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십] 티켓링크 우성화 대표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여성 CEO
2. 여성이라는 장점을 살려서 성공한 여성 CEO

Ⅱ. 본론
1. 선정이유
2. 우성화 대표 소개
3. 티켓링크 소개
I)티켓링크 연혁
ii)경영철학
4. 4S를 통해 본 우성화 대표의 리더십
I)Spirit
ii)Skill
iii)Service
iv)Strength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1.여성 CEO
최근 알파걸, 감성 리더십, 엄마 리더십 등 여성 리더를 표현하는 말들이 늘어가고 있다. 이처럼 현재 대한민국은 이전과 달리 여성리더의 지위와 그 수가 높아져 있고, 그들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져 있는 상태이다.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 수많은 여성리더 들은 그들이 여성이라는 점이 핸디캡으로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이기 때문에 가진 자신들만의 강점으로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해 나가고 있다. 2005년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기업인 5명중 1명이 여성 CEO라고 한다. 암탉이 울면 망한다는 시대는 지나간 것이다. 대부분의 여성 CEO는 자신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틈새시상을 노리고 있다. 여성 CEO들은 각자 자신만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 특히 여성 CEO이기 때문에 더욱 돋보일 수 있는 리더의 자질이 바로 감성 리더십이다.
감성에 기반 한 리더십은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끌어내고, 소모적인 경쟁보다 협조를 유도하며, 사안을 하나하나 세밀하게 따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감성리더십은 최근의 불고 있는 감성트렌드와 상호 작용하며 가장 각광 받는 리더십 기법으로 자리 잡고 있다. 먹고 사는 기본적인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된 사람들은 그 어떤 카리스마보다, 혹은 논리적인 설명보다는 마음을 움직이는 말 한마디, 조그마한 배려에 감동한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것을 통해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창의적 인간으로 탈바꿈한다.
참고문헌
<단행본>
이형근.『한국의 젊은 CEO들』.페가수스.2008
서정희 최종현 전지은 그린이 신명환.『자신만만 리더십 이야기51(초등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을파소.2005
김미현.『1%의 가능성에 도전 성공 신화를 이룬 여성 CEO』.가림출판사.2006

<신문>
[조선일보].온라인 예매 개척..티켓링크 우성화씨.2001
[매일경제].우성화 대표 "폴 앨런에 당한 수모 12년만에 설욕".2006년11월27일자


<인터넷>
http://corp.ticketlink.co.kr
http://blog.daum.net/sws500800/9607618
http://minaggo.egloos.com/274439
http://cafe.daum.net/naramakeup
http://cafe.daum.net/speech2002
http://blog.daum.net/74539191/12329836
http://www.naver.com
http://www.daum.net
http://www.googl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대표주자인 아마존 닷컴의 성공비결은 무엇인지, 또 우리에게 주는 교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온라인 고객 배달료 가장 신경 쓰는데 착안 -25달러 미만 상품 무조건 무료 배송 -고객, 공짜배송대신배달소요시간 양보 -창고운영 효율화로 물류비용 절감 대체해 아마존의 성공전략은 한마디로 매출을 늘리면서 운영비용을 낮추는 것이다. 하지만 대다수 온라인기업이 매출을 늘리면서 비용을 낮추는 방법을 몰라서

  • [스포츠경영론]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 대표적인 사례가 침체에 빠진 골프부문을 회생시키기 위해 골프신동 타이거 우즈에 대해 5년간의 스폰서십대가로 4천만달러를 지급한 나이키다. 타이거 우즈에 나이키를 입힌지 1년도 안돼 골프 어패럴 시장 1위, 골프신발시장 2위의 자리를 차지했고, 골프분야 전체 매출 역시 96년보다 60% 증가한 1억8,000만 달러로 늘어났다. 타이거 우즈를 후원으로 나이키는 죽어가고 있던 골프사업 부문을 기사회생시켜 매출을 전년대비 60%나 신장시켰다.4) 기업 내

  • [마케팅] CGV 서비스 마케팅 채널 분석
  • 티켓 및 CJ 관련 상품 증정실버 : 각 지방 지자체 또는 사회단체 등에 적극적인 홍보 활용, 고객이 없는 시간대에 수요 적극 유도.대중관계 실버 : 격오지 지역에 사시는 노년층 분들께는 나눔의 영화관 이용을 이용하여 문화산업 발전 및 기업에 대한 사회의 이미지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를 대중들에게 노출함으로서 홍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다.8.결론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도

  • 스타벅스와 국제마케팅,스타벅스경영위기관리,커피산업시장조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링크를 걸어라3 : 센스 있는 태그를 달아라4 : 내 SNS에 법칙을 만들어라5 : 촌철살인 메시지를 만들어라6 : 독특한 화법을 구사해라7 : 친구를 불러와라(3) “돈만을 위한 기업”이라는 이미지 탈피 스타벅스는 큰 매출을 볼 수 없을 것이라 예상되는 장소에는 매장을 오픈 하지 않는다. 개척되지 않은 지역에 대한 회피보다는 그 지역 사람들의 특성을 파악하여 지역에 맞는 상품이나 매장을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바람직한 일이라고

  • [서비스운영관리] 에버랜드 서비스전략 사례연구
  • http://www.everland.com/ 4) 에버랜드 고객만족경영 논문http://www.riss4u.net/intsearch/ksearchkdamfmp.html 5) 에버랜드 지식 경영에 관한 기사http://www.mk.co.kr/ http://www.chosun.com/http://www.samsungeverland.comhttp://www.naver.comhttp://www.lotteworld.comhttp://www.seoulland.co.kr/www.evercs.com“한국일보” 2004년 4월 27일자 http://www.ciokorea.com/1900/1997/971120/peo1a.htmhttp://cafe.naver.com/kjoky.cafe?iframeurl=/BoardRead.do%3Farticleid=86)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삼성아카데미 지음/ 21세가 북스/20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