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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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산업분석

3.재무분석

4.4P전략

5.경쟁사분석

6.SWOT

7.향후 전망
본문내용
· 철저한 현지화 경영 – Glocal Standard 경영
; Global Standard + Local Practice

· 훌륭한 기업문화 창출 - 신바레이션문화(Shinbaration Culture)
; 동양의 신바람(shinbaram)문화+서양의 합리문화(ration)

· ‘가치점’ 개념 도입 : 백화점보다 고급스러운 할인점



회사명 삼성테스코㈜
(SamsungTesco Co., Ltd.)
설립일 1999년 4월 20일
분류 유통 및 물류 기업
최대주주 Tesco Holdings B.V.94%
삼성물산 6%
매출액 2007년 4조0659억 원
2008년 4조5863억 원
신용등급 기업어음 신용등급 A2+
(Watchlist-미확정검토)
직원 수 1만2,223명
대표이사 이승한, 마이클 이든
상장여부 비상장
주요상품 대형할인마트
인터넷쇼핑몰
자본금 5,472억원(2008년2월)
(초기자본금 3,168억)
시장
점유율 국내2위 20.4%
매장 홈플러스 할인점 66개
익스프레스 76개
본사  135-080 서울 강남구 역삼동 701-2 삼정개발빌딩

<Tesco PLC>영국 최대의 식품, 잡화 판매회사

설립자 : 잭 코언 설립일 : 1924년
본 사 : 체스헌트 매장 수 : 3262개(영국 1988, 해외 1274)
6개의 고객 맞춤형 점포 운영
- 익스프레스 : 유동인구를 위한 주유소 편의점 형태
- 메트로 : 오피스 지역에서 간단하게 쇼핑이 가능한 신선식품 위주
슈퍼스토어 : 대형 슈퍼인
엑스트라 : 대형할인점
홈플러스 : 비식품 전문 매장
원스톱 : 우편 및 현금인출, 세금 수납 등 금융서비스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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