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한 e-파트너십(신한카드의 e-파트너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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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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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한 e-파트너십이란?
2. 신한카드의 e-파트너십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신한카드의 시장 지배력 강화를 위한
e-파트너쉽의 방향
(4) e-파트너십의 문제점과 향후 발전 방향
3. 자료출처
- 본문내용
-
신한카드 사례를 통한 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한 e-파트너쉽
1. 시장지배력을 위한 e-파트너십이란?
바야흐로 본격적인 21세기를 받아들이면서 현대 사회의 산업은 대형화 추세로 이어지고 있다. 이는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시장이 넓어지고 신시장이 개척된다고 하더라도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은 바로 대형화된 기업일 수밖에 없다는 논리에서 비롯된다.
성장의 기회가 있는 산업군에 속해 있는 기업이라고 해도 벌써부터 긴장 상태에 접어들고 있다. 이유는 성장 산업군 이라 하여도 지속적인 성장의 유지나 기업의 존속에는 많은 무리수가 따르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금융 산업은 선진 금융 시장입장에서 볼 때만 신상품의 개발을 통한 시장 확대가 약간은 예상되고 또 금융 후진국에 대하여 침투가능성이 있다 하겠고 전체의 금융시장 관점에서 볼 때는 성장의 기회가 그다지 크지 않다고 판단된다. 성장산업군도 기업의 대형화를 통한 기업의 성장 및 존속 추세이기 때문에 금융 산업군은 특히 이러한 대형화 현상이 두드러지게 되는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금융 산업 입장에서 본다면(우리나라는 아직 선진금융이라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선진금융의 침투가 예상이 되고 상품의 개발 등을 통한 시장 확대는 어려운 시점이라고 본다. 세계의 금융 산업의 추세가 국제화 개방화로 급속하게 전화되는 지금 우리의 금융 산업은 더 이상 정책적으로 보호받기가 힘든 입장이다. 따라서 각 금융권은 스스로의 자구책을 통해 자신을 보호해야 하는 입장에 처해진 것이다. 특히 IMF 외환위기는 우리의 금융 산업에 커다란 충격을 가져다주었고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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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파이낸스 http://www.seoulfn.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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