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디자인마케팅]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에 대한 기술
● 마케팅 믹스란 무엇인가?
● 마케팅 믹스의 구성요소 4P
● 마슬로우의 인간욕구 5단계란.
- 본문내용
-
일단 목표시장이 결정되면 마케터는 목표시장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구체화하여야 한다. 이때 적절히 조합하여 사용하는 도구가 소위 마케팅 믹스 변수이다. 이것은 즉, 제품(Product), 유통경로(Place), 판매촉진(Promotion), 가격(Price) 등을 말한다. 모두 알파벳 'P' 로 시작하여 ‘4P'라고도 한다.
그런데 이러한 4P변수들을 운용함에 있어서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그것은 마케팅믹스가 목표시장 고객들의 욕구와 잘 조화되어야 함을 물론이고 각 믹스 변수가 지닌 이미지 간에도 서로 잘 조화를 이루어야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이 전개될 수 있다는 것이다.
1. 제품(Product)
제품이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하여 제공되는 물리적 제품, 서비스, 이벤트, 사람, 장소, 조직, 아이디어 또는 이것들의 조합을 의미한다.
2. 유통(Place)
유통이란 생산자나 서비스 제공자들로부터 최종소비자에까지 이르는 다양한 조직들 사이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형예술론 -뒤샹(Marcel Duchamp)
- [졸업논문][의료뷰티학] 개개인의 여드름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별 스킨케어
- 스노우보드 완벽정리 (역사, 보드종류, 장비, 기술, 원리, 자세)
- [졸업논문][스포츠 경영] 국내 스포츠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연구
- [졸업논문][체육학 스포츠경영] 스포츠 마케팅에 따른 기업의 이미지 향상
- [익스트림 스포츠 현황과 마케팅 전략] 익스트림 스포츠 현황과 마케팅 전략
- [패션과 의상] 성공적 중국진출을 위한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마케팅 방향
- [졸업] [미디어 아트, 디자인, 상호작용성, 인터렉티브, Interactive] 미디어아트 (미디어아트의 상호작용성과 디자인)
- [졸업논문][영화학] 김기덕감독 영화의 물의 상징성과 의미
- [영화산업]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의 한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