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 독일과 한국 미술 교과서의 비교 분석 6학년 `미적체험`단원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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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8.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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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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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텍스트의 구조: 내용의 체계성
● 그림과 텍스트와의 상관성
● 단원을 통해 본 교과서 기능
● 레이아웃.
● 문제점과 개선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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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원구조
한국 총 12단원의 큰 단원으로 구성. 이러한 하나의 큰 단원에 소단원이 4~5개 정도 구성되어 있다.
특징 소단원은 모두 미술 활동을 제시하고 있음. 마지막에 활동을 반성하는 체크 리스트가 있다.
독일
하나의 단원에는 한 주제만 다루고 있음. 즉, 소단원이 하나이다.
특징
단원 구성에 있어서 교과 내용이 텍스트 설명 위주이며, 마지막에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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