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s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Southwest Airlines 선정동기
 2. Southwest Airlines 소개


Ⅱ.   본 론
1.Southwest Airlines 경영 전략.
2.Southwest Airlines 최근 현황 분석


Ⅲ.   결 론
1. Southwest의 경영 성과
2. 우리나라 저가항공사의 최근현황 - 관련기사
 3. 우리나라 저가항공사가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1.Southwest Airlines 선정동기


지난 31년간
계속 흑자

미국 30개
주(州)의 59개
공항에 취항

주식의 시가
총액은 90억 달러

2.Southwest Airlines 소개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시작 배경
-창업자인 허브 켈러허 회장




처음 사우스웨스트항공은 텍사스 주내의 댈러스, 휴스톤, 그리고 샌안토니오를 연결하는데 주력


댈러스의 러브 필드에서 운항을 하면서 광고
주제를 ‘사랑(Love)’로 정하고 사랑이라는
드링크와 땅콩을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경영론] Southwest Airlines와 CEO Herbert(Herb) D. Kelleher의 리더십
  • 관광경영론과 다른 수업시간에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 기업의 사례가 Southwest Airlines이였다. 그래서 책에서만 나온 사례의 일부분이 아니라 Southwest Airlines 기업과 CEO인 허브캘러허의 리더십에 대해 꼭 한번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공부해 보고 싶어서 이번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였다.Southwest Airlines의 MissionThe mission of Southwest Airlines is dedication to the highest quality of Customer Service delivered with a sense of warmth, friendliness, individual pride, and Company Spirit. (사우스웨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Southwest Airline선정동기 ⅲ. Procedure - 조사 역할 분담Ⅱ. 본론ⅰ. Southwest 항공사 성장 배경과 연혁ii . 성공요인 분석⑴ CEO 허브 캘러허의 경영전략① Fun 경영(웃음경영)② 고객중심 경영③ 끈임 없는 혁신④ 인사 채용 부분(2) 성공적인 인사관리① 가족경영② 업무분담방식 가. 빠른 업무 처리나. 유연성 있는 직무③ 직원존중 기업문화 (성공열쇠는 직원)④ 임금보다는 만족감이 높은 회사(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① 틈새시장 공략가. 거품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의 경쟁전략 -원가우위(Cost Leadership)와 차별화(Differentiation)전략을 통한 성공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의경 쟁 전 략-원가우위(Cost Leadership)와 차별화(Differentiation)전략을 통한 성공사례-차 례1.주제 선정 배경 1.1서비스(service)산업의 영향력1.2서비스 기업의 전략2.사우스웨스트 항공사(Southwest airlines)2.1기업 개요2.2수상 실적2.3재무 정보3.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전략3.1기업 환경 분석3.2경쟁 기업 분석3.3주요 경영 전략3.4전략 실행의 성과4.국내 저가 항공사의 현 상황5.결론 및 제언6.참고문헌붙임#1So

  • [마케팅] 해외 LCC(Low Cost Carrier)의 국내 진출과 제주항공의 대응 전략
  • 전략으로 하며, 예약, 발권, 탑승, 수하물, 기내 서비스 등 모든 업무에서 줄일 수 있는 비용을 모두 최소화하는 ‘Cost escapability 전략’을 통해 전체 항공료를 낮춤으로써, 대형 항공사들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항공사 혹은 항공운송 사업을 통칭한다.이러한 LCC는 항공자유화협정을 일찍부터 시작한 유럽과 북미 지역의 항공사가 그 시초가 되었다. 1967년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Southwest Airlines)이 LCC의 시초로 등장한 이후, 점차 LCC에 대한

  • 해외저가항공사사례,제주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으로 하며, 예약, 발권, 탑승, 수하물, 기내 서비스 등 모든 업무에서 줄일 수 있는 비용을 모두 최소화하는 ‘Cost escapability 전략’을 통해 전체 항공료를 낮춤으로써, 대형 항공사들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항공사 혹은 항공운송 사업을 통칭한다.이러한 LCC는 항공자유화협정을 일찍부터 시작한 유럽과 북미 지역의 항공사가 그 시초가 되었다. 1967년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Southwest Airlines)이 LCC의 시초로 등장한 이후, 점차 LCC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