중심으로 했던 기존의 블로그 서비스 형태가 그룹 및 인적 네트워크가 중심이 되는 커뮤니티 서비스로 발전하고 있다. 프리챌의 섬, 야후의 피플링, 네이트닷컴의 통, 이글루스의 이글루스 가든이 대표적이다. 1인미디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