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디자인마케팅]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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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에 대한 기술
● 마케팅 믹스란 무엇인가?
● 마케팅 믹스의 구성요소 4P
● 마슬로우의 인간욕구 5단계란.
본문내용
일단 목표시장이 결정되면 마케터는 목표시장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구체화하여야 한다. 이때 적절히 조합하여 사용하는 도구가 소위 마케팅 믹스 변수이다. 이것은 즉, 제품(Product), 유통경로(Place), 판매촉진(Promotion), 가격(Price) 등을 말한다. 모두 알파벳 'P' 로 시작하여 ‘4P'라고도 한다.
그런데 이러한 4P변수들을 운용함에 있어서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그것은 마케팅믹스가 목표시장 고객들의 욕구와 잘 조화되어야 함을 물론이고 각 믹스 변수가 지닌 이미지 간에도 서로 잘 조화를 이루어야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이 전개될 수 있다는 것이다.

1. 제품(Product)
제품이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하여 제공되는 물리적 제품, 서비스, 이벤트, 사람, 장소, 조직, 아이디어 또는 이것들의 조합을 의미한다.

2. 유통(Place)
유통이란 생산자나 서비스 제공자들로부터 최종소비자에까지 이르는 다양한 조직들 사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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