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Market Analysis

3.SWOT Analysis

4.5P Analysis

5.STP Analysis


본문내용
Introduction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 공급회사로 만들며,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아래의 원칙을 준수한다.
1.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중한다.2.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포옹한다.3.커피의 구매, 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는 엄격한 기준을 둔다.4.고객 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5.지역 사회와 환경보호에 적극 기여한다.6.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다.


Introduction - History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첫 매장 오픈.
1987년, Howard Schulz회장이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Starbucks Co. 설립.
1991년, 파트타임 직원을 포함한 전직원 대상으로 Stock Option 프로그램 실시 (민간기업 최초).
1992년, SBUX의 이름으로 NASDAQ에 상장.
2008년 2월 기준, 전세계 43개국에 15,700개의 지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커피 원료와 커피 기계를 파는 사업으로 시작하였다. 1982년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매장 운영과 마케팅 디렉터로 영입되면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다. 슐츠는 이탈리아 여행 중 밀라노 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고 미국에도 이러한 커피 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한다. 슐츠는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하고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제공 받아 커피를 판매하였다. 1987년에 슐츠

  • [국제마케팅]스타벅스 경영분석
  • 스타벅스 제품 특징최고급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 커피‘스타벅스 roast’ 과정을 통한 신맛과 단맛의 조화가 어우러진 커피이것이 스타벅스Global marketing 문화를 실어라!!!!!!!이탈리아 에스프레소의 맛과 문화를 미국문화와 접목커피의 맛과 향기 이외의 인테리어와 음악을 통해 매장을 집이나 직장과는 차별화된 제3의 장소로 positioning.Global marketing SWOT 분석-낮은 진입장벽-2005년경 커피시장은 포화상태 예상-일반 소매음료시장의 확대-활발

  • [국제경영]스타벅스의 글로벌경영전략분석
  • 마케팅브랜드 관리에 대한 기본 전략은 세계적으로 공통 기준, 세부 실행 사항은 현지국에 일임매장 개점 시 본사의 DB활용(매장 컨셉 및 위치 선정 등에 활용)년간 프로모션 활동 등은 각국의 특성에 맞게 조정 인사조직현재 CEO를 비롯한 직원 500여명 모두 한국인본사에서 인사권에는 개입하지 않고 스타벅스가 바라는 사람에 대한 가이드 제시 수준본사 직원 및 판매직원의 교육 프로그램은 본사주도로 실시생산매장 내 부자재(인테리어) 및 원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스타벅스 소개38(2) 환경 분석39(3) SWOT Analysis (Strategy : 최고 품질의 커피 판매).42(4) 마케팅 믹스(4Ps)43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 (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목차Ⅰ.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 및 실패1) 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이유 -CEO의 경영, 성공요인 -경쟁사와 차별화 된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케릭터 마케팅)-코카콜라 swot 분석 -한국의 코카콜라 2) new코크 -개발배경 -상품출시 시 소비자의 반응 -잘못된 상품개발 원인 Ⅱ.스타벅스의 성공 및 실패 1)국제시장의 스타벅스 성공이유 -스타벅스 연혁 -스타벅스의 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