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 독일과 한국 미술 교과서의 비교 분석 6학년 `미적체험`단원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텍스트의 구조: 내용의 체계성
● 그림과 텍스트와의 상관성
● 단원을 통해 본 교과서 기능
● 레이아웃.
● 문제점과 개선방안

본문내용
단원구조
한국 총 12단원의 큰 단원으로 구성. 이러한 하나의 큰 단원에 소단원이 4~5개 정도 구성되어 있다.

특징 소단원은 모두 미술 활동을 제시하고 있음. 마지막에 활동을 반성하는 체크 리스트가 있다.
독일
하나의 단원에는 한 주제만 다루고 있음. 즉, 소단원이 하나이다.

특징
단원 구성에 있어서 교과 내용이 텍스트 설명 위주이며, 마지막에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 환경교육
  • 교육 ************************************************************** 20● 초등학교 교육과정과의 비교 연구 ********************************************** 20 프로그램 ********************************************************************** 21● 어린이육영회에서 연구한 유아환경교육 프로그램 ******************************* 211) 프로그램의 조직 ************************************************************ 212) 프로그램의 운영원칙 ********************************************************** 21● 프로젝트 중심의 유아환경교육

  • [비교교육] 남북한 교육제도의 비교
  • 교육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한 불만과 비판이 고조되어 남북갈등이 오히려 심화되고 있어서 현실 적합적인 통일교육과 방안이 미흡한 실정이다.그리하여 통일에 대비하는 교육정책과 교육제도를 구체적으로 구상하고 추진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의 한민족공동체 통일방안을 기초로 하여 남북한 교육제도를 비교분석한 후 이를 토대로 통일 이후의 교육제도를 어떻게 할 것인가를 검토하

  • [일본 미술교육]일본 미술교육의 목표,변천, 일본 미술교육의 현황, 일본 미술교육의 교과서, 일본 미술교육의 회화영역,표현영역
  • 일본 미술교육의 목표, 일본 미술교육의 변천, 일본 미술교육의 현황, 일본 미술교육의 교과서, 일본 미술교육의 회화영역, 일본 미술교육의 표현영역 분석Ⅰ. 개요Ⅱ. 일본 미술교육의 목표Ⅲ. 일본 미술교육의 변천1. 1차 고시․소학교 도화공작 학습지도요령(1958-1968)2. 2차 개정․소학교 도화공작 학습지도요령(1968-1977)3. 3차 개정․소학교 도화공작 학습지도요령(1977-1989)Ⅳ. 일본 미술교육의 현황Ⅴ. 일본 미술교육의 교과서Ⅵ. 일본 미술교육의

  • [북한 문화의 이해] 남북한 국어교과서 비교-북한의 고등중학교 문학교과서, 남한의 고등학교 문학교과서
  • 남북한 국어교과서 비교- 북한의 고등중학교6학년 문학교과서와 남한의 문학교과서를 중심으로 - 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필요한 선행연구 소개3. 연구의 범위 및 방향 소개Ⅱ. 본 론 1. 선행연구1) 남북한의 교육학적 비교2) 남북한의 교육제도 비교2. 교과서의 구성과 내용 소개1) 남북한 교과서의 목차 비교2) 남한 교과서의 구성과 내용 분석3) 북한 교과서의 구성과 내용 분석3. 북한문학 교과서의 언어사용에 관한 분석4. 수

  •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와 변천 그리고 동향
  • 교육 과정에도 많은 영향을 준다.이 프로그램들은 실험과 관찰을 위한 직접 조작 활동중심이었으며, 자료들을 세트화 하여 제공하고 교사를 위해서는 상세한 활동 전개 방법과 교육을 위한 구체적인 지침을 명시하였다.- ESS(Elementary Science Study)1960년대 초에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유치원부터 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지구과학, 물리학, 생물학, 컴퓨터 및 수학적 적용에 관한 56개 단원 구성- 물리 영역: 프린트, 모빌, 악기 제작, 햇빛과 그늘 및 균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