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한식프랜차이즈 놀부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기업소개
외부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
전략 제시

본문내용
회사 소개

㈜놀부는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 ‘
놀부보쌈'이 모태

640여개의 가맹점, 국내 최대의 한식 브랜드

15세 초등학교 졸업 이란
학력으로 무작정 서울 상경
1987 자본금 300만원으로
5평짜리 시골집 오픈
자본금 500만원으로 12평짜리 놀부 보쌈 창업
2008 현재 654개 가맹점 연매출 550억원
항상 끊임 없는 연구와 자기개발: 박사학위 취득
각종 외식업 및 경영 부문에서 수상
최초의 여성 CEO
강하고 섬세한 리더쉽
지식경영


놀부 성장 과정 (연혁)


  88년
  04月   신림극장 인근에 2호점인 신림점을 개점 (영업장 40평)
     89년
  04月   체인 1호점인 「놀부보쌈」‘상도점’을 개점함으로써
          본격적인 체인사업 전개
  08月   난곡본부점을 개점한 이래 그해 연말까지 23개의 체인점을 형성
92년
   03月   충북 음성에 중앙공급식 주방(C.K.)
          음성공장을 준공 (대지2000평, 건평700평)
93년
  04月   말레이시아에 「NOLBOO Ⅱ 개점」
  09月   법인명을 (株)農園食品에서 (株)놀부로 변경




 01년 
 05月   ISO9002 인증획득
02년
   11月   ISO9001 인증획득
03년 
  05月   창업 16주년
  12月   산업자원부-기술표준원 선정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
.
..

미션 & 비젼

한국형 외식문화를 선도하는기업
•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는기업
• 직원을 제1의 고객으로 모시는기업
• 전통문화의 현대화를 통해세계로 나아가는 기업

우리나라 전통음식을 현대적으로 계승·발전시키고, 놀부만의 맛과 외식문화를 창조하여 “100년의 맛을 디자인하는 기업”으로 성장
=> 한식의 세계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앤원(원할머니보쌈) 경영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전망,나의의견
  • 기업연혁③ 기업비전과 목표비젼④ 브랜드 소개3. 외식산업 시장현황분석1) 시장규모 ① 국내전체 외식산업 규모② 한식 외식업계 시장규모③ 국내 외식산업의 동향2) 점유율 - (주)놀부와 (주)원앤원의 점유율 비교4. 경쟁업체분석① 놀부소개② 기업의 비젼③ 기업의 경영이념④ 놀부의 규모⑤ 놀부매출액5. 자사 분석기업현황1) 원앤원 (원할머니, 퐁립, 박가부대등) 가맹점 수2) 매출현황3) 기업 내 조직문화4) 프랜차이즈

  • [국제마케팅] 놀부의 국제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사례분석
  •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경영하고 있다. 흔히 생계형으로 인식되고 있는 국내의 외식업계의 환경 속에서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 왔으며,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 한국형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기업, 전통문화의 현대화를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갖고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놀부의 역

  • 호텔,외식업계의 개별화 마케팅전략 -놀부보쌈((주) 놀부)과 원할머니보쌈(원앤원(주))을 중심으로
  • 한식 프랜차이즈 성패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조리방법이 까다로운 한식을 표준화하고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매뉴를 리뉴얼화 하는 것인데 놀부보쌈과 원할머니 보쌈은 조리법을 매뉴얼화 함으로서 조리의 표준화를 이루어 어디를 가든 똑같은 맛을 느낄 수 있게 하여 전통음식의 과학적인 조리 시스템을 통해 현대화와 세계화에 기여했다는 점이다.원래는 (주)놀부와 원앤원(주) 기업이 런칭한 모든 브랜드에 대한 개별화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

  • 놀부 기업분석과 놀부 국내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놀부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해결방안 제안
  • 놀부차례 01 놀부 기업소개1. 회사 개요2. 회사 연혁3. 해외진출현황02 놀부 재무분석◉ 기업 재무제표 분석03 HR 인적자원관리04생산 및 물류◉생산◉물류05 영업 및 마케팅전략◉ 국내전략1. 전통음식의 프랜차이즈화2. 옛 향수를 자극하는 감성 마케팅3. PPL을 통한 마케팅과 광고4. 가격5. 고객만족경영◉ 해외전략1. 미국에서 놀부의 실패요인2. 중국에서 놀부의 성공요인06 놀부 국내성공요인 분석07 놀부 해외의 성공/실패요인분석08해결

  • [경영사례](주) 놀부 프랜차이즈 기업 성공 사례에 대한 연구 조사
  • 프랜차이즈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주)놀부가 매스컴으로부터 집중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승승장구해온 것은 수많은 경쟁업체 속에서도 정도경영을 지향하고 한국 전통음식의 현대화를 위해 꾸준히 연구해온 결과이다. 우리 음식을 메뉴화 하고 한식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로 성장해온 (주)놀부의 성공이념의 비젼과 환경분석을 통해 국내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을 비롯한 마케팅 전략과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